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SK매직 렌탈 구독 서비스 시작
KT, 착한페이 서비스인 김포페이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서 사용 지원...외국인 고객 전용 서비스 안심 출시
LG유플러스, U+ 알뜰폰 신규요금제 가입고객에게 U+알뜰한 쿠폰팩 제공

이통3사가 새롭게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통3사가 새롭게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통신 서비스 뿐만 아니라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특징이다. SKT는 SK매직 렌탈 구독 서비스를, KT는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 서비스 확대를 통한 고객혜택 강화와 함께, 외국인 고객 전용 서비스 안심을, LG유플러스는 U+ 알뜰폰 신규요금제 가입고객에게 U+알뜰한 쿠폰팩을 제공한다.

SKT가 SK매직의 정수기, 공기 청정기, 인덕션 등 다양한 렌탈 서비스 체험 및 가입/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 SK텔레콤

31일 업계에 따르면, SKT가 SK매직의 정수기, 공기 청정기, 인덕션 등 다양한 렌탈 서비스 체험 및 가입/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SKT 고객들은 3500여개 오프라인 유통망에서 정수기, 공기 청정기 등의 홈 케어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 및 가입/구독할 수 있게 된다. 체험은 SKT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다. 고객센터를 통해 제품 상담이나 가입 신청도 가능하다.  

SKTSK매직 구독 서비스 개시에 맞춰 31일부터 내달 30일까지 ‘SK매직 렌탈구매 상담을 신청한 고객 중 이벤트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15만원 상당의 홈 케어 제휴 구독 혜택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으로 제공되는 홈 케어 제휴 구독 서비스는 매주 희망 요리 7종을 제공하는 더반찬& 정기 구독권, 보틀웍스의 차()키트 정기 구독권과 스페셜 굿즈, 청소연구소의 홈클리닝 정기구독권과 소독제, 클린베딩의 텔 침구세트 정기 구독권으로 각각 100명씩이다.

SKT는 향후에도 다양한 구독 제휴 파트너들의 발굴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KT가 QR결제 기반의 착한페이 서비스인 김포페이를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에서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사진: KT

KT는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 서비스 확대를 통한 고객혜택 강화에 나선다. QR결제 기반의 착한페이 서비스인 김포페이를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에서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한 것. 이에 따라 김포시민은 김포페이를 이용해 배달특급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용자는 김포페이 앱 내에서 배달특급으로 연결 후 주문-결제-배달요청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김포페이 충전 후 바로 쓸 수 있어 편리하다.

KT는 김포시 배달특급의 성공적인 론칭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경품 및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달 30일까지 2회 이상 배달특급에서 김포페이로 결제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거쳐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애플 아이패드 등 2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함께 KT는 외국인 고객 전용 서비스 안심을 내달 1일 출시한다. 안심은 외국인이 마치 모국의 통신 상품을 이용하는 것처럼 편안한 느낌을 받게 해주는 KT만의 외국인 맞춤 서비스로 ▲친구 사이 무선 결합 상품 ▲다국어 문자 안내 ▲KT 외국인 전용 고객센터 ▲KT 글로벌 스토어로 구성돼 있다. 친구 사이 무선 결합은 국적이 같은 외국인이 모이면 5명까지 결합 할인을 해주는 상품이다.(관련기사 참조)

LG유플러스는 내달 1일 출시하는 U+알뜰폰 신규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매월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U+알뜰한 쿠폰팩’을 출시한다./사진: LG유플러스 <br>
LG유플러스는 내달 1일 출시하는 U+알뜰폰 신규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매월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U+알뜰한 쿠폰팩’을 출시한다./사진: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내달 1일 출시하는 U+알뜰폰 신규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매월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U+알뜰한 쿠폰팩을 출시한다. 중소 사업자들이 제휴 요금제를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내달1일 출시되는 신규 요금제는 ▲월 36600~ 요금제(5GB+5Mbps 데이터, 음성통화기본 부가 300, 문자 기본)▲월 29900~ 요금제(데이터 제공량 11GB+2G+3Mbps, 음성통화 기본, 부가 300, 문자 기본)▲월 22200~ 요금제(데이터 제공량 15GB+3Mbps, 음성통화 100, 망내 1회선 무제한, 문자 100)이다. U+알뜰폰 쿠폰팩은 LG유플러스 망을 사용하는 11개 가입자의 신규 요금제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제휴처에서 사용이 가능한 할인쿠폰을 최대 24개월간 제공한다. 5000원씩 2년간 최대 12만원의 혜택이 제공된다. 제휴처는 네이버페이, GS25, 스타벅스, 올리브영 4개다. 이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원하는 제휴처로 변경도 가능하다.

U+알뜰한 쿠폰팩을 제공받는 방법은 U+알뜰폰 파트너스 대표 홈페이지 또는 U+알뜰폰 사업자별 공식 온라인몰에서 신규 요금제 가입하면 된다.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 유심을 구매하여 셀프개통으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U+쿠폰팩 혜택 외에도 2만원 상당 신세계 상품권이 추가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6월 말까지 U+알뜰폰 신규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U+쿠폰팩 혜택을 제공하고 이후 지속 제공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