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정액 4900원으로 최대 30% 할인되는 SKT 전용 구독 상품 출시... 일 구매금액 3만원, 월 최대 10만원까지 상품 구매 시 1천원당 300원 할인

앞서 교육과 렌털 분야에서도 구독형 서비스 시작... "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제휴 파트너들과 협의 통해 새로운 상품들 출시할 계획"

(사진:S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통신사 구독 서비스가 더욱 다양화 되어 가고 있다. 통신사 구독 서비스는 '클라우드 게임'이 대표적으로 꼽혔으나 이제는 우리 생활에서 필요한 모든 것으로 확대되어 가는 모양새다. 이처럼 통신사가 통신 분야에 국한된 혜택에서 벗어나 여러 브랜드사와의 제휴로 할인폭을 강화한 자사 고객 대상 구독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이유는 '고객 혜택 강화'와 '매출 확대'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13일 SKT는 빵, 케익, 과자 등 베이커리 상품 구매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며 13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와 제휴로 ‘파리바게뜨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파리바게트에서 베이커리 상품구매 시 전 품목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000원당 300원 할인 받을 수 있고 일 구매금액 3만원, 월 구매금액 10만원 한도까지 이용할 수 잇다.  월 구독료는 7000원이지만 30% 할인된 4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은 SKT 지점/대리점, T월드 홈페이지/앱, T월드 프렌즈, SKT 고객센터에서 하면 된다.  이용 방법은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결제 시 T멤버십 바코드 또는 플라스틱 카드를 내면 현장에서 즉시 할인 받는 방식이다.

이에 앞서 SKT는 교육과 렌털 분야에서도 구독형 서비스를 내놓고 운영 중이다. 교육 구독 서비스는 웅진씽크빅과 업무협약을 통해 '웅진스마트올' 상품에 가입한 고객의 통신비 할인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웅진스마트올 상품은 초등 전과목 학습을 할 수 있는 콘텐츠와 교육용 상품을 월정액으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월 10만9000원을 26개월 동안 납부하는 상품과 월 9만9000원을 28개월 동안 납부하는 2가지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SKT 공식인증대리점에서 이 상품을 구독하는 고객에게 만 12세 미만인 가입 자녀의 휴대폰 요금을 가입 익월부터 12개월 동안 1만9800원씩 지원해 준다. 

렌털 구독 서비스는 SK매직과 업무 위탁 계약을 통해 자사 대리점에서 SK매직의  정수기, 공기 청정기, 인덕션 등 렌털 상품 전체를 서비스 체험 및 가입/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에 따라 SKT 고객들은  SKT 오프라인 유통망에서 정수기, 공기 청정기 등의 홈 케어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 및 가입/구독할 수 있다. SKT 고객센터를 통해 제품 상담이나 가입 신청도 가능하다.   SKT는 이달 30일까지 ‘SK매직 렌탈’ 구매 상담을 신청한 고객 중 이벤트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15만원 상당의 홈 케어 제휴 구독 혜택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경품으로 제공되는 홈 케어 제휴 구독 서비스는 매주 희망 요리 7종을 제공하는 더반찬& 정기 구독권, 보틀웍스의 차(茶)키트 정기 구독권과 스페셜 굿즈, 청소연구소의 홈클리닝 정기구독권과 소독제, 클린베딩의 텔 침구세트 정기 구독권으로 각각 100명씩이다.

SKT는 "향후에도 다양한 구독 제휴 파트너들의 발굴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T 윤재웅 구독마케팅 담당은 “현재 교육, 렌탈, 베이커리 등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고,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제휴 파트너들과 협의를 통해 새로운 상품들을 출시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