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치킨, 새로운 개념의 매운 치킨 ‘스리라차치킨’ 출시
BBQ,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전속모델 선정
네네치킨, 스마일게이트 RPG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와 협업한 ‘모코코X청양마요세트’ 출시
롯데리아, 고다, 체다, 에멘탈, 크림치즈, 모짜렐라 등 5종의 치즈를 버거 하나에 담은 신제품 치즈No.5 출시
버거킹, 고고챌린지’ 동참

치킨, 버거 등 외식업계가 4월 신제품 출시, 전속모델 발탁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열틴 경쟁을 펼친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외식업계가 다양한 마케팅으로 4월의 문을 열었다.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전속 모델 발탁, 공익활동 등 활발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자담치킨이 새로운 개념의 매운 치킨 스리라차치킨을 출시했다. 스리라차치킨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 높은 스리라차 소스를 활용한 매운 계열 치킨이다. 바삭하게 튀긴 프라이드치킨에 스리라차를 바탕으로 해 자체 개발한 소스를 얹은 것이 특징이다. 치킨 맛은 새콤에 상큼함이 더해진 맛으로 거북스러운 매운맛 대신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상쾌하고 날렵한 매운맛이다. 스리라차치킨은 기존 메뉴들과 같이 동물복지 원료육을 사용한 프라이드와 순수한 다리 살만 사용한 순살치킨두 가지다.

자담치킨은 신메뉴 출시와 함께 전속 모델 조정석 배우가 출연하는 새 광고 캠페인도 시작했다. 조정석이 범죄 현장을 수사하는 수사관이 돼서 사람들 입맛을 싹쓸이한 범인을 찾는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BBQ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를 전속모델로 선정했다. 지난달 27일 진행한 BBQ 공식 유투브 채널에서 이어제로(Year Zero) 캠페인라이브방송후 전속모델로 발탁해 달라는 팬들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브레이브걸스 특유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와 상큼 발랄한 매력은 건강하고 맛있는 황금올리브 치킨이 시그니처 메뉴로 널리 알려진 BBQ의 이미지와 부합해 전속모델 선정 이유했다는 것이 BBQ측의 설명이다.

앞으로 BBQ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와 함께 비공개 한정판 포토카드 및 랜선 팬미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BBQ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적극 나서게 될 예정이다.

네네치킨이 스마일게이트 RPG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와 협업한 모코코X청양마요세트를 최근 출시했다모코코X청양마요세트는 청양마요치킨과 네네 연유볼, 음료 1.25L와 함께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험가들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페셜 쿠폰의 쿠폰 번호를 입력하고,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풍성한 아이템 및 화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네네치킨의 치킨 제품 구매시 치킨 박스 뒷면의 보너스 쿠폰을 사용해 추가적인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모든 쿠폰은 계정 당 1회만 사용 가능하다.

네네치킨은 모코코X청양마요세트출시를 기념한 네네볼무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험가들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해 쿠폰 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네네치킨 홈페이지에서 쿠폰 번호를 입력하고 네네볼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쿠폰 지급은 오는 14일까지다. 50만개 한정으로 진행된다.

버거업계도 4월부터 활발한 마케팅에 나서는 모양새다. 우선 롯데리아가 고다, 체다, 에멘탈, 크림치즈, 모짜렐라 등 5종의 치즈를 버거 하나에 담은 신제품 치즈No.5를 출시했다. 패티 안에는 체다, 고다, 모짜렐라 치즈 원물이 박혀있고 패티 위에 체다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 진한 맛이 느껴진다. 롯데리아는 신제품 출시에 맞춰 롯데리아 카카오톡 플러스를 추가한 고객 대상, 단품 가격에 세트를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발송한다.

버거킹은 4월을 환경부의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동참으로 문을 열었다.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멀리해야 할 습관 한 가지와 실천해야 할 습관 한 가지를 약속하는 고고챌린지는 지난 1월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약속한 습관들과 관련된 사진과 영상을 공유한 뒤 다음 주자 3명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버거킹은 배달의민족의 지명으로 참여하게 됐다.

버거킹은 매장 내 일회용 컵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 컵 사용은 확산하고를 약속하며 이후 참여 주자로 스마트스터디, 디아지오코리아, 던킨도너츠를 지목했다. 버거킹은 매장에서 음료 주문 시 개인 컵을 지참하면 200원 할인을 제공하며 다회용 컵 사용을 독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