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모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고전압 배터리 보증기간 8년/16만km로 확대 적용
기아, 신형 스포티지 내·외장 디자인 공개
르노삼성차, 2022년형 XM3 구매 이벤트...이달 28일까지

8일 기아가 신형 스포티지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사진: 기아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볼보·기아 등 자동차 업계가 다양한 행보로 고객 유치에 나섰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고전압 배터리 보증기간 확대를, 기아는 신형 스포티지 내·외장 디자인 공개 소식을, 르노삼성차는 2022년형 XM3 구매 이벤트 진행 소식을 전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볼보가 모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고전압 배터리 보증기간을 8/16km로 확대 적용한다. 앞서 볼보는 2020년식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T8) 모델부터 적용한 바 있다.

볼보가 모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고전압 배터리 보증기간을 8년/16만km로 확대 적용한다./ 사진: 볼보자동차코리아

이번고전압 배터리 무상 보증의 확대로 볼보의 PHEV 모델을 소유한 고객이라면 연식과 상관없이 동일한 기간동안 고전압 배터리 무상 수리 및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는 고객이 오랜 시간 걱정없이 차를 소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롱 라이프 익스피리언스(Long-life Experience)’ 서비스 철학이 반영된 결과라고 볼보는 설명했다.

볼보는 모든 차량에 현재 업계 최고 수준인 5/10km의 워런티 및 메인터넌스를 적용하고 있다. 지난해 업계 최초로 출시한 평생 부품 보증을 통해 보증기간이 종료된 후 공식 센터를 통해 유상으로 진행된 수리에 대해 평생 무상 부품 보증을 제공하고 있다.

볼보 고객 서비스 총괄 송경란 전무는 볼보자동차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최상의 상태에서 차가 제공하는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서비스의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 모두 볼보자동차와 함께 하는 여정에서 또 다른 혁신과 감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8일 기아가 공개한 신형 스포티지 실내 디자인/ 기아

이날 기아는 신형 스포티지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번 신형 스포티지는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6년만에 선보이는 5세대 모델이다. 이번 디자인에 담긴 방향성은 영감을 주는 움직임(Movement that inspires)’이다. 이번 모델에도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가 반영됐다. 이번 신형 스포티지의 디자인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역동적이면서도 심플함이다.

우선 외형 디자인을 보면 차량 전면은 블랙 컬러의 테크니컬 패턴을 적용한 타이거 노즈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부메랑 모양의 LED 헤드램프가 적용돼 당당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다. 측면은 웅장하고 스포티한 바디 실루엣에 입체적인 볼륨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후면은 스포티하고 와이드한 숄더에 좌우로 연결된 수평형 가니쉬와 날렵한 리어램프가 적용돼 심플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다.

실내공간은 사용자 중심으로 디자인됐다. 우선 12.3인치 계기반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을 부드럽게 곡면으로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국내 준중형 SUV 최초로 적용됐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시야각에 따른 화면 왜곡을 줄여 정보를 더 쉽게 인지할 수 있게 해주며 운전자의 시선 분산을 최소화시킨다. 여기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공조 기능을 통합해 조작할 수 있는 터치 방식의 전환 조작계가 적용돼 실내 중앙부 스위치 공간을 축소함으로써 최신형 전자기기와 같은 혁신적인 이미지다. 다이얼 타입의 전자식 변속기(SBW)를 장착하고 콘솔 위치를 높여 사용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첨단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구현됐다. 신형 스포티지는 운전자의 시야를 넓혀주고 우수한 개방감을 위해 사이드 미러의 접합부를 A필러에서 도어로 내리고 계기반을 아래로 30mm 내렸다.

카림 하비브 기아디자인담당 전무는 이번 신형 스포티지는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진보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실내 공간으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SUV로 완성했다앞으로도 도전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통해 기아 고객들에게 영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차가 XM3 계약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증정하는 캠핑 왜건/ 사진: 르노삼성차 

르노삼성차는 2022년형 XM3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28일까지다. 이벤트 대상은 해당기간 XM3 계약고객 중 선착순 1000명이다. 이들에게는 새로운 태그라인인 NEXT GENERATION SUVXM3를 새겨 넣은 캠핑 왜건이 제공된다. 사은품은 내달 26일부터 발송되며 검정 또는 베이지 색상으로 발송된다.

이와함께 르노삼성차는 전시장을 방문해 시승을 하거나 구매상담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트리트 의류 브랜드 커버낫 로고와 캐릭터가 들어간 2021S/S 티셔츠와 C로고가 각인된 에코백 세트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