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추가 확산 최소화 및 고객·직원 안전 고려해 무역센터점 휴점 결정
김형종 사장“이번 무역센터점 집단감염으로 인해 우려하고 계시는 고객들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휴점기간 방역당국과 협의해 철저한 방역 조치 시행할 것”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이 오는 12일까지 임시 휴점한다./ 사진: 현대백화점 홈페이지 캡처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이 오는 12일까지 임시 휴점한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이번 무역센터점 집단감염으로 인해 우려하고 계시는 고객들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개를 숙였다.

8일 김형종 사장은 코로나19 ‘4차 유행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추가 확산을 최소화하고 고객 및 직원들의 안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오는 12일까지 무역센터점을 휴점하기로 방역당국과 협의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무역센터점 집단감염으로 인해 우려하고 계시는 고객들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임시휴점 기간 방역당국과 협의를 통해 철저한 방역 조치 등을 시행해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안전한 쇼핑공간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 휴점 기간 동안 방역당국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자체 방역 및 위생 관리에 총력을 기울인다. 매장에 근무하는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창고나 휴게공간 등 직원 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수칙 준수 등을 관리하는 안전방역관제도도 마련한다. 특히 무역센터점 전체 근무 직원들에 대한 두 차례 이상의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식품관 근무 전체 직원의 경우 코로나19 검사와 별도로 14일간의 자가 격리를 거치는 등 직원 안전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확진자가 처음 나온 지난 4일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해당 직원이 근무한 매장을 폐쇄하고 방역 조치를 시행했다. 밀접 접촉 가능성이 있는 직원 50여 명에 대한 자가 격리와 코로나 검사를 진행했다. 이들 중 일부 직원이 확진 판정을 받자, 5일 무역센터점 전관을 휴점했으며 6일에는 식품관 폐쇄와 조기 폐점(오후 3) 조치를 했다. 이후 추가 확진자가 나와 7일과 8일 이틀간 임시 휴점에 들어갔다. 이번 휴점 결정으로 무역센터점은 7일간 휴점하게 된다.

한편, 방역당국이 발표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관련 코로나19 확진자는 지난 7일 오후 6시 기준 총 69명이다. 현재까지 확진된 69명 전원은 무역센터 근무 직원들이다.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에서 근무하는 전체 직원 3600여 명에 대한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진행했다. 지난 7일까지 3100여 명에 대한 검사 결과가 나왔다. 나머지 500여 명에 대한 검사 결과도 8일 중 나올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