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 제이미원더 컬렉션, 'SJSJ X 썬키스트' , 마리메꼬 X 아디다스, 메트로시티X디즈니 2021 크루즈 캡슐 컬렉션, 뉴발란스×크로우캐년, 닥터마틴X‘엑스걸’

패션업계의 협업열풍은 진행형이다./ 사진: 최근 출시된 협업제품들/ 각사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패션계 협업 열풍은 진행형이다. 이미 패션계의 이색 협업은 새로운 일도 아니다. 협업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다 보니 많은 브랜드들이 헙업에 나서고 있는 모양새다. 한 예로 지난 9일 송지호 인테내셔널이 곰돌이 푸 콜라보레이션라인 블랙 벌룬을 출시한지 4일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20SS의 디즈니, 21FW 영화감독 팀버튼 협업 제품, 그리고 21SS 래퍼이자 뮤지션 송민호와의 콜라보레이션에 이어 캐주얼 라인 지제로마저 완판을 기록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자체 수입 편집숍이 방탄소년단과 제이미원더가 출시한 협업 상품을 18일 출시했다. ‘BTS × 제이미원더 컬렉션을 판매하는 매장은 수입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FOURM)’ 더현대 서울 매장과 수입 캐주얼 편집숍 폼더스토어(FOURM the store)’ 무역센터점 매장 등 2곳이다. ‘BTS×제이미원더 컬렉션은 방탄소년단과 컨템포러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제이미원더가 콜라보레이션해 선보이는 상품이다. 방탄소년단의의 글로벌 메가 히트송 'Dynamite'를 주제로 곡이 가진 희망의 메시지를 디자인에 반영했다. ‘BTS×제이미원더 컬렉션은 에코백·키링·백팩·가죽 스티커 등 30여 종으로 구성됐다. 오는 24일부터는 그룹 내 패션계열사인 한섬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을 통해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한섬은 여성캐주얼 브랜드 SJSJ'SJSJ X 썬키스트' 협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패션과 식음료의 만남이다. 썬키스트는 128년 전통의 글로벌 식음료 브랜드다. 이번 컬렉션은 다가오는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티셔츠·스커트·원피스·가방·모자·샌들 등 22종으로 구성됐다. 썬키스트의 로고, 빈티지 포스터, 시트러스 과일 등을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프린트와 디자인이 특징이다. 협업 상품은 프리미엄 스타일 플랫폼 더한섬닷컴과 전국 SJSJ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선보인다.

마리메꼬는 아디다스와 협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마리메꼬의 스포츠 브랜드 협업은 처음이다. 한정판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마리메꼬 디자인 하우스만의 특별한 프린트에 아디다스만의 기능성이 더해졌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친환경 신소재를 사용하는 등 지속가능한 혁신을 담아낸 제품이기도 하다. 이번 협업 제품은 마리메꼬 디자이너 중 안니까 리말라가 디자인한 레인과 마이야 로우에까리가 디자인한 라지마토라는 두가지 패션을 중심으로 데일리한 라이브스타일 웨어인 트랙탑, 트랙팬츠, 원피스부터 기능성 수영복 등으로 구성됐다.

메트로시티는 디즈니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메트로시티X디즈니 2021 크루즈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HOW TO ENJOY THE CITYCATION’의 콘셉트 아래, 디즈니의 다양한 캐릭터의 유쾌함과 위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미키 마우스의 오리지널 작품과 키치한 아트웍을 오마주한 세 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레디 투 웨어(RTW)와 가방, 스몰 레더 굿즈(SLG), 주얼리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뉴발란스는 크로우캐년홈과의 협업 제품을 18일 출시했다. 이번 뉴발란스×크로우캐년은 뉴발란스의 제로비티 핵심 기술력과 특유이 매력적인 부드러운 촉감에 크루우캐년 법랑의 시그니처 패턴이 활용된 것이 특징이다.

닥터마틴은 엑스걸과의 두 번째 협업제품을 선보였다. 지난 2020 F/W 시즌에 이어 두 번째다. 스트리트 문화와 음악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협업컬렉션은 닥터마틴과 엑스걸만의 젊음과 반항적인 헤리티지를 모두 담아냈다. 더욱 볼드하고 과감해진 제이든 맥스 부츠와 쿼드 맥스 솔 샌들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