이프랜드 내에서 아바타로 소통하는 신개념 인플루언서 ‘이프렌즈’ 모집

이프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23일까지 공모…안드로이드 및 iOS 이용자 모두 지원 가능

모임∙ 커뮤니티 운영부터 콘텐츠 제작까지 다양한 활동 통해 메타버스 대중화 견인

(사진:S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텔레콤(SKT)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아바타로 활동할  신개념 인플루언서 그룹 ‘이프렌즈(ifriends)’를 모집한다. 이프렌즈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메타버스 세상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메타버스 대중화를 견인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5일 SKT에 따르면,  SKT는 선발된 이프렌즈들과 이프랜드 내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고, 이프렌즈를 중심으로 관심사를 함께 공유하는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는 등 이프랜드만의 메타버스 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프렌즈 지원 대상은 메타버스 세상에서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은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은 오는  23일까지  이프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이프렌즈 지원 웹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결과는 8월 중 개별 통보 및 고지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일상 토크부터 전문 토론 ∙ 개그 ∙ 강연 등 다양하며, 어느 분야든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SKT는 8월 중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 외에 이프랜드 iOS 버전을 선보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이프렌즈 역시 안드로이드 및 iOS 디바이스 구분없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이프렌즈로 선발되면 8월부터 3개월 동안 ▲이프랜드 모임 진행 ▲다른 모임 놀러 가기 ▲커뮤니티 구축 ▲이프랜드 홍보 등 이프랜드 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선발된 이프렌즈들은 ‘이프랜드 여행자 웰컴 키트’와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 받는다. 또  모임 활동 성과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도 받는다. SKT는 이러한 지원을 통해 이프렌즈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사업담당은 “이프렌즈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상과 현실을 연결시켜 주는 초기 개척자와 같다”며, “이프렌즈로 활동하며 우리와 함께 이프랜드를 키워 나갈 재능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이프렌즈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무한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