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필레 오피쉬 13년만에 재출시
버거킹, 프리미엄 와퍼 메뉴 2개 내달 4일까지 8000원
KFC, ‘신갓쏘이치킨’ 치킨나이트에 본격 도입
bhc, ‘포테킹 후라이드’가 출시 2달만에 누적 90만개 판매 돌파
굽네치킨, 신메뉴 '굽네 양념 히어로 치킨' 출시

버거·치킨업계가 고객 입맛잡기 경쟁을 펼치고 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버거·치킨업계가 고객 입맛잡기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일부 브랜드들은 신제품 등 새로운 맛으로 승부수를 띄우고 있고, 일부 브랜드는 할인카드를 꺼내들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한국맥도날드가 필레 오 피쉬13년 만에 재출시한다. 재출시일은 내달 1일이다. 이번 재출시는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이뤄졌다. 필레 오 피쉬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질감의 스팀번(버거빵)에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부드럽고 촉촉한 생선살이 가득한 패티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출시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다. 이번에 재출시되는 필레 오 피쉬는 기존 맛에 맥도날드의 56년 노하우를 담은 특별한 타르타르 소스가 더해졌다. 여기에 지난해 도입한 베스트 버거이니셔티브의 적용으로 맛과 품질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필레 오 피쉬에는 국내 QSR 업계 최초로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MSC, Marine Stewardship Council·해양관리협의회)을 받은 100% 자연산 알래스카 폴락 패티가 사용된다. MSC 인증은 어종과 서식지 등 해양 생태계를 건강하게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어업 활동을 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요소들을 평가해 부여하는 국제 인증이다.필레 오 피쉬는 치즈와 패티가 한 장씩 들어간 제품과 함께 치즈와 패티가 두 장씩 들어가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더블 필레 오 피쉬로 출시된다. ‘더블 필레 오 피쉬는 올해 말까지 판매된다.

버거킹은 내달 4일까지 프리미엄 와퍼 메뉴 2개를 8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으로 맞불을 놓는다. 적용메뉴는 기네스와퍼’, ‘콰트로치즈와퍼’, ‘치즈와퍼’ 3종이다. 할인율은 선택하는 메뉴에 따라 최대 52%기네스와퍼는 기네스를 넣은 블랙와퍼번과 바비큐 소스의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콰트로치즈와퍼는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버거로 모짜렐라, 아메리칸, 파르메산, 체다 등 총 네 가지 치즈가 직화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와 어우러져 입맛을 사로잡는다. ‘치즈와퍼100% 순쇠고기 패티에 치즈 2장을 더해 고소함이 돋보이는 메뉴다.

KFC는 인기메뉴 신갓쏘이치킨을 치킨나이트에 본격 도입했다. 치킨나이트는 저녁 9시 이후부터 치킨 단품 1조각 구매 시 1조각을 더 증정하는 행사로, 핫크리스피치킨을 비롯해 오리지널치킨, 블랙라벨치킨 등 다양한 치킨 메뉴를 1+1으로 이용할 수 있다. 치킨나이트 도입으로 신갓쏘이치킨을 매장 방문을 통한 주문뿐만 아니라 KFC 앱의 딜리버리와 징거벨오더를 통해서도 오후 9시 이후 주문 시, 1+1으로 즐길 수 있으며, 매월 1일마다 진행하는 올데이 치킨나이트행사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갓쏘이치킨은 지난해 4월 출시돼 인기를 끌었던 갓쏘이치킨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짭조름하면서도 매콤달큰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품이다.

치킨업계도 고객 입맛 사로잡기 경쟁이 한참이다. bhc는 올해 첫 신메뉴로 고객 입맛 사로잡기에 성공하는 모양새다. ‘포테킹 후라이드가 출시 2달만에 누적 90만개가 팔려나간 것. 바삭한 치킨과 고소한 감자를 한 번에 맛볼 수 있게 한 전략이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바삭한 식감과 소리로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 먹방 유튜버 사이에서 리얼사운드 먹방 치킨, 사운드 치킨으로 화제가 되면서 젊은 층으로부터 큰 주목을 받은 것도 인기에 한몫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 탓에 기존 후라이드 치킨을 제치고 bhc 치킨 메뉴 중 매출 3위에 올라서는 기염도 토하고 있다. bhc치킨은 그동안 중, 장년층 위주로 형성된 후라이드 소비층을 포테킹 후라이드가 2030세대로 확대했다고 보고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굽네치킨은 달콤한 맛이 깊게 베어있는 '굽네 양념 히어로 치킨' 신메뉴로 고객 유치에 나섰다. 굽네 양념 히어로 치킨은 갖은양념으로 만든 특제 소스를 발라 정통 양념치킨의 맛을 한층 높였다. 여기에 고소한 쌀파우더를 입히고 오븐에 구워 양념의 향을 더욱 깊게 만들고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굽네치킨은 진정한 양념 맛의 영웅(히어로)라는 의미를 담아 이번 신메뉴의 이름을 '굽네 양념 히어로'로 정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