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전문적으로 운동을 하고 싶지만 기회가 많지 않아, 혹은 비용 문제로 포기해본 적 있으세요? 이번 기사에서는 지난  21일 통과된 스포츠클럽법 제정안을 정리했어요.

스포츠클럽법은 스포츠클럽 지원 요건을 규정해 지역 사회 체육을 활성화하고, 스포츠 복지를 실천하는데 있어요. 스포츠클럽법이 시행되면 체육 법인, 단체는(생활체육 동호회 외) 법에서 정한 요건만 갖추면 체육지도자 순회지도, 공공체육 시설 사용료 감면 지원을 받게 돼요. 동시에 체육 단체 자격으로 회비 납부 의무를 지니게 됩니다.

스포츠클럽으로 편성된 단체 중에서도 선별된 일부 단체는 일반스포츠클럽 및 학교스포츠클럽 및 운동부 연계, 종목별 전문선수 육성, 연령·성별·지역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 등 공공목적에 부합하는 사업을 추진합니다. ('지정스포츠클럽'으로 명명)  지정스포츠클럽은 운영자금을 지원받고 시설우선계약 혜택이 주어지며, 현직선수 및 선수경력자의 지정스포츠클럽 설립이 장려됩니다. (행정지원) 이에 따라 일반인의 전문 스포츠 교육 기회가 확대되고 유연한 스포츠 생태계가 조성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체 스포츠클럽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합니다.(회원관리 및 강습정보제공)

스포츠는 몸 뿐만 아니라 정신까지 건강하게 다져주는 유용한 매체입니다. 스포츠클럽법으로 장기간 전염병에 지친 우리 국민의 심신이 회복되길 기도합니다.

자료 : 문체부 보도자료 20210521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