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4일까지 랜더스데이 진행...올 상반기 최대 규모의 행사
롯데마트, 4월 한달간 자이언트 행사...창립일 및 롯데 자이언트 정규 시즌 개막 기념 행사
홈플러스, 온라인 창립 19주년 대규모 행사

신세계 이마트가 오는 4일까지 신세계그룹 야구단 ‘SSG랜더스’ 창단/개막기념 랜더스데이를 진행한다./ 사진: 이마트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가 4월 초부터 대규모 할인전에 돌입했다. 특히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야구장 밖 야구마케팅 경쟁도 펼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유통 라이벌 이마트와 롯데마트가 프로야구 마케팅으로 한판 붙었다. 양사가 소속 프로야구팀의 이름을 딴 할인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이마트는 랜더스데이를 오는 4일까지 진행한다. 랜더스데이는 신세계그룹 야구단 ‘SSG랜더스창단/개막을 기념해 진행하는 행사다. 올 상반기 최대 규모의 행사다. 1+1 행사만 80여종에 달하며, 총 행사품목만 500여종이 넘는다. 우선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이마트 엄선한우 1+/1등급 전품목을 행사카드 구매 시 40% 할인 판매한다. 대상카드는 이마트e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씨티카드다. 아모레퍼시픽, 이자녹스, 수려한 및 네이쳐 리퍼블릭 등 8개 화장품 브랜드 상품은 최대 50%, 야구용품 전품목을 행사카드 사용 시 30%, 코베아 비치쉐이드 그늘막은 40% 할인 판매한다. 하기스 기저귀 전품목, 테크/리큐/다우니 세탁세제 전품목, 순샘/자연퐁/메소드/프릴 주방세제 전품목, 가그린 구강청결제 전품목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25종의 생활용품도 1+1이다.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러시아산 활대게를 8톤 한정으로 초특가에 선보이고, 30구 계란 1판은 기존 가격에 30% 가량 할인한 4886원에 판매한다. 냉동 핫도그 전품목, 피코크 만두 전품목, 고추장/된장/쌈장 전품목, 시리얼 전품목은 1+1이다. 랜더스 기간동안 이마트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구매시 5000, 20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할인쿠폰도 준다.

롯데마트가 4월 한달간 자이언트 행사를 진행한다. / 사진: 롯데마트 

이에 뒤질세라 롯데마트는 자이언트 행사로 맞불을 놓았다. 이번행사는 창립일과 롯데 자이언츠 정규 시즌 개막 기념이다. 행사기간은 이마트와 달리 4월 한달 동안이다. 혜택은 역대급이다. 번 행사는 총 4탄으로 구성됐다. 규모는 2000여 개 품목, 1000억 원 가량이다.

우선 3일 열리는 롯데 자이언트 프로야구 개막전 경기를 기념해 '자이언트 전복'과 대용량 '대추 방울토마토'자이언트크기의 상품을 50% 가량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오는 7일까지는 '초이스 척아이롤'(100g/냉장/미국산)'초이스 꽃갈비 살'(100g/냉장/미국산) 등 미국산 소고기 전 품목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품목을 4만 원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보냉가방 1개를 준다. 와인 행사도 시작됐다. 미국 나파밸리 인기 와인 '텍스트북 나파 까베네쇼비뇽' 700여 종의 제품을 최대 40% 할인판매 한다. 동물복지 계육 치킨과 동물복지 돈육,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한 상품 등 ESG 관련 상품들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20%가량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홈플러스가 오는 14일까지 온라인 창립 19주년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 홈플러스 

홈플러스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창립 19주년 기념 행사다. 행사 기간은 오는 14일까지다. 오는 3일까지 몽블랑제 100여 종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2일은 호주산 양고기 프렌치랙(등심+갈비) 스테이크를 40% 할인한다. 2일부터 7일까지는 반려동물 간식 60여 종을 모아 원 플러스 원(1+1)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