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인터넷 맘 카페와 포털 사이트 게시판 등에서 근거없이 온라인 댓글 비방행위를 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

남양유업은 지난 2019년 매일유업 유기농 제품과 그 생산목장을 대상으로 홍보대행사를 이용해 인터넷 맘 카페와 포털 사이트 게시판 등에서 근거없이 온라인 댓글 비방행위를 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사진: 남양유업이 홈페이지에 게재한 사과문/ 홈페이지 캡처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남양유업이 매일유업에 정식으로 사과했다. 지난 2019년 경쟁사인 매일유업을 비방한 행동에 대한 사과다.

29일 남양유업은 홈페이지에 '남양유업 주식회사에서 알려 드립니다'라는 내용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남양유업은 사과문을 통해 지난 2019년 매일유업 유기농 제품과 그 생산목장을 대상으로 홍보대행사를 이용해 인터넷 맘 카페와 포털 사이트 게시판 등에서 근거없이 온라인 댓글 비방행위를 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객관적 근거 없이 왜곡된 정보를 제공해 혼란을 드린 데 대해 소비자에게 깊이 사과드린다" "또한 잘못된 행위로 인해 심려끼쳐 드린 매일유업과 매일유업 임직원, 목장주, 대리점주에게 깊이 사과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남양유업은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남양유업은 "회사는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되지 않도록 전사적 윤리 규정을 강화하고 마케팅, 영업활동, 대행사 운영간 준법 경영을 실시하겠다임직원에 대한 교육 등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번 남양유업의 매일유업에 대한 정식 사과는 현재 진행 중인 검찰 조사가 진행 중인 것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앞서 지난해 10월 서울 종로경찰서는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을 비롯한 남양유업 임직원 6명과 홍보대행사 직원 2명을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20193월 홍 회장을 비롯한 남양유업 임직원들은 인터넷 카페 등에 경쟁사인 매일유업을 비방하는 내용의 글과 댓글을 수십건 게재했다. 이들은 "원유를 생산하는 목장 근처에 원전이 있다", "우유에서 쇠맛이 난다"등의 글을 반복해 올렸다.

이와 관련 메일유업 관계자는 검찰조사가 진행 중인 건에 대해 입장을 밝히는 것은 아닌 것 같다고 말을 아꼈다.

한편, 남양유업은 2009년과 2013년에도 인터넷에 매일유업에 대한 비방글을 올린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