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훈련사·미용사·장례지도사 전문가 3인 참여,
토크쇼 형식 실시간 질의응답 선착순 참여시민 100명 기념품도 제공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서울시가 시민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를 모아 ‘서울 반려동물 시민학교’ 온라인 명사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훈련사, 미용사, 장례지도사가 한자리에…무엇이든 물어보시개’ 라는 제목으로  오는 25일 오후 2시 서울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국내 대표적인 반려동물 전문가 3인(김충수 훈련사, 성문수 미용사, 강성일 장례지도사)이 출연해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며 반려동물 행동교정 훈련 등 교육, 미용에 대한 정보, 반려동물과의 이별 준비 및 펫로스 증후군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또 생방송 참여 시민과 실시간 질의 응답을 통해 반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생방송에 참여한 시민 선착순 100명과 사전질문을 작성하고 추첨된 10명에게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모바일 또는 PC에서의 방송 캡쳐 화면과 사전질문을 ‘서울 반려동물 시민학교’ 홈페이지의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서울시는 서울 반려동물 시민학교 명사특강을  오는 9월에도 실제 반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서울시는 반려시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비반려인 이해를 도와 성숙한 반려문화를 확산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해 가겠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