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가비타민·아이허브·프롬바이오·아이오·네오팜·쎈트힐 등 건기식, 라방 통해 소비자 직접 소통

건기식 업계에도 라방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건강기능식품 업계도 라이브방송(라방)으로 판매망을 넓혀가고 있다. 라방에서도 건기식 판매가 활발해 지고 있다. 국내판매 뿐만 아니라 해외직구까지 영역도 다양해지고 있다. 현재는 플랫폼을 통핸 라방이지만 곧 자체방송채널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허브가 비타민 해외 직구 라방을 진행한다. 이번 라방은 11번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라이브 11’을 통해서다. 방송 날짜는 오는 27일 오전 11시다. 이날 방송에서 아이허브 PB브랜드 제품을 포함한 베스트셀러 비타민 3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할인 품목은 수년째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CGN) 락토비프 프로바이오틱스 300프리미엄 피쉬 오일을 함유,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CGN) 오메가3’ 27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을 담은 종합비타민 라이프 익스텐션 투퍼데이. 방송 종료 후에도 당일 구매하면 40% 할인 특가로 구매 가능하다. 방송에서 소개되는 제품은 개인통관부호를 발급받아 입력 후 11번가를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있다. 구매 제품은 미국 캘리포니아 아이허브 스마트물류센터에서 직배송된다. 최첨단 자동 물류 시설, 24시간 온도 조절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어 3일 이내 신선한 품질로 받아볼 수 있다.

이미 건기식업계에 라방은 보편화 되는 분위기다. 우선 솔가비타민은 이미 라방에 뛰어들었다. 지난 12일 오후 20시에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방을 진행했다. 당시 방송에서 솔가 비타민 D3 1000IU 솔가 비타민 B-콤플렉스 100 솔가 마그네슘 위드 비타민 B6 솔가 남성용여성용 멀티비타민&미네랄을 할인 판매했다. 반응은 뜨거웠다. 이날 한시간 방송동안 누적 접속자 수는 65000명을 넘어섰고, 3500개가 팔렸다. 현재 솔가비타민은 추가 라방을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1일에는 프롬바이오가 롯데홈쇼핑 엘라이브를 통해 첫 라방을 진행했다. 이날 프롬바이오는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라이트위건강엔 매스틱두 제품을 최대 69%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방송 중 구매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라이트’ 50포를 무료로 증정했다.

지난 25일에는 아임오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방을 진행했다. 이날 '아임오 ABC콜라겐', '아임오 풋사과 식이섬유 밸런스' 등을 할인 판매했다. 혜택은 최대 79% 할인과 1+1+1이다. 또한 구매자 전원에게는 아임오 ABC콜라겐 스타터 키트(2) 100% 증정과 구매 금액의 5%를 네이버페이로 추가 적립해줬다.

건기식 업계의 라방도 계속된다. 네오팜은 오는 27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쇼핑을 통해 라방을 진행한다. 이날 라방에서는 에이토솔루션의 베스트셀러 비타민 2’, ‘우리 아이 건강키트등을 최대 80% 할인해 판매한다. 아울러 본 방송 동안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쎈트힐은 오는 28일 라방에 출사표를 낸다. 이날 오후 7시부터 1시간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 플랫폼을 통해 첫 라방을 진행한다. 광고모델인 개그맨 김영철이 쇼호스트로 출현한다. 이날방송에서 세라마이드 '올데이촉촉 쎄라마이드'를 묶음상품으로 구성해 소비자가격보다 최대 6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 첫 라이브 방송을 기념해 추첨을 통해 초박형 마스크팩 '니슬 리프팅 패치 더마필름', 장건강 관리에 좋은 '쎈트힐 프리바이오틱스FOS',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이벤트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라방이 판매채널로 자리매김 함에 따라 건기식 업계도 라방을 시작하는 분위기라며 브랜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는데 라방이 적합하다고 보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는 기존 플랫폼을 통해 라방을 진행하지만 앞으로 자체채널 등을 확보하는 등 라방을 통한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