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용산구청과 어린이들의 비대면 체육활동 지원하기 위해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 개최
LG유플러스, 국가보훈처와 국가유공자 치매 예방 위해 '스마트패트 무상 지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KT와 LG유플러스가 아이들과 어르신들을 위해 자사의 기술들을 적극 나눔하고 있다. 이번에 KT는 서울 용산구청과 함께 용산구청 관내 어린이집 아이들을 위해 '메타버스 운동회'를 열어줬다. 코로나19로 활동 제한된 어린이들의 비대면 체육활동 지원하기 위해서다. LG유플러스는 국가보훈처와 손잡고 고령 국가유공자의 치매 예방을 위해 스마트패드 1200대를 무상 지원했다. 나라에 헌신한 분들이 건강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원했다.

■ KT, 21~22일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 개최 ... "코로나19로 활동 제한된 어린이들의 비대면 체육활동 지원하기 위해"

사진:KT

KT는 용산구청과 리얼큐브를 활용한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어린이들의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서 기획된 것. 

메타버스 운동회는 21~22일 이틀 간 용산구청과 용산구 육아 종합지원센터, 용산 맑은 숲 어린이집, 용산구 공동 육아 나눔터에서 등 서울 용산구 관내 4개 기관에서 열렸다. 

메타버스 운동회에 사용된 리얼큐브는 현실 공간에 반응형 기술과 위치 및 동작 인식이 가능한 센서를 연동해 VR 기기(HMD)나 AR 글래스와 같은 별도의 장비를 착용하지 않고도 가상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혼합현실(MR) 서비스다.

특히 KT는 운동회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연령대와 발달 단계에 맞춰 운동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가상 환경에서 활동하며 쓰레기를 치우는 ‘청소대작전’ ▲숨은 고양이를 찾는 ‘큐빅캣’▲공을 던지거나 벽면을 만져 물방울을 터트리는 ‘버블오션2’ ▲튀어나오는 벽을 빠르게 터치해 진행하는 ‘벽 밀어내기’ ▲제한된 시간 내에 벽의 색상을 바꾸는 ‘컬러스위치’ ▲움직이는 구멍에 공을 넣는 ‘골인’ 등 이다. 

메타버스 운동회에 참여하는 어린이집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실시간으로 대항전을 진행하는 등 어린이들이 더욱 실감나고 재미 있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정보통신기술이 우리 삶을 새롭게 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배기동 KT Enterprise부문 공간/영상DX사업담당 상무는 “시공간을 초월한 실감나는 소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리얼큐브 메타버스 운동회를 개최했다”며 “KT는 다양한 메타버스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유플러스, 고령 국가유공자에 '스마트패드 1200대 무상 지급'...“나라에 헌신한 분들께 당연한 지원,양질의 서비스 제공 위해 노력할 것”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국가보훈처와 국가를 위해 헌신한 고령 국가유공자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치매 예방’에 함께 한다. 

LG유플러스는 만 65세 이상 보훈대상자의 치매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해 스마트패드 1200대를 무상 지원한다.

스마트패드는 인지저하증 발병 위험이 높은 보훈대상자에게 전달된다. 보훈대상자는 주 1~3회가량 방문하는 보훈섬김이와 함께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학습과 놀이로 인지력을 강화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화면이 작은 휴대기기(휴대폰)를 통해 인지력 강화 학습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불편함이 컸지만, 화면이 큰 스마트패드를 이용하면서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패드의 인지 강화 전용 콘텐츠는 ▲기억력과 집중력, 수리력 등을 종합적으로 증진하는 내용의 ‘인지 학습’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인지 운동’ ▲놀이로 순발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인지 놀이’ ▲그림 그리기를 통해 치매를 예방하는 ‘인지 미술’ 등이다.

보훈섬김이는 총 20개의 강좌를 통해 보훈대상자의 인지력 저하를 예방하고, 인지저하증 여부를 조기에 발견해 지원 서비스와 연계하게 된다. 

황기철 국가보훈처장은 “LG유플러스의 지원은 국난 속에서 나라를 지켜낸 국가유공자들을 우리 사회가 잊지 않고 있다는 상징성을 보여준다”며 “디지털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보훈대상자의 편안한 노후생활 보장하는 서비스는 나라에 헌신하는 분들에게 당연한 지원으로 유플러스가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보훈대상자에게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치매 예방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보훈요양원에도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탑재한 패드를 지원한 데 이어, 지난 4월에는 인지재활 프로그램 전문기업인 엠쓰리솔루션과 손잡고 인지저하증 예방·관리솔루션 사업 협력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