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대형마트, 커피음료 등 1-2주 일찍 여름상품 출시 및 할인판매

음료·유통업계가 이른 여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음료·유통업계가 이른 여름 맞이에 분주하다. 봄 시즌이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여름상품 판매에 나서고 있는 것. 최근 낮 최고기온이 20도를 돌파하는 등 이른 더위가 이어지면서 여름 상품을 찾는 여름 얼리버드족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달 1일부터 이달 8일까지 이마트에서 에어컨, 써큘레이터, 참외, 수영복 등의 여름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이마트 에어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2% 증가했고, 써큘레이터 역시 전년 대비 168.7% 증가, 이동식 에어컨은 144% 신장했다. 같은 기간, 여름 제철 과일인 참외 매출도 전년 대비 9.2% 신장했다. 수영복 매출 역시 전년 동기간 대비 100% 매출이 늘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여름 맞이가 가장 활발한 곳은 TV 홈쇼핑이다. 이른 더위에 예년보다 1~2주 앞당겨 여름 패션 상품을 론칭하고 있다. 우선 CJ오쇼핑은 시원한 청량감과 통기성으로 여름을 대표하는 소재인 린넨을 앞세워 티셔츠, 원피스, 스커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패션 상품 판매에 시동을 걸었다. ‘셀렙샵 에디션(Celebshop)’에서는 린넨에서도 고급소재로 알려진 프렌치 린넨 100%로 이뤄진 자켓, 니트와 블라우스 등의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다. ‘더엣지(The AtG)’는 올여름 베이직하지만 노랑, 파랑, 보라 등 쩅하고 화사한 색감의 패션 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까사렐은 고급 라미100% 소재에 소매 볼륨과 허리라인을 강조한 여성스러운 여름 재킷을 출시한다. 이외에 ‘VW베라왕’, ‘다니엘크레뮤’, ‘지스튜디오와 같은 CJ오쇼핑의 대표 브랜드들도 린넨과 화려한 색상을 포함한 디자인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대형마트도 여름맞이에 돌입했다. 이마트는 여름 가전 얼리버드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발 빠른 에어컨 행사를 진행한다. 4월 한 달간 삼성, LG 2021년형 신상품 에어컨을 삼성/KB카드로 구매 시 최대 20만원 할인과 금액대별 추가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점포별로 보유 중인 에어컨 기존 모델과 진열상품 등 총 800여대를 최대 30% 할인된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한 엘지 멀티형 에어컨과 함께 이동식 에어컨, 전기렌지, 공기청정기 등을 동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상품별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삼성 갤러리 에어컨 행사 모델 구매 시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를 추가 증정한다.

식음료업계에서도 이른 여름 수요에 맞춰 여름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스타벅스가 오는 13일부터 67일까지 포레스트 콜드 브루를 비롯한 음료 3종과 푸드 3, MD 상품 29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올해 스터벅스가 선보이는 여름 음료는 콜드 브루 음료로 올해는 제주산 유기농 말차가 들어간 포레스트 콜드 브루. 이음료는 진한 콜드 브루와 달콤한 바닐라 향이 느껴지는 크림 베이스, 그리고 제주산 유기농 말차가 서로 층을 이뤄 달콤쌉쌀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진한 다크 초콜릿과 음료 위의 바나나 크림이 매력적인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코 블렌디드’, 알로에 젤리의 식감과 샤인 머스캣의 달콤한 망고향이 특징인 샤이닝 머스캣 에이드등 산뜻한 과일 풍미의 여름 음료도 함께 선보인다. 다양한 여름 푸드도 출시된다. 달콤한 바나나 생크림과 초콜릿 케이크의 체크 무늬 시트가 인상적인 바나나 체커스 케이크’, 에그 필링을 채운 타르트 위에 바나나 슈크림이 올라간 바나나 슈크림 타르트’,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나나 슈크림이 들어가 아이스크림처럼 즐길 수 있는 바나나 슈크림 큐브등 푸드 3종이 여름을 알린다. 이밖에 ‘SS마레 스탠리 듀 컵 세트 355ml’, ’21 서머1 마레 보틀 파우치’, ’21 서머1 스탠리 런치 박스D 상품 29종도 전국 매장에서 판매된다. 한편 스타벅스는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여 여름 시즌 음료인 포레스트 콜드 브루’, ‘바나나 크림 다크 초코 블렌디드’, ‘샤이닝 머스캣 에이드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관련 업계 관계자는 예년보다 초여름 날씨가 빨리 다가올 것으로 예측되면서 유통업계가 여름상품 판매시기를 한주 앞당기고 있다일찌감치 여름상품을 구매하려는 얼리버드족을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