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코리아, 현대리바트, 대림바스 등 업계, 라방 활성화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가구, 홈퍼니싱, 인테리어 업계에서 라이브방송(라방)이 자리를 잡아가는 분위기다. 소비자 반응이 좋다보니 일부 업체들은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된 라방을 통해 제품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풍성한 구매 혜택을 더하고 있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215일 첫 라방 이케아 라이브를 진행한 이케아코리아는 나에게 맞는 재택 공간 만들기’, ‘똑똑한 우리 집, 스마트 조명’, ‘옴탱크삼 컬렉션’, ‘아늑한 우리집’, ‘스웨디시 크리스마스’, ‘IKEA Family 혜택의 모든 것’, ‘이케아의 지속가능한 이야기’, ‘데모크래틱 디자인등 다양한 콘셉트로 총 25회의 방송을 진행했다. 라방에 대한 판매량 등 실적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라방을 본 많은 시청자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과 화면에 제품 가격과 구매할 수 있는 링크가 삽입돼 편리하다는 긍정적인 반응이다. 특히 유명 방송인이 아닌 인테리어에 능숙한 친구가 홈퍼니싱 팁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듯한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된다는 점이 시청자층을 넓혀가고 있다. 이같은 시청자 반응에 힘입어 이케아코리아는 오는 3일 오전 10우리 집 작은 정원 만들기를 주제로 집을 힐링 스팟으로 만드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라방을 진행한다. 또한 오는 10일에는 꿀잠을 위한 여름 필수 아이템’, 17캠핑을 떠나요!’, 24스웨덴 미드솜마르를 주제로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림바스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여름맞이 욕실 위생 관리 제품 3종 할인 라방을 진행했다. 이날 할인율은 최대 51%였다. 이날 판매된 제품은 자동 변기 살균 세정기 및 필터 수전 제품이다, 자동 변기 살균 세정기 ‘365 스마트팟은 최대 51% 할인 된 39000원에, ‘디클린 와이드 필터 샤워헤드세트는 최대 26% 할인된 가격에 , 디클린 멀티필터 세면용 필터탭세트는 최대 23% 할인된 가격에 판매됐다.

이와함께 대림바스는 이날 하루동안 대림 디움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하루동안 욕실과 주방 제품들을 최대 혜택가로 판매하는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 대상은 최근 출시된 비스포크 욕실 리모델링 세트와 대림 디움 몰의 온라인 인기 상품들이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대림바스의 분리형 비데를 비롯한 블렌더와 물걸레 청소기 등 푸짐한 사은품이 증정된다.

현대 리바트는 지난 1일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의 '리바트 LIVE'를 통해 '스테이홈' 트렌드를 겨냥한 리빙 가구 라방을 진행했다. '리바트LIVE'는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1시간 동안 리바트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윌리엄스 소노마(프리미엄 키친 홈퍼니싱), 리바트 하움(소호형 사무 가구) 등 현대리바트가 판매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온드 3인 패브릭 소파', '셔벗 1인 패브릭 소파', '레도바 세라믹 식탁세트' 등 신제품 소파, 식탁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이날 시청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를 2배 적립해주고,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했다. 여기에 온드소파, 식탁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각각 쿠션과 토핑체어도 사은품으로 제공했다.

업계 관계자는 제품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풍성한 구매 혜택뿐만 아니라 다양한 홈퍼니싱 솔루션,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노하우 등이 제공되고 시청자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궁금한 점은 바로 문의하며 호스트와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라방에 대한 반응이 좋다현재는 이벤트성이 강하지만 앞으로는 정식 판매채널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