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페, 맞춤형 화장품 등 온라인에서도 ‘랩투미’ 시작
아이오페, 맞춤형 화장품 등 온라인에서도 ‘랩투미’ 시작
  • 장하영 기자
  • 승인 2021.03.3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미래 솔루션’ 온라인 오프라인 선택 가능, ‘랩 테일러드 3D 마스크’와 ‘랩 테일러드 세럼’ 등의 서비스도 온라인으로 예약, 비대면 카운슬링 등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는 온라인에서도 피부 솔루션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랩투미(LAB To Me)’를 시작한다.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는 온라인에서도 피부 솔루션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랩투미(LAB To Me)’를 시작한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아이오페의 맞춤형 3D 마스크 팩 등 맞춤형 서비스를 온라인으로도 접하게 된다.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는 온라인에서도 피부 솔루션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랩투미(LAB To Me)’를 시작한다. 명동에 위치한 ‘아이오페 랩’에 와야만 체험할 수 있었던 ‘피부미래 솔루션’과 ‘랩 테일러드 3D마스크’, ‘랩 테일러드 세럼’을 온라인에서도 예약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정밀 피부 측정과 유전자 분석이 특징인 ‘피부미래 솔루션’의 경우 기존에는 유전자 검사 후 2주 뒤 검사 결과지를 가지고 아이오페 랩에 방문해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아이오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상담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또 현장 예약만 가능하던 ‘랩 테일러드 3D 마스크’와 ‘랩 테일러드 세럼’ 역시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현장 예약만 가능하던 점을 바꿔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줄이고 고객의 편의를 높였다. 딱 맞는 마스크 제작을 위해 얼굴에 대한 측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랩투미’를 통해 비대면으로 1:1 피부 카운슬링을 받을 수 있는 ‘언택트 멘토링’ 서비스도 선보인다. ‘언택트 멘토링’은 아이오페의 연구원과 30분 동안 1:1 라이브 채팅으로 피부 상담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로써 내 집에서 편하게 아이오페 연구원과 나의 피부 고민에 대해 상담하고 솔루션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현재는 올해 레티놀 구매 고객 대상으로 시범 운영 중이며, 향후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이오페 디비전장 배지현 상무는 “아이오페 랩의 맞춤형 솔루션을 경험한 고객들은 한결같이 자신의 피부에 새롭게 눈을 떴다며 만족을 표했다. 그러나 반드시 명동 매장에 와야만 이 혁신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난점이 있었다. 이 난점을 극복하기 위해 기존에는 더 많은 고객들이 매장으로 오실 수 있도록 알리는 마케팅에 초점을 맞췄다.”며 “하지만 코로나19를 거치며 언택트 문화가 일상이 되었고, 이제는 우리 매장과 서비스가 직접 고객에게 다가가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랩투미를 통해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의 전문적인 피부 솔루션이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고민하고 개선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