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4월2일부터 18일까지 17일간 정기세일...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상품권 증정 대신 플러스 포인트 쿠폰 제공
롯데百, 봄 정기세일 다양한 할인 행사와 차별화된 프로모션

현대, 롯데백화점이 내달 2일부터 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백화점이 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코로나19로 긴 침체에 빠져 있던 경기가 백신 보급으로 3월부터 조금씩 되살아나자 백화점들이 그동안 참아왔던 정기세일을 진행하는 것. 그러나 자칫하면 이번 정기세일이 코로나19 확산 계기가 될수도 있는 상황. 때문에 백화점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객이 몰릴 만한 대형 행사나 마케팅 대신 다양한 할인 행사와 차별화된 프로모션 등을 통해 분산 쇼핑 유도에 나서는 모양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내달 2일부터 18일까지 17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세일 참여 브랜드만 해외패션·잡화·리빙 등 300여 개다. 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형 행사나 마케팅 대신 고객이 원하는 때에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대신,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정기 세일 기간 중에 특정 상품군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플러스 포인트할인 쿠폰 5매를 증정한다. ‘플러스 포인트쿠폰은 내달 2일부터 H포인트 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플러스 포인트 쿠폰 할인율은 구매 금액대별로 7%. 기존 사은 상품권 증정율인 5%보다 혜택이 더 많다.

현대백화점은 통상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은 주말에만 진행하기 때문에 상품권을 지급하는 사은데스크에 고객들이 몰려 줄을 서는 경우가 많다며 접촉 최소화를 위해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할 때 사은 혜택을 미리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객들의 안전한 쇼핑을 위해 정기 세일 기간 동안 방역에도 각별히 신경쓸 방침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도 같은 기간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역시 다양한 할인 행사와 차별화된 프로모션 등을 통해 분산 쇼핑 유도에 나선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MZ세대들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인기 유튜브 컨텐츠 로또왕과 제휴해 특급 혜택을 제공한다. ‘로또왕은 배우 이이경이 로또1등 번호를 찾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해서 로또에 대해 파헤치는 웹예능으로 구독자들에게 재미와 함께 다양한 정보 전달 및 통 큰 혜택을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내달 1일 오후 630분을 시작으로 1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롯데백화점 APP에서 로또왕 행운 퀴즈 정답자 선착순 5000명에게 10만원 이상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 15000원을 받을 수 있는 사은 행사 참여 쿠폰을 증정한다. 이 쿠폰은 일반 사은 행사보다 무려 3배가 높은 혜택이다. 행운 퀴즈 정답은 1일 오후 630분에 로또왕채널과 롯데백화점 APP에서 공개된다. 또한 세일을 기념해 500만원 상당의 쇼핑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롯데백화점 자유이용권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응모는 이달 말일까지다.

반면, 현대백화점과 달리 롯데백화점은 상품권 행사를 진행한다. 여성 ·잡화(4/2~4), 화장품(4/1~11), 스포츠·골프·아웃도어(4/16~18) 브랜드 상품 구매시 5~15% 상당 상품권을 증정한다.

봄 세일 대상은 여성 · 남성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이다. 할인율은 올해 봄 신상품은 10~30%, 이월 상품은 최대 70%. 아웃도어와 골프 관련 상품전도 진행된다. 잠실점·강남점·노원점 등에서는 골프 행사가, 잠실점·영등포점·평촌점에서 아웃도어 특가전 등이 펼쳐진다. 온라인 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서는 내달 1일부터 18일까지 쉬즈미스, 쥬시쥬디, 닥스 핸드백 등 여성패션과 잡화 인기 브랜드를 최대 30%, 나이키, 아디다스, 블루독 등 스포츠·남성패션·아동 브랜드가 최대 40% 할인된다. 또한 기간 중 상품군별 5~7.5% 상당의 L.POINT도 주어진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봄 정기세일에서는 MZ세대들의 반응이 좋은 유튜브 채널과의 제휴를 통해 새롭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혜택을 제공한다내달에는 본격적인 소비심리가 회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