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신한 카드, 新카드 출시...BC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이벤트’

신용카드 업계가 新카드 출시 및 프로모션으로 고객유치에 나섰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신용카드 업계가 카드 출시 및 프로모션으로 고객유치에 나섰다. 신한카드와 롯데카드가 새로운 혜택을 담은 카드를 출시했고, BC카드, KB국민카드와 하나카드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카드가 모든 알뜰폰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Mobile X LOCA(모바일 로카)’ 카드를 내달 1일 출시한다. 발급후 첫 12개월은 지난달 이용금액 40/70만원 이상일 때 월 15000/2만원을, 13개월차부터는 지난달 이용금액이 70만원 이상일 때 통신요금 10%를 월 1만원까지 할인해주고,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1%를 한도 없이 할인해준다. 이카드는 중간에 통신사를 변경하더라도 할인 혜택을 계속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MASTER/AMEX) 모두 2만원이다.

앞서 지난 28일 롯데카드는 우리은행 신용카드 7종과 최고 연 7%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상품도 출시했다. 신용카드는 개인 신용카드 6종과 개인사업자 카드 1종이다. 제휴 개인 신용카드에는 현금 입출금 기능이 탑재됐다. 이번에 출시한 제휴 신용카드는 우리은행 LOCA CLASSIC, 우리은행 LOCA PLATINUM 할인형, 우리은행 LOCA for Shopping, 우리은행 롤라카드, 우리은행 I’m Wonderful Plus, 우리은행 포인트플러스 그란데, 우리은행 롯데오토빌 법인카드 등 총 7종이다. 롯데카드는 최고 연 7.0%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상품 우리 Magic 적금 by 롯데카드10만좌에 한해 판매한다. 가입 기간은 1년이다. 월 납입 한도는 최대 50만원이다. 기본금리는 연 1.5%, 우리오픈뱅킹 가입 및 상품, 서비스 마케팅 동의 시 우대금리 연 0.5%p, 우리은행 제휴 개인 신용 롯데카드를 발급받고 이용 조건 충족 시 특별우대금리 최고 연 5.0%p를 추가로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이날 골프 특화 카드인 '신한카드 라베(LABE)'를 출시한다. 출시일은 내달 7일이다. 이 카드는 골프관련 비용부담을 줄이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골퍼들의 이동경로와 소비행태를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매년 국내 골프장 및 골프연습장 1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5만원 할인(3),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17만원, 1), 부쉬넬 골프 거리측정기 바우처(20만원, 1) 3가지 기프트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카드 이용에 따른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혜택도 제공된다. 국내 골프장 및 해외 이용금액에 대해서 1500원당 3마일리지를, 요식업종과 모든 주유소에서 이용하는 금액도 1500원당 2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그 외 전 가맹점엣허는 이용금액 1500원당 1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골프존 GDR 아카데미에서 골프 레슨을 받거나 온라인 쇼핑몰 '골핑'에서 골프 용품을 구입할 때 10% 할인(월 최대 2만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각각 건당 3만원 이상 결제할 때 할인 적용된다. 전국 50여개 제휴 골프장에서 동반자와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커피 4잔을 연 3회 무료로 제공되고, 쿠팡이츠와 배달의 민족과 같은 음식배달앱에서 10% 할인을 월 최대 5000원까지 받을 수 있다. 마스터 브랜드를 발급 받으면 골프장 운전 동행 서비스인 '모시러' 애플리케이션() 결제시 10% 할인, JTBC 골프 유료멤버십 할인, 제주도 유명 골프장 그린피 할인, 미국 TPC 골프 특전을 받는 마스터카드 월드 등급 서비스도 제공된다. 신한카드 라베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197000, 해외겸용(마스터) 20만원이다.

BC카드는 녹색제품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5월 한달간이다. 전국 올가홀푸드 직영점과 바이올가 매장에서 녹색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에코머니 포인트를 5배 적립해준다.포인트 5배 적립 대상 상품은 환경표지 제품(기존 5% 변경 25%) 저탄소 인증제품(기존 6% 변경 30%) 저탄소 농산물 제품(기존 9% 변경 45%)이다. BC그린카드로 결제한 고객이면 누구나 적립 제한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함께 BC카드는 환경부에서 지정한 녹색특화매장에서 리필 가능한 세제, 반찬 등 제로웨이스트 상품 구매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10% 청구할인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카드는 아시아나 항공과 함께 지금 아시아나항공 타고 하늘 날자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5월 한달간이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PC·모바일·)에서 하나카드로 15만원 이상 결제 후 8월 말까지 탑승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5000원 하나머니를 9월 말까지 적립해 준다. 하나카드의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제휴카드로 결제한 경우 15000하나머니 적립과 별도로 추첨을 통해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9월 말까지 추가 적립해준다. 오는 6월말까지 제주도를 방문하는 하나카드 이용자가 G.랩 모바일플랫폼에 등록된 제주도 F&B(53) 사전응모 후 현장에서 결제시 현장할인과 함께 하나머니 최대 30% 적립 혜택도 제공된다. 하나머니는 7월말까지 적립해 준다. 5만원 이상 결제 시 2~6개월 무이자 할부 및 10개월, 12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KB국민카드는 라이브 매직 콘서트 '콘택트'(Contact) 패키지를 60% 할인된 가격에 예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인 '리브메이트'(Liiv Mate) 이용 고객이다. '콘택트' 공연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내달 14일부터 16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리브메이트 앱에서 30일과 내달 3, 4일 각 오전 11시부터 회차별 선착순 9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한 리브메이트 고객은 공연 티켓에 마술 키트(마술도구 11, 설명서, DVD), 타로카드 4종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정상가 대비 60% 할인된 35000원에 예매할 수 있다.

이벤트도 진행된다. 예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티켓 결제 금액 전액이 포인트로 재적립된다. 또 라이브 공연 관림 중 마술사 최현우에게 지목된 10명에게는 BHC치킨 쿠폰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