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6일부터 쿠팡이츠 배달서비스 시작
버거킹, 9일까지 와퍼, 치즈와퍼 1+1
롯데리아, ‘치즈no.5’ 세트 업 쿠폰 제공 프로모션...1등 코오롱 스포츠 오두막 7.8 캠핑텐트 30명 등 경품만 1000명 대상
BBQ, 한부모가정 300세대 어린이 대상... BBQ치킨 기프티콘(‘황금올리브치킨’과 ‘콜라 1.25L’ 세트) 전달
bhc, 큰맘할매순대국 가정의 달 맞아 배달앱 요기요 2천 원 할인 이벤트

치킨, 패스트푸드 등 食업계가 가정의 달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치킨, 패스트푸드 등 업계가 가정의 달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고객편의 강화부터, 할인행사, 그리고 캠페인 등 다양하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이날부터 쿠팡이츠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객편의 강화 차원이다. 이에 따라 자체 배달 서비스인 맥딜리버리와 함께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 이츠까지 주요 배달 서비스를 갖추게 됐다. 쿠팡이츠 배달은 전국 316개 매장에서 가능하다. 이후 서비스 매장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맥도날드는 쿠팡 이츠 입점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후 2시에서 밤 11시 사이 쿠팡 이츠를 통해 15000원 이상 주문 시 5000원의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버거킹은 1+1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9일까지다. 행사품목은 와퍼치즈와퍼. 주문 시 버거를 하나 더 제공한다.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인 와퍼와 스테디셀러 치즈와퍼는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된 100% 순 쇠고기 패티의 담백함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와퍼에 치즈를 더한 치즈와퍼는 클래식한 맛에 고소함까지 더했다.

롯데리아는 펩시와 함께 매장 구매 고객 대상 캠핑용품 경품과 응모자 전원에게 신제품 치즈no.5’ 세트 업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은 5월 한달간이다. 이번 경품 프로모션 대상은 치즈No.5 버거 세트 메뉴 구매 고객이다. 경품 응모권으로 제공 되는 세트 업 쿠폰 사용은 중복 적용이 안된다. 경품은 1등 코오롱 스포츠 오두막 7.8 캠핑텐트(20) 2등 뱅앤올룹슨 Beolit20 블루투스 스피커(30) 3등 펩시 테이블&체어(50) 4등 펩시 레트로 아이스쿨러 13L(300) 5등 펩시 폴딩카트&상판 세트(600) 등이다. 1000명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경품 응모 방법은 롯데GRS 통합 외식 주문 앱인 롯데잇츠에서 응모권 번호를 입력하면 만19세이상 성인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롯데잇츠 앱에서 내달 7일이다.

BBQ는 한부모가족 어린이에게 행복을 전달했다. 지난 5BBQ는 한부모가정 300세대에게 BBQ치킨 기프티콘(‘황금올리브치킨콜라 1.25L’ 세트)을 전달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품이 아닌 쿠폰을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기프티콘 제공 대상은 ()한부모가족회 한가지에서 주관한 어린이 ‘Happy Day’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부모가족 어린이들이다. BBQ()한부모가족회 한가지와 손잡고 매년 5월 가정의 달에 정기적 지원을 검토할 계획이다.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은 가정의 달을 맞아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2천 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대상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순대국을 비롯한 국밥과 순대정식, 보쌈정식 등이다. 할인 방법은 큰맘할매순대국 메뉴 선택 후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2000 원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현장 결제 시에는 할인 적용이 불가하다. 방문 포장 고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달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 간 포장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요기요 주문 시 전 메뉴 5000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을 원하는 고객은 요기요 '포장' 카테고리에서 큰맘할매순대국을 선택 후 방문 시간을 설정하고 결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