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찍은 봄꽃, 함께 봐요"...서울시, 인스타그램 ‘봄꽃사진 이벤트’ 진행
"내가 찍은 봄꽃, 함께 봐요"...서울시, 인스타그램 ‘봄꽃사진 이벤트’ 진행
  • 주은혜 기자
  • 승인 2021.04.05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까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봄꽃사진 올리면 서울사랑상품권 제공하는 이벤트
이벤트 예시 (사진:서울시)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4월, 완연한 봄이다. 여기저기 아름다운 꽃들이 앞을 다투어 피어나고 있다. 이런 꽃들과 마주치면 자신의 핸드폰을 꺼내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다. 한 번 뿐인 2021년 봄을 아름다운 꽃과 기억하려는 몸짓이다. 이런 개인적인 봄의 기억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함께 공감하고 나누는 이벤트가 열린다. 

5일 서울시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봄꽃 사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생긴 코로나 우울을 공원(자연)으로 극복하자는 취지로 기획한 ‘코로나 그린 캠페인’의 일환이다.  

‘코로나 그린 캠페인’이란  가까운 공원녹지에서 거리두기를 지키며 산책, 운동, 자연관찰, 생활예술 등 자신만의 활동으로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시민참여 캠페인이다. 4월 봄꽃, 5월 우리가족 공원놀이, 6월 우리 동네 공원(쉼터)자랑 등 매달 다른 주제로 지속성 있는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4월은 ‘봄꽃사진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생활 속에서 발견한 봄꽃사진을 찍어 올리면서 #코로나그린캠페인 #내가찾은봄꽃 #봄꽃위치 등 3가지 해시태그를 기재하고 서울의공원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클릭과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쓰면 된다.  

이벤트 기간이 종료된 후에 인스타그램 인기 게시물 20명에게 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시민이 게시한 사진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코로나그린캠페인’, ‘내가찾은봄꽃’으로 검색하면 이벤트 기간 중에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이벤트 참여결과는 집계하고 시각화하여 카드뉴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올 해 꽃구경은 가능한 한 집 가까운 생활권 공원에서 거리두기하며 즐겨주시고 SNS 이벤트를 통해 시민 모두가 함께 봄꽃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