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이달 25일까지 의류관리기·식기세척기 등의 편리미엄 가전 포함 냉장고·세탁기 등 고가의 대형가전 등 최대 65% 할인
하이마트 온라인몰, 쿨 가전 특집전
삼성전자, 국민가전페스타 ‘가족사랑 선물전’
LG전자, LG 오프젯 고객사랑 페스타발

5월 중순 가전 및 양판점이 할인행사 등으로 가정의달 마지막 수요 흡수에 나섰다./ 사진: 전자랜드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5월 중순 가전 및 양판점이 할인행사 등으로 가정의달 마지막 수요 흡수에 나섰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편리미엄 가전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이른 여름날씨에 여름 가전도 덩달아 판매량이 증가 추세다. 이번 할인 행사를 잘 활용하면 가계부담을 줄일 수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최근 편리미엄(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 가전 판매량이 증가 추세다. 전자랜드가 올해 11일부터 지난 9일까지 대표적인 편리미엄 가전인 로봇청소기, 의류관리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건조기이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로봇청소기는 291%, 의류관리기는 44%, 식기세척기는 19%, 전기레인지는 15%, 건조기는 8%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봄철 황사 및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위생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에 전자랜드는 이달 25일까지 의류관리기·식기세척기 등의 편리미엄 가전을 포함해 냉장고·세탁기 등 고가의 대형가전, TV·게임기·드론 등을 최대 6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판매는 오프라인·온라인 공동 진행이다.

또한 이른 여름으로 여름 가전 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전자랜드는 이달말일까지 에어컨 페스타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전국매장에서 100만원 이상 스탠드형 에어컨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LG전자·캐리어 스탠드형 2021년형 에어컨의 일부 행사 모델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과 캠핑용 폴딩 박스를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몰에서는 쿨 가전 특집전을 진행한다. 행사상품별 최대 10%, 12만원을 할인해 준다. 앱에서 선물하기로 결제시 최대 1L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주간별 할인전도 진행된다. 이번주(17~23)는 제습기 위크다. 다음주(24~31)는 서큘레어터 위크가 진행된다. 제습기 위크에서는 LG전자, 위닉스, 캐리어, 위니아딤채 등 제습기 특가 상품이 판매된다. 여름맞이 쿨가전에서는 선풍기, 에어컨, 제습기, 서큘레어터 등이 할인 판매된다.

삼성전자는 국민가전페스타 가족사랑 선물전을 이달말일까지 진행 중이다. 우선 코로나19로 집안 위생가전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에어드레서를 최대 75만원(세탁기 24kg+건조기 19kg 행사모델 동시 구매시) 할인해준다. 큐브 냉장고는 추가 5만원(비스포크 냉장고+김치냉장고 행사모델 구매시) 할인해 준다. 제트청소기는 5만포인트 적립해 준다.

아이들을 위한 필수가전을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해 전자레인지, 뉴 갤럭시 북, S6 Lite, 배터리팩 등에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버즈프로는 케이스를 증정하고, 잉크젯은 5천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부모님을 위한 효도가전으로 네오 QLED TV와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20만포인트를, 그랑데 AI와 냉장고/ 김치냉장고는 특별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Z폴드2, 갤럭시워치3, 스마트태그 등도 특별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3자녀 이상, 대가족, 출산가정 등 한전 복지할인 가구에게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의 최대 30만원을 돌려주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LG전자 베스트샵은 5월 한달간 LG 오프젯 고객사랑 페스타발을 진행 중이다. LG오프젯 컬렉션 동시 구매시 최대 250만원 캐시백을 추가로 증정해준다. LG오브젯 컬렉션 타워 삼총사를 동시 구매시 최대 30만 혜택도 준다. LG오브젯 컬렉션 키친 패키지도 동시 구매하면 최대 30만 혜택이 주어진다. LG오브젯 컬렉션과 LG올레드를 동시에 구매시 멤버십 포인트 최대 20만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금액대별 특별혜택으로 특별사은품 및 포인트도 증정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