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봄맞이 신메뉴 다양한 음료 출시
버거킹 , 이달 11일까지 스테디셀러 버거 2종을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믹스앤매치(Mix & Match)’ 프로모션
치킨인류, 신메뉴 레드퀸치킨...치깻잎두마리치킨, ‘불마왕치킨’ 출시
bhc, 직영점과 가맹점 등 전 매장 대상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획득 추진

치킨, 버거 등 외식업계가 신메뉴 출시, 할인 등 봄시즌 경쟁을 이어간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치킨, 버거 등 외식업계가 봄시즌 경쟁을 이어간다. 맥도날드는 봄맞이 신메뉴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선보였고, 버거킹은 이달 11일까지 스테디셀러 버거 2종을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믹스앤매치(Mix & Match)’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치킨인류는 신메뉴인 레드퀸치킨을, 치깻잎두마리치킨은 매혹적인 매운맛의 불마왕치킨을 출시한다. bhc는 직영점과 가맹점 등 전 매장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획득을 추진한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맥도날드가 칠러 2종인 애플망고 칠러’, ‘제주 한라봉 칠러와 아이스크림 2종인스트로베리 콘’, ‘베리 스트로베리 맥플러리를 봄 신메뉴로 출시했다. 애플망고 칠러는 프리미엄 과일이자 친숙한 맛으로 인기 있는 애플망고 본연의 깊고 향긋한 풍미와 진한 달달함을 동시에 선사하는 제품이다. 제주 한라봉 칠러는 청정 제주의 대표 과일인 한라봉으로 만들어 지난해 첫 출시 당시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제품으로 제주의 봄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아이스크림 2종인 스트로베리 콘베리 스트로베리 맥플러리는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오는 8일 고정메뉴로 출시된다. ‘스트로베리 콘은 신선한 1등급 원유에 스트로베리의 달콤한 맛과 풍부한 향이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아이스크림 콘이다. ‘베리 스트로베리 맥플러리는 스트로베리 맛 아이스크림에 오레오의 크런치한 식감과 풍미를 더해 새로운 맛과 비주얼이 돋보이는 맥플러리 제품이다. 맥도날드의 애플망고 칠러와 제주 한라봉 칠러의 가격은 스몰 사이즈 기준 2000, 미디엄 사이즈 기준 2700, 라지 사이즈 기준 3700원으로 동일하다. 스트로베리 콘과 베리 스트로베리 맥플러리의 가격은 각각 700, 2500원이다.

버거킹은 이달 11일까지 스테디셀러 버거 2종을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믹스앤매치(Mix & Match)’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통새우와퍼주니어’, ‘치즈와퍼주니어’, ‘롱치킨버거’ 3종이다. 선택하는 메뉴에 따라 최대 49%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치킨 업계는 봄맞이 신메뉴 등 봄 입맛잡기 경쟁을 펼친다. 청년피자의 제 2 브랜드인 치킨인류가 신메뉴인 레드퀸치킨을 출시했다. 신메뉴인 레드퀸 치킨은 부드럽게 매콤한 치킨인류의 특별한 레드퀸 소스에 감칠맛을 더하는 할라피뇨를 토핑으로 올린 것이 특징이다. 치킨인류는 신메뉴 출시기간인 5~84일 간 레드퀸 주문 시 로제떡볶이를 증정하는 ‘Only 4day’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치깻잎두마리치킨은 매혹적인 매운맛의 불마왕치킨을 출시했다. '불마왕치킨'은 베트남 고춧가루로 만들어진 매운 소스의 화끈한 매운맛에 고추와 검은깨 토핑으로 톡 쏘는 매운맛을 몇 배 더해 넘사벽 매운맛이 특징이다. 깻잎두마리치킨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불마왕치킨 리뷰를 작성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총 1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bhc는 신메뉴 대신 내실강화를 선택했다. 이미 bhc는 지난1월 출시한 '포테킹 후라이드' 로 재미를 톡톡히 보고 있다. 출시 2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90만개를 돌파했다. 때문에 추가 신메뉴 출시대신 가맹점과 함께 매장 내 위생 관리 강화에 나선다. 직영점과 가맹점 등 전 매장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획득을 추진한다bhc는 지난해 11월부터 가맹점별 음식점 위생등급을 추진해 현재까지 270여 개 매장이 심사를 통과해 매우 우수, 우수 등 등급 지정을 받았다. 조만간 나머지 매장도 신청이 모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치킨은 기름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 위생등급 획득이 매우 까다로워 위생등급 신청이 저조한 업계의 흐름을 비추어볼 때 이번 전 매장 위생등급 획득 추진은 매우 이례적이다. bhc치킨의 위생관리에 대한 부단한 노력과 강한 의지를 엿볼수 있는 대목이다이번 위생등급 추진은 그동안 꾸준히 실천해 온 품질 경영의 연장선으로 매장 내 위생과 청결에 대한 고객 신뢰도를 높여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긍정적인 효과를 bhc치킨은 기대하고 있다고 bhc는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