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반전 신메뉴 출시와 함께 배우 유아인 모델 발탁
치킨마루, 이달의 소녀 츄 모델로 기용
걸작떡볶이치킨, 장영란과 이이경 모델 선정...김복미 대표 약속 지켜

버거킹·치킨마루·걸작떡볶이치킨 등이 새로운 모델을 내세우고 본격적인 홍보전에 돌입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버거킹·치킨마루·걸작떡볶이치킨 등이 새로운 모델을 내세우고 본격적인 홍보전에 돌입했다. 버거킹은 유이인을, 치킨마루는 이달의 소녀 츄를, 걸작떡볶이치킨은 장영란과 이이경을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최근 코로나19 백신 접종시작으로 경기 회복 조짐을 보이자 식품업계가 새로운 광고모델로 고객 소통을 통한 매출 증대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시민의 체감경기를 대표하는 소비자태도지수는 올 2분기 92.9로 전 분기 대비 3.9p 증가하며 코로나19 발생 이후 처음으로 90선을 회복했다. 서울의 소비자태도지수는 코로나19 발생 직전인 지난 ‘20194분기 93.3을 기록한 이후 계속해서 90선 아래에 머물렀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소비 트렌드는 물론, 제품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탁월한 모델 선정 전략으로 늘 주목을 받는 버거킹이 이번에는 배우 유아인을 모델로 선정했다. 레트로의 흥행과 함께 열풍을 일으키며 MZ세대의 주목을 받은 배우 김영철의 사딸라캠페인및 배우 김응수와 함께한 묻고 더블로 가!’ 광고는 현재까지도 밈노믹스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회자되고 있다.

버거킹은 유아인의 부드러운 마스크와 대비되는 강인함과 날카로움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대중들을 매혹시켜 내달 5일 출시한 반전 매력의 버거킹 신메뉴와 잘 어울려 선정하게 됐다고 모델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버거킹 관계자는내달 5일 공개될 광고를 통해 반전 매력의 버거킹 신메뉴와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배우 유아인의 만남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치킨마루는 이달의 소녀 츄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츄는 인기 예능프로그램 '강철부대', '놀면 뭐하니' 등 다양한 예능 활동과 유튜브 '지구를 지켜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아이돌이다. 치킨마루는 츄가 갖고 있는 밝은 에너지와 특유의 발랄함이 코로나 장기화 시대 소비자들에게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치킨마루 관계자는 "이달의 소녀 츄와 함께 고객들에게 밝고 행복한 에너지를 전달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앞으로도 다양하고 활발한 홍보활동으로 고객들과 소통하며 젊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걸작떡볶이치킨은 두 번째 모델로 방송인 장영란과 배우 이이경을 선정했다. 앞서 지난 4월 네고왕 시즌2에 출연한 걸작떡볶이치킨 김복미 대표는 매출 2배 또는 500만뷰 중 1개라도 달성 시 장영란과 이이경을 모델로 발탁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걸작떡볶이치킨 김복미 대표는 장영란과 이이경을 동시에 모델로 발탁하며 약속을 지켰다. 방송 후 걸작떡볶이치킨의 매출은 전주 대비 220%, 전년 대비 320% 상승했다. 유튜브 조회수는 338만뷰를 기록하며 네고왕 시즌2 에피소드 통틀어 최고 조회수를 달성했다.

이날 걸작떡볶이는 장영란과 이이경의 광고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광고는 '떡볶이 그 이상'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장영란의 상을주다 편,이이경의 혼밥편, 장영란과 이이경이 동반 출연하는 집들이 편까지 총 3편이다.

걸작떡볶이치킨 관계자는 "장영란과 이이경의 환상 호흡이 돋보였다""떡볶이를 먹고 두 사람이 하늘로 올라가는 장면은 웃음을 자아낸다이번 광고는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재밌게 제작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