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7일 에어워시와 보다 진화한 UV(Ultra Violet, 자외선) 기술 탑재 비스포크 슈드레서 출시...신발관리기 시장 선점
LG전자, 트루스팀(TrueSteam), 습기와 냄새를 제거하는 고성능 건조물질 등 혁신 기술 적용 슈 스타일러...연내 출시 예정

삼성전자가 신발관리기 시장을 열었다./ 사진: 27일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슈드레서를 출시했다./ 삼성전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삼성전자가 신발관리기 시장을 열었다. LG전자에 의류관리기 원조라는 타이틀을 내 주었던 삼성전자가 이번에는 신발관리기 원조라는 타이틀을 차지하게 됐다. LG전자도 연내에 신발관리기를 출시할 계획이다. 신발관리기가 가전업계에 새로운 먹거리로 주목받게 됐다.

27일 삼성전자가 선보인 제품은 신발관리기다. 제품명은 비스포크 슈드레서다. 이 제품은 탈취·건조·살균을 통해 신발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 준다. 비스포크 슈드레서에는 의류 관리기인 에어드레서의 핵심기술인 에어워시와 보다 진화한 UV(Ultra Violet, 자외선) 기술이 탑재됐다. 특히 이 제품은 탈취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운동화나 긴 부츠 등 다양한 신발을 편리하게 거치하고 기기 작동 시에는 에어워시가 신발 구석구석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 냄새 입자를 효과적으로 털어내는 전용 액세서리인 제트슈트리가 적용됐다. 또한, ‘UV 냄새분해필터가 에어워시로 털어낸 냄새 입자를 분해시켜 땀 냄새를 유발하는 이소발레릭산(Isovaleric-acid), 발 냄새를 유발하는 부탄디온(2.3-Butanedione) 5가지 냄새 유발 물질을 95% 제거해 준다.

또한 비스포크 슈드레서는 신발을 쾌적한 상태로 관리해 준다. 이를 위해 땀이나 외부 환경 등으로 인해 신발 안에 찬 습기를 사람 체온과 비슷한 40이하의 온도로 건조해 주는 저온 섬세 건조 히트펌프기술이 적용됐다.

비스포크 슈드레서는 유해세균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국내 가전 최초로 제논(Xenon) UVC 램프가 적용돼 신발 외부에 묻은 인플루엔자·아데노·헤르페스·엔테로 등의 바이러스와 황색포도상구균·대장균·폐렴간균 등의 유해세균을 99.9% 제거해준다

비스포크 슈드레서는 최대 3켤레의 신발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신발의 종류에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사용 가능한 기본 코스 외에 등산화, 구두, 골프화, 레인부츠, 부츠, 젖은 운동화 등에 최적화된 코스를 스마트싱스 모바일 앱을 통해 추가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드레스룸뿐 아니라 거실, 현관 등 집안 어디에 두어도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으며, 비스포크 냉장고처럼 도어 패널만 별도로 구매해 교체할 수도 있다. 색상은 코타 화이트, 코타 차콜, 글램 그리너리, 글램 썬 옐로우 등 4가지다.

삼성전자는 신발관리기 시장 선점을 위해 비스포크 슈드레서의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컴프레서에 대해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고장이 나면 무상으로 부품 수리 또는 교체를 해주는 평생보증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스포크 슈드레서 출고가는 999000~1099000 원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새롭게 형성될 신발관리기 가격대는 100만원 내외가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에게 신발관리기 원조라는 타이틀을 빼앗겼지만 LG전자도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017년부터 신발을 탈취, 살균, 건조하는 다양한 기기 디자인을 등록하고 2019년부터는 차세대 신발관리기의 핵심 기술특허들을 다수 출원하는 등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온 상태다. 최근 LG전자는 특허청에 상표출원을 마쳤다. 제품명은 슈 스타일러다. 이제품에는 살균 및 탈취에 효과적인 트루스팀(TrueSteam), 습기와 냄새를 제거하는 고성능 건조물질 등 혁신 기술이 적용됐다. 물을 100()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의 분사량을 다양한 신발 종류에 따라 세밀하게 조절해 신발이 손상되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발냄새 원인물질(이소발레르산 등)과 냄새를 제거해 신발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제습 및 탈취제로 쓰이는 고성능 건조물질을 이용해 신발의 습기와 냄새를 제거하는 신기술도 적용됐다. 이같은 기술로 명품구두, 한정판 운동화 등 고급 신발부터 매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의 출시는 연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