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 출시 기념 이벤트
르노삼성차, 전국 뉴 QM6 시승 이벤트
볼보, ‘2021 헤이, 플로깅(Hej, Plogging) 한정판 패키지’ 추가 판매
폭스바겐, 신형 티록 전국 로드투어 이벤트 성료

봄을 맞아 국산·수입차 이벤트가 봇물이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봄을 맞아 국산·수입차 이벤트가 봇물이다. 신차 출시 기념 이벤트부터 전국시승, 한정판 굿즈 판매 등 다양하다. 이벤트에 걸린 경품도 풍성하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가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 출시 기념 이벤트를 6일부터 진행한다. 출시고객에게 레저용품을, 전시장 내방 고객 및 온라인 이벤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출시 첫날인 51300여 대가 계약되며 픽업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예고했다.

우선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 출고 고객 중 선착순 3000명에게 원터치텐트&캠핑체어 등으로 구성된 어드벤처 피크닉 패키지를 출고기념품으로 증정한다. 단 법인은 제외다. 또한 이달 30일까지 전시장을 방문해 응모권을 작성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어드벤처 피크닉 패키지(10) 어반캠프닉 패키지(20) 교촌치킨(200) 스타벅스 커피교환권(1,000)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또 온라인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달 말일까지 쌍용차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형 스포츠&칸의 다양한 레저활동을 표현한 일러스트를 다운받아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SNS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JBL 블루투스 스피커(5) 어반캠프닉 패키지(10) 백화점 상품권(3만원/20) 스타벅스 커피교환권(500) 등을 제공하고, 즉석 경품 당첨 이벤트를 통해 교촌치킨(300) GS25 1000(3,000)도 증정한다. 내방고객 이벤트의 추첨 결과는 내달 14, 온라인 이벤트는 같은달 11일 각각 발표하고 당첨자에게 개별 연락한다.

르노삼성차가 전국 뉴 QM6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9일부터 26일까지다. 시승 참여방법은 르노삼성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다. 시승 신청시 '캠핑·차박''호캉스' 관련 경품 중 하나를 직접 선택해야 한다.

시승 이벤트에 참여 고객 중 시승고객 200명과 구매고객 4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각자 선택한 취향에 따른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캠핑·차박' 선호로 참가 신청 후 뉴 QM6 시승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100명을 추첨해 온 가족 모두가 대 찬성할 수 있는 15만원 상당의 캠핑 잇템 패키지(엑스 그릴 화로대, 스탠리 커피 드리퍼 세트, 해먹 스탠드 풀 세트)가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중 뉴 QM6를 구매한 고객들 중 2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2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텐트가 주어진다. 여유로운 휴식의 '호캉스'를 선택하고 뉴 QM6를 시승한 고객들에게는 소노벨 호텔&리조트 스위트 1박 숙박권(100), 이벤트 기간 중 차량을 구매한 고객 2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4인 가족 기준 디너 바우처가 포함된 시그니엘 서울(한강뷰) 1박 숙박권(2)이 제공된다. 또한 시승 완료 후 모바일 설문에 참여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아메리카노 교환 쿠폰이 증정된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2021 헤이, 플로깅(Hej, Plogging) 한정판 패키지추가 판매에 나선다. 앞서 지난달 29일 온라인으로 사전 판매한 플로깅 한정판 패키지 2000개가 판매 시작 4시간 만에 전량 매진된바 있다. 이번 추가판매 시작일은 오는 12일이다. 판매방식은 라이브커머스다. 12일 오후 8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쇼호스트 최세영, 코미디언 문천식의 공동 진행으로 1시간 동안 방송한다. 판매수량은 1000개다.

볼보는 라이브 커머스 시청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 라이브 커머스 시청자는 한정판 패키지 구매를 비롯해 라이브 플로깅 3행시 플로깅 퀴즈 나만의 친환경 실천 액션 댓글 달기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똫란 라이브를 위해 특별 제작된 300개 한정 볼보 더미 피규어 등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 페이지에서 방송 소식을 미리 알림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볼보 1:43 다이캐스트 모델카,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경품으로 받으수 있다. 이날 판매된 패키지 판매 수익금은 볼보자동차 이름으로 전액 환경재단에 기부되어,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 회복을 위한 정화 캠페인 등에 쓰일 예정이다.

폭스바겐코리아(폭스바겐)는 신형 티록 전국 로드투어 이벤트를 마무리했다. 폭스바겐은 지난 227일부터 44일까지 매 주말마다 6주간 신형 티록 전국 로드투어 이벤트를 진행했다. 로드투어 이벤트 장소는 하남 스타필드를 시작으로 롯데아울렛 광주수완, 스타필드 안성, 스타필드 코엑스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대구 등이었다.이번 로드 투어 기간 동안 약 1만 여명의 방문객이 티록 전시 부스에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차량 전시와 함께 준비된 홀로렌즈를 통해 신형 티록을 가상으로 주행해보고 다양한 컬러를 기호에 맞게 선택해보는 티록 AR 체험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 크레인 등이 방문객들의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신형 티록 로드투어 이벤트는 기존에 진행했던 로드투어와는 다르게,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장소와 AR존 등 색다른 차량 체험방식을 선보인 이벤트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폭스바겐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폭스바겐은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