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더 뉴 K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출시
만트럭코리아, 내달 출시 예정인 뉴 MAN TG 시리즈’ 핵심 기능 공개
벤틀리모터스코리아, ‘벤틀리 대구 부티크’ 오픈

기아와 랜드로버가 신차를 출시했다. 만트럭은 내달 출시 신차  핵심 스팩을 공개했고, 밴틀리는 대구에 매장을 오픈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20일에도 자동차업계의 고객 흡수를 위한 홍보전이 치열하다. 국산과 수입차에서 신차를 출시했다. 신차 출시전 핵심 스팩을 공개해 관심을 유도하는 브랜드도 있다. 대구에 새로운 영업장을 오픈한 곳도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가 이날 더 뉴 K3’를 출시했다. 이번 신차는 지난 2018년 출시된 K3의 상품성개선 모델로 신차에 가깝게 변모했다. 우선 외형디자인이 바뀌었다. 한층 역동적이고 스포팊한 스타일로 변신했다. 전조등은 슬림해졌고 라디에이터 그릴고 연결돼 와이드한 이미지를 갖췄다. 속도감을 형상화한 주간주행등과 전투기 날개를 연상시키는 범퍼 하단부가 세련되고 날렵한 인상을 전한다. 후면은 가로 지향적인 디자인에 입체감을 살려 안정적이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이 강조됐다.  더 뉴 K3의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10.25인치 대화면 유보(UVO) 내비게이션과 10.25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다. 한층 하이테크한 분위기가 난다. 더 뉴 K3에는 다양한 첨단 주행안전·편의사양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첨단 주행안전·편의사양으로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차로 유지 보조(LFA)를 비롯해 안전한 주행과 주차를 돕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사이클리스트)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안전 하차 경고(SEW)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오토홀드) 원격시동 스마트키 후석 승객 알림(ROA) 등이 대표적이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사양으로는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 하차 후 최종 목적지 안내 내차 위치 공유 서비스 후석 취침 모드 차량 내 간편 결제(기아페이) 등이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1.6가솔린 모델의 경우 트렌디 1738만원 프레스티지 1958만원 노블레스 2238만원 시그니처 2425만원이다. 1.6가솔린 터보 모델(GT 모델)시그니처 2582만원이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이날 친환경 디젤 엔진을 탑재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모델을 선보였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2005년 출시 이후 세계적으로 100만 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친환경 디젤 엔진이 탭재됐다는 점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의 심장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배기가스 저감을 실현한 신형 인라인 6기통 인제니움 디젤 엔진이다.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66.3kg.m의 힘을 내며 0-100km 가속시간은 7.3초다. 최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감속할 때 손실되는 에너지를 회수 및 저장했다가 재사용해 엔진 효율을 높였다. MHEV 기술과 다른 세부적인 효율 개선 요소가 조합돼 기존 디젤엔진에 비해 CO2 배출량을 감소시켜 RDE2(실도로주행 조건2) 및 유로 6d-파이널 인증을 받아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규제도 충족했다. 특히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첨단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 구조를 채택해 강철 프레임 대비 39% 더 가벼워졌다. 그만큼 연료 효율성이 향상됐다.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이 탑재된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동급 최고의 주행 역량을 자랑한다. 또한 시속 105km 이상 주행 시 차량이 자동으로 차고를 15mm까지 낮춰 최고의 공기 역학 성능을 보인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디젤 모델은 D300 HSE Dynamic 13087만원, D300 AB Dynamic 14277만원이다.

만트럭버스코리아가 내달 국내 출시하는 새로운 트럭 라인업 MAN TG 시리즈핵심 기능을 공개했다. 우선 뉴 MAN TG 시리즈에는 유로 6D를 만족시키는 신형 엔진들이 탑재된다. 배출가스를 줄이면서 성능과 연비도 동시에 개선됐다. 여기에 GPS 데이터를 이용한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 시스템인 이피션트크루즈3(EfficientCruise3)가 지형 특성을 고려한 경제적 운전 스타일을 적용해 차량의 연비를 향상시킨다. 운전자가 작업하는 공간인 캡 내부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운전자는 안락함과 동시에 최적의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또한 대폭 업그레이드됐는데 차선 복귀 지원(Lane Return Assist)교통량이 많은 곳에서 드라이브라인, 브레이크, 스티어링을 독립적으로 제어해 저속 운행 시 편의성을 더하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Traffic Jam Assist) 등 운전을 돕는 기능들이 대표적이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대구에 정식 매장을 열었다. ‘벤틀리 대구 부티크는 자동차 전시장 중 국내 최초로 백화점 내 입점한 럭셔리 자동차 매장이다, 벤틀리 대구 부티크는 부티크 매장의 특성을 살려 매장 방문에서부터 시승 및 구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사전예약을 통한 1:1 프라이빗 서비스 형태로 진행한다.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벤틀리 대구 부티크 오픈을 기념해 신세계 백화점 야외 부지에 벤틀리모터스 영국 본사의 토이 박스(Toy Box)’ 행사에서 영감을 받은 신형 벤테이가 V8와 컨티넨탈 GT V8의 특별 전시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