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8일 사이먼 도미닉등 다양한 AOMG 아티스트들 XR ‘초실감형’ 공연... ‘U+아이돌Live’서 단독 중계

오는 5일 인터파크 등 티켓 오픈 ... 실시간 공연+VOD 7일권 3만8500원

모바일·PC·TV서 통신사 관계없이 관람

LG유플러스가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과 함께 비대면 XR 콘서트 ‘AOMG ONLINE CONCERT’ : Above Ordinary 2021’를 오는 28일 오후 7시부터 약 120분간 연다 (사진: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와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이 손잡고 비대면 ‘XR 콘서트’ 를 오는 28일 개최한다. 이 공연에는 사이먼 도미닉(이하 쌈디)과  AOMG 소속 가수들이 출연한다. 실시간 공연 실황은 ‘U+아이돌Live’에서 단독 중계한다. 

4일 LG유플러스는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과 함께 비대면 XR 콘서트 ‘AOMG ONLINE CONCERT’ : Above Ordinary 2021’를 오는 28일 오후 7시부터 약 120분간 연다고 밝혔다. 이통사와 힙합 레이블이 협업하는 AR(증강현실) 온라인 공연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이번 콘서트의 가장 큰 특징은 무대에 AR(증강현실) 기술을 덧입힌 XR 공연이다. 관람객들은 쌈디와 현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AOMG 소속 아티스트들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가상 세계를 오가는 듯 펼치는 초실감형 공연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 콘서트는 ‘U+아이돌Live’에서 단독 생중계한다.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에는 최대 300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티켓은 5일부터 ‘U+아이돌Live’ 앱 및 웹페이지,인터파크에서 판매한다. 실시간 관람권, VOD 7일권을 포함해 3만 8500원(세금포함)이다. 'AOMG x Peaches 콜라보 머천다이즈'를 포함한 패키지 티켓도 판매할  예정이다.

구매 티켓으로는 최대 2개의 기기에서 동시 접속할 수 있다. 지원 단말은 모바일, PC, TV 등이다. 모바일에선 안드로이드와 iOS 앱 마켓에서 U+아이돌Live 앱을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PC에서는 U+아이돌Live 웹사이트에서, IPTV에서는 U+tv를 통해 관람 가능하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이번 공연은 LG유플러스의 콘텐츠 플랫폼 운영 역량과 AOMG가 가진 양질의 공연 콘텐츠가 만나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 양사가 준비한 비대면 실감형 콘서트로 팬들의 무대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