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2021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패스트푸드점 부문 1위
씰리침대,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인테리어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삼성전기, 보쉬의 ‘글로벌 우수 공급업체상’

씰리침대가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인테리어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씰리침대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버거킹, 씰리침대, 삼성전기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각종 시상식에서 수상소식을 전했다. 버거킹은 ‘2021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패스트푸드점 부문 1위를, 씰리침대는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인테리어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삼성전기는 보쉬의 글로벌 우수 공급업체상을 수상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이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패스트푸드점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3년 연속 수상이다. 지난 2008년 시작하여 올해 14회째를 맞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Korea Standard Premium Brand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제도로, 10만 표본의 대규모 국내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산업별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패스트푸드점 부문에서 버거킹은 다양한 식문화와 빠르게 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대한 탁월한 이해도와 꾸준한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뛰어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문영주 대표는 버거킹은 적극적인 매장 확대 전략으로 현재 41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딜리버리와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하며 고객 편의성 증대에 주력하고 있다버거킹은 프리미엄 QSR 대표 브랜드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항상 고객 만족을 최우선 순위 가치로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씰리침대는 유용한 콘텐츠와 친근한 소통으로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인테리어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미디어·인터넷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4000여명의 평가위원이 각 분야별로 가장 혁신적이고 큰 성과를 거둔 우수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씰리침대는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총 5개 항목 중 서비스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인테리어 인스타그램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보인 브랜드로 선정됐다.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알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활발하게 소통해 온 점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서비스 품질 및 충실성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번 소셜아이어워드 2021 평가위원들은 씰리침대 인스타그램에 대해 브랜드나 제품 정보를 시의성 있게 전달하고 있어 구매를 고려 중인 고객이라면 꼭 팔로우 해야 하는 채널로 인식된다”, “다양한 주제의 참여하기 쉽고 흥미로운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등의 평을 남겼다.

씰리침대 관계자는 씰리침대 인스타그램은 정보 습득과 상호 소통이 모두 가능한 플랫폼으로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씰리침대는 제품 정보와 프로모션과 같은 브랜드 이슈는 물론 인테리어 팁, 수면 습관별 매트리스 추천 가이드 등 실용적인 정보를 세련되고 감각적인 콘텐츠로 풀어냈다고 말했다.

이어 진정성 있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MZ세대에 더욱 가깝게 다가가기 위하여 SNS 채널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인스타그램 외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기가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회사인 보쉬의 글로벌 우수 공급업체상을 수상했다. 보쉬는 2년에 한번 우수 공급업체를 선정한다. 올해는 16개국 46개 업체가 이름을 올렸다.

삼성전기는 보쉬로부터 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개발, 공급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삼성전기는 제동장치(ABS),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파워트레인용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삼성전기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부품회사로부터 삼성전기의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삼성전기는 차별화된 품질과 혁신적인 신공법으로 고객 가치를 더욱 높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