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장어 덮밥 등 프리미엄 보양식 출시...비대면 판매 및 배송
TV홈쇼핑, 초복 대비 보양식 판매 확대

유통가의 초복 보양식 판매 경쟁이 시작됐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초복을 일주일 여 앞두고 유통가가 보양식 경쟁이 시작됐다. 편의점, TV홈쇼핑이 다양한 보양식 상품 판매 확대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판매가 더 활발하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에 무더위까지 기승을 부리며 가정에서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보양 간편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이 일제히 초복 대비 보양식 제품을 선보인다. GS25는 프리미엄 보양 도시락 통민물장어구이덮밥을 오는 6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표고버섯 밥 위에 특제 간장 양념을 발라 구워낸 민물 장어 한 마리를 통째로 올리고, 장어 풍미를 한껏 돋궈줄 깻잎·초생강·생고추냉이 등을 부메뉴로 구성한 통민물장어구이덮밥이다. 가격은 1만원이 안되는 9900, 출시를 기념해 1000개 물량을 더팝 앱을 통해 예약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선착순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복날 대표 메뉴인 유어스한마리삼계탕’, ‘유어스반마리삼계탕’ 2종을 NH농협카드로 구매 시 결제 금액의 50%를 캐시백(1인 최대 1만원) 해주는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한편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77~13일 완도 전복 1+1행사를 진행하며, 제휴 카드로 구매 시 가격 할인이 추가로 적용된다.

이마트24는 오는 9복날엔 민물장어덮밥을 시즌 한정 상품으로 출시한다. 이번 보양식은 민물장어 한 마리를 컷팅해 덮밥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도시락으로 가격은 9900원이다. 이달 말까지 1000원 할인된 8900원에 판매한다. 다양한 보양식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이달 말까지 동원 양반 수라 통다리 삼계탕/통다리 닭곰탕2종을 절반 가격인 각 3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원 양반 영양닭죽/삼계전복죽/들깨닭죽’(3900)‘CJ 비비고 누룽지 닭백숙죽/새우계란죽’(3900)1+1으로 판매한다. CJ 비비고 삼계탕(800g)은 구매 시 배추김치(60g)를 증정한다. 초복을 정조준해 오는 15일 까지만 ‘CJ햇반 치킨커리 덮밥’(4800), ‘팔도 꼬꼬면 왕컵’(1300), ‘꼬꼬면 봉지5’(5000), ‘태경 마늘볶음탕컵’(8500)1+1으로 판매한다.

CU는 비대면으로 선물할 수 있는 한우, 장어, 랍스터 등 프리미엄 보양식과 싱글족들을 위한 간편 보양식 총 30여 종을 출시했다. CU가 이번에 준비한 복날 선물세트는 총 12종으로 1등급 한우구이세트부터 민물장어, 항공직송 활랍스터, 노화도 활전복세트, 만인산 금산인삼 등 프리미엄 보양식이다. 해당 상품들은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를 통해 주문하거나 전국 CU 점포에 비치된 주문서를 작성하면 고객이 신청한 배송지로 무료 배송된다. CU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간편 보양식도 있다. 고기듬뿍 보양하오리 도시락, 초계곤약면과 불고기곤약면(13일 출시)가 대표적이다. 아울러 CU는 초중말 복날 D-2부터 당일까지 총 9일 동안 반마리삼계탕, 누룽지순살백숙, 보양죽 4종 등 복날 상품 1+1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는 초복을 겨냥해 닭과 수박 등 관련 상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 이득 프로모션'을 통해 삼계탕, 치킨, 닭가슴살 등 닭 관련 상품 14종에 대해 농협·하나카드로 결제 시 현장에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박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애플수박, 꿀수박 등 초복 수박 5종에 대해서도 롯데, 하나카드로 구입하면 30%를 할인해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국내산 닭다리 한 개가 통째로 들어간 보양 간편식 '통째로 닭다리국수'도 출시했다. 가격은 5700.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즉석에서 먹을 수 있다.

TV홈쇼핑도 초복 맞이 보양식 판매 확대에 나섰다. 우선 CJ온스타일은 TV라이브 · T커머스 · 모바일 전 채널을 통해 전통의 보양식 강자 삼계탕, 갈비탕부터 완도 활전복, 호텔 레스토랑 간편식 등 보양 간편식(HMR) 상품을 판매한다. TV라이브에서는 5일 오후 530사대부집 곳간 녹두 삼계탕을 시작으로 보양식 판매에 나섰다. T커머스 채널 CJ온스타일 플러스는 완도 활전복’ 8일 오후 530분에 방송한다. 또한 부여집 도가니탕’, ‘육대장 육개장등의 상품도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CJ온스타일 모바일 식품관 맛있는가()’워커힐 명월관 갈비탕’, 조선호텔 흑삼 보양 삼계탕’, ‘압구정 한일관 갈비탕’, 34년 전통 양재동 맛집 금강수림 추어탕등 고메(GOURMET) 프리미엄 보양식을 판매한다. 초복을 맞아 적립금 1000만원을 지급하는 보양천왕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11일까지 CJ온스타일 TV라이브 채널과 T커머스 CJ온스타일 플러스에서 보양 식품 구매 고객 10명을 추첨해 인당 100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NS홈쇼핑은 5일부터 오는 8일까지 나흘 간 보양식 방송을 집중 편성한다. 5일 오후 510분 삼계탕 간편식 '하림 e닭 삼계탕 한 마리' 방송을 시작으로 6일 오후 435'완도 활전복', 같은 날 555분 김선영 육개장을 , 오후 635100% 국내산 민물 장어 상품을, 7'한입직화장어구이', 같은날 오후 545'강부자 부자 왕갈비탕', 8'참바다 민물장어'를 판매한다. NS홈쇼핑 보양식 상품들은 8일까지 구매 결제 완료하면 초복 전 배송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엔라방' 또한 보양 간편식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