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 설채현 수의사, ‘반려동물 생애주기별 건강관리법’ 강의 서울시 유튜브 생방송
생방송 참여 시민과 질의응답 맞춤형 강의, 선착순 100명 이벤트도 진행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나의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을 건강하게 잘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특강이 유튜브를 통해 오는 23일 열린다. 

21일 서울시는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특강을 오는 23일 오후 2시 서울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서울 반려동물시민학교’ 일환으로 이뤄지는  방송 활동으로  설채현 수의사가 강사로 나서 반려동물의 출생에서 사망까지 주기별 건강관리 방법, 펫티켓 등에 대해 강의하고 생방송 참여 시민과 질의 응답을 통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특강에 참여한 분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참여자는 모바일 또는 PC 화면을 캡처 후 ‘서울 반려동물시민학교’ 홈페이지의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시민의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 비대면 반려동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시는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