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교통사고 현장서 신속한 구호 조치로 생명 구한 원유철 중령과 이재웅 중사... ‘bhc 히어로’로 선정
쿠팡, 화재 초기 진압 수행해 인명피해 막은 쿠팡친구(쿠친) 최보석씨와 흉기 든 남성으로부터 여성 구한 쿠팡 플렉서 김학렬씨 포상

27일 bhc히어로로 선정된 원유철 중령(왼쪽)과 이재웅 중사가 상장과 상품권을 전달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bhc치킨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최근 사고현장에서 생명구조와 화재 진압 등 살신성인을 펼친 의인 소식이 세상을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쿠팡과 bhc 등 일부업체는 이같은 선행에 포상으로 답해 더 살맛나게 하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bhc는 교통사고 현장에서 신속한 구호 조치로 생명을 구한 원유철 중령과 이재웅 중사를 ‘bhc 히어로로 선정했다. ‘bhc 히어로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될 수 있는 선행과 의로운 일을 한 시민을 찾아 이들의 정신을 기리고자 대상자를 선정해 수상하는 bhc치킨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에 ‘bhc 히어로로 선정된 육군2신속대응사단 황금독수리여단 소속인 원유철 중령과 이재웅 중사는 지난달 22일 서대구 톨게이트 인근에서 발생한 추돌사고를 목격하고 의식을 잃은 시민 1명의 생명을 구하고 화재 차량 초기 진압과 차량 통제 등 신속한 구호 활동으로 사고 현장을 수습해 더 큰 사고를 막는 용기를 보여줬다. 사고 당시 원유철 중령과 이재웅 중사는 부대로 복귀하기 위해 중부내륙고속도로를 운행하던 중 서대구 톨게이트 근처에서 차량 7대가 연달아 추돌하는 사고를 목격하고 안전지역에 차량을 세운 후 사고 현장으로 달려갔다. 원 중령은 의식을 잃은 시민 1명을 발견하고 깨져 있던 차량 앞 유리를 맨손으로 잡아당겨 부상자를 안전한 곳으로 옮겼다. 또한 종이를 실은 트럭에 불길이 치솟자 옆에 있던 수조차 운전자와 함께 화재 조기 진압에 나섰다. 이 중사는 사고 현장에 접근하는 차량을 우회시킴으로써 2차 사고를 예방했으며 소방차가 현장에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차량 통제를 진행했다.

이에 bhc는 헌신적인 이들의 용기가 우리 사회에 큰 감동과 귀감이 되어 ‘bhc 히어로로 선정해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했다며 이번 히어로 전달식은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어 직접 방문 대신 우편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했다고 밝혔다.

원 중령은 군인의 본분은 국가와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 헌신하는 것이라며 당시 위급한 상황이라 한 분이라도 더 살릴 생각밖에 없었다고 당시를 회고했다.

이 중사는 군인으로서 당연히 했을 뿐인데 이렇게 격려해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라며 앞으로도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군인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hc 관계자는 당시 신속한 구호 조치가 없었더라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아찔한 상황이었다라며 투철한 군인정신으로 맨손 투혼을 보인 두 분의 용기가 많은 국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주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앞서 26일 쿠팡은 화재 초기 진압을 수행해 인명피해를 막는데 기여한 쿠팡친구(쿠친) 최보석씨와 흉기를 든 남성으로부터 여성을 구한 쿠팡 플렉서 김학렬씨에 대해 포상을 했다. 우선 지난 22일 오전 015분경 인천 부평동 인근 지역에서 배송작업 도중 건너편 건물에 화재가 발생한 것을 목격한 쿠친 최보석씨는 즉시 배송작업을 중단하고 119에 신고한 뒤 현장으로 달려가 초기화재를 진압했다. 최씨의 선행은 '의인을 찾는다는 온라인 커뮤니티 글을 통해 알려졌다. 이같은 선행을 한 최보석씨에 대해 쿠팡은 표창장 수여와 1직급 특별 승급, 소정의 상금 수여를 의결했다.

쿠팡 플렉서 김학렬씨는 지난달 26일 새벽 130분경 경기도 김포에서 쿠팡 플렉스로 배송업무를 하던 중 한 여성의 살려달라는 비명을 듣고 배송을 중단한 채 112에 신고한 뒤 흉기를 든 남성으로부터 여성을 보호했다. 쿠팡은 새벽 배송도중 흉기로 위협받는 여성을 구한 쿠팡 플렉서 김학렬 씨에 대해 감사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기로 결정했다.

쿠팡 인사 및 포상위원회는 "소중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앞장서는 정신은 고객이 와우하게 만들자(Wow the Customer)’는 쿠팡의 기업정신을 그대로 구현한 행동이라며 배송 현장에서의 의로운 행동으로 고객과 지역사회의 안전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해 포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