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um PBC社의 Plum Organics Just Sweet Potato...납 기준 대비 2배 초과 검출

Plum PBC社의 Plum Organics Just Sweet Potato에서 납이 기준(0.01mg/kg 이하)을 초과(0.02mg/kg) 검출됐다./   사진: 식약처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해외 직구 영·유아용 이유식에서 납이 기준초과 검출됐다. 문제가 된 제품은 Plum PBC社의 Plum Organics Just Sweet Potato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해당제품의 국내 반입을 차단했다. 이는 식약처가 지난 2월 10일부터 4월 30일까지 국내 정식으로 수입·유통되는 미국산 영유아용 이유식 21개 제품(50건)과 해외직접구매(해외직구) 144개 제품(144건) 등 총 165건 제품(194건)에 대해 중금속(납, 카드뮴, 무기비소) 검사를 실시한 결과다.

24일 식약처에 따르면, 해외직구로 국내 유통되는 Plum PBC社의 Plum Organics Just Sweet Potato에서 납이 기준(0.01mg/kg 이하)을 초과(0.02mg/kg) 검출됐다. 해당제품은 즉시 국내 반입이 차단됐다.

반면, 검사기간 중 수입신고 및 국내 유통 중인 G사 21개 제품(50건)의 납, 카드뮴, 무기비소를 검사한 결과 국내 기준에 모두 적합했다. 해외직구 제품에서는 납이 검출된 1개 제품외에 모두 납, 무기비소 검사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식약처는 “이번 검사는 지난 2월 미국 하원 소위원회가 미국산 영유아용 이유식에서 중금속이 검출됐다는 보고서를 발표함에 따라 국내 수입‧유통 중인 이유식 제품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실시했다”며 “수입식품 위해정보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검사를 강화해 부적합 제품이 국내 유통되지 않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