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내달 6일까지 ‘여름 리빙페어’
위메프, 1~3일 위메프데이
티몬, 6월 한 달간 ‘얼리써머 페스티벌’
G마켓·옥션, 올해 상반기 결산 ‘탑 브랜드위크’
SSG닷컴, ‘슈퍼 스케일 나인 SS9’

쿠팡 등 이커머스는 여름 관련 기획전 또는 상반기 최대 할인전을 진행한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커머스의 여름맞이가 시작됐다. 쿠팡 등 이커머스는 여름 관련 기획전 또는 상반기 최대 할인전을 진행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쿠팡은 여름 리빙페어를 진행한다. 기간은 내달 6일까지다. 기획전 품목은 시원한 여름나기 위한 침구부터 집안 분위기를 손쉽게 바꿀 수 있는 홈데코, 가구, 욕실용품 등 다양한 리빙용품이다. 할인혜택은 스피아노, 쉬즈홈, 데일리워터, 리브맘 등 약 85개 인기 브랜드의 제품이 최대 64% 할인 판매된다. 와우멤버에게는 쿤달 퍼퓸 네추럴 소이캔들, 샤바스 스칸디나 밀대 청소기&청소포, 무로 무중력 베개 등 일주일 한정 특가 상품 구매도 가능하다.

위메프는 여름 상품 등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위메프데이를 진행한다. 기간은 내달 1일부터 3일까지다. 이기간동안 매일 타임딜이 진행된다. 1일 오전 0시부터 하루 6(0, 9, 12, 15, 18, 21)에 걸쳐 시간대별 2개씩, 3일 동안 총 36개 특가 상품이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더봉 여름 신상 파자마 상하 SET 단비샵 여름신상 원피스/블라우스 더샘 에코라이트 선크림 1+1 VT시카 선스프레이150ml+마스크팩 등 자외선 차단제, 여름 신상 의류 등 여름 상품도 할인 판매된다. 미샤, 바쏘옴므, 유한킴벌리, 매일유업 등 총 8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관도 운영된다. 특히 미샤 브랜드관에서는 보랏빛 앰플 모던섀도우 블랑비비 등 베스트 아이템을 최대 45%까지 할인 판매한다.

티몬은 6월 한 달간 얼리써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여름여행을 위한 국내 항공권·렌터카·숙박·수상레저 입장권 등을 특가에 추가 10% 할인해 준다. 우선 내달100시부터 티웨이 국내 편도항공권을 3900원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6~7월 출발 기준 김포제주, 김포부산, 부산제주 등 인기 노선의 티켓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여름 극성수기 시즌에 구하기 힘든 렌터카 특가상품도 있다. 제주 레드캡 렌터카에서 소나타뉴라이즈/K5등을 완전 자차로 64900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숙박도 특가로 판매한다. 지난해 12월 신규 오픈한 제주 최대 규모 5성급 럭셔리 호텔 그랜드하얏트제주의 스탠다드킹룸을 309000원에 특별 할인 판매한다. 객실당 성인2명에 더해 소아 2명까지 무료 투숙 가능하다. 티몬을 통해 예약하면 렌터카 1만원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물놀이를 만끽할 수 있는 제주 주상절리 제트보트 탑승권도 1900원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서울 근교로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특가 펜션도 특가로 판매한다. 숲 속에서 힐링하기 좋은 여주 해여림빌리지를 199900(스퀘어동,4인기준)부터 예약할 수 있다. 전객실 경포대 오션뷰를 자랑하는 강릉 백야스파펜션도 온라인 최저가 수준인 52900원으로 구매 가능하다.

G마켓과 옥션은 올해 상반기 결산 탑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 탑 브랜드 위크는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식품, 생활/주방, 생필품/뷰티 브랜드를 엄선해 할인가에 선보이는 기획전이다. 기간은 내달 9일까지다. 24개의 탑 브랜드와 100대 베스트 미니샵을 선정해 할인쿠폰과 브랜드 중복 할인쿠폰, 카드사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고객에게는 탑 브랜드위크 기획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15%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특별히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에게는 ‘15% 할인쿠폰이 매일 1장씩 더 지급된다. 브랜드 중복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브랜드사에 따라 최대 20%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100대 베스트 미니샵 상품 구매 시,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를 이용해 결제하면 ‘10% 중복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기간 별로 달라지는 특가 상품전도 진행된다. 31일부터 2일까지 3일 동안 G마켓에서는 한율 흰감국 톤업 크림+산들박하 라인’, ‘지퍼락X스노우라인 캠핑박스’, ‘매일두유 99.89(24)+검은콩 우유(24)’, ‘버팔로 치킨윙봉 1kg+1kg)’이 특가에 판매된다. 옥션에서는 설화수 인기선물세트+상품권’, ‘브리즈 항균플러스 깨끗한향’, ‘고메 함박스테이크’, ‘프레시지 백년가게 이화횟집 낙지볶음 2인분등이 특가에 판매된다.

SSG닷컴은 슈퍼 스케일 나인 SS9’를 진행한다. 기간은 6월 한달간이다. 창사 이래 최초로 모든 고객에게 ‘VIP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10%, 7%, 5% 할인쿠폰dl 10일 간격으로 나눠 3회에 걸쳐 총 9장 지급된다. 각 쿠폰별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하며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패션 카테고리 상품에 한해 최대 20%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 3종도 매일 오전 9시부터 하루 선착순 2만 명에게 추가 발급된다. 2만 명 안에 들지 못해도 최대 7% 할인 가능한 쿠폰 2종을 수량 제한없이 제공된다. 뷰티 카테고리 전용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에 한해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만원까지 20% 할인이 적용되는 명품화장품 왕쿠폰과 신세계몰, 이마트몰 상품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이 각각 10장씩 행사 기간 동안 1회 발급된다. SSG닷컴을 처음 이용하는 신규고객에게는 쇼핑지원금인 국민용돈 1만원SSG페이로 결제 시 15% 할인 가능한 쿠폰도 지급된다. 선착순 10만명 한정 수량이며 각각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최대 50만원 상당의 쇼핑 지원금을 지급하는 경품 행사도 마련됐는데 내달 7일까지 일주일 간 패션 카테고리 프로모션인 스타일 어택페이지에 숨어있는 스탬프 4개를 모두 획득하면 추첨을 통해 ‘SSG머니 50만원등이 주어진다. 또한, 삼성전자와 LG전자 공식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하면 10% 카드 청구할인도 받을 수 있다. 기간별로 적용 카드가 다르며 1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된다. 계절가전, 생활가전, 주방가전, 컴퓨터 등 다양한 상품에 모두 적용 가능하다. 매주 목요일에는 신선식품, 생필품 구매 시 SSG페이 또는 카드청구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쓱배송 데이도 운영된다. 내달 3일에는 KB카드로 7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8% 청구할인이 적용되며, 이어 10일과 17, 24일에는 7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 할인하는 SSG페이 쿠폰을 선착순 3만명에게 발급된다.

SSG닷컴은 이 기간동안 패션, 뷰티 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스타일 어택을 진행한다. 할인율은 최대 85%. 매일 오전 9시마다 골든구스’, ‘룰루레몬’, ‘버버리’, ‘찰스앤키스등 패션 브랜드 상품 4개를 선정해 일별 특가에 선보인다. 특히 행사 첫 날인 내달 1일에는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나이키의 인기 스니커즈 덩크 로우모델 2(DD1391-100, DD1391-102)200족씩 총 400족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7일부터 30일까지는 ‘Style Your Concept @ SSG’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열고 W컨셉의 인기 브랜드 상품 600여 종을 판매한다.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먼데이 문 썸머 스페셜프로모션을 열고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 향수, 미용기기 등 관련 상품들을 특가에 판매한다. SSG닷컴은 온라인 장보기 기획전도 진행한다. 1+1 상품 구성, 선착순 쿠폰, 다다익선 할인 등을 선보인다. 31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일별 초특가 세일행사를 통해 즉석밥, 면류, 조미료, 분유, 세제 등 대표 품목 1,400여 종을 ‘1+1’ 또는 ‘2+1’ 구성,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7일부터 30일까지 이마트몰 가공상품에 한해 구매 수량에 비례해 할인율이 높아지는 오늘의 다다익선행사 진행하는데행사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면 3천원,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2만원까지 값을 깎아준다. SSG닷컴 라이브방송 쓱라이브에서는 한정 수량으로 파격 특가를 내세운 핫딜 라이브를 방송한다. 내달 2일 뷰티 브랜드 메이크업포에버에 이어 3일 패션 브랜드 에고이스트’, 4일은 리빙 브랜드 소프라움과 뷰티 브랜드 헤라가 전파를 탄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