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5와 3.5 가솔린, 3.5 LPI 등 총 3개 모델 사전계약 시작
현대자동차그룹, 초고속 충전 브랜드 ‘E-pit’ 론칭 및 충전인프라 생태계 육성
폭스바겐코리아, 전 세계 최초로 도심 특화 서비스센터인 폭스바겐 춘천시티 익스프레스 오픈

기아가 K8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사진: 기아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기아, 폭스바겐 등 업계가 고객만족을 위해 다양한 행보에 나섰다. 기아는 K8 사전계약에 돌입했고, 현대자동차그룹은 전기차 고객 만족을 위해 초고속 충전 브랜드 ‘E-pit’를 론칭했다. 폭스바겐은 서비스센터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전 세계 최초로 도심 특화 서비스센터인 폭스바겐 춘천시티 익스프레스를 오픈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이날 기아가 K8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K8 사전계약 대상은 2.53.5 가솔린, 3.5 LPI 등 총 3개 모델이다.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올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2.5 가솔린 모델은 최고 출력 198PS(마력), 최대 토크 25.3kgf·m 복합연비 12.0km/ℓ ▲3.5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300PS(마력), 최대토크 36.6kgf·m 복합연비 10.6km/ℓ ▲3.5 LPI 모델은 최고출력 240PS(마력), 최대토크 32.0kgf·m 복합연비 8.0k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3.5 가솔린/LPI 모델은 기존 3.0 가솔린/LPI 모델 대비 배기량이 늘어났음에도 신규 8단 변속기 등을 적용해 연비가 각각 6%, 5% 향상됐다.

모델별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 2.5 가솔린 3279~3868만원 3.5 가솔린 3618~4526만원 3.5 LPI 3220~3659만원이다.

기아는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AWD 무상 장착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등이 포함된 드라이브 와이즈 무상 장착 골프 피팅 멤버십 프리미엄 건강검진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기아 관계자는 오늘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 새로워진 기아의 첫 번째 모델 K8은 국내 준대형 시장의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리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8은 기아의 새로운 지향점을 보여주는 첫 번째 모델로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에 걸맞은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성능 운전의 부담을 덜어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모든 승객을 위한 편안하고 쾌적한 탑승 공간 감성적 만족감과 편리한 연결성을 겸비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초고속 충전 브랜드 ‘E-pit’를 통한 초고속 충전인프라 20개소 120기 구축에 에 나선다./ 사진: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초고속 충전 브랜드 ‘E-pit’를 통한 초고속 충전인프라 20개소 120기 구축에 에 나선다. ‘E-pit’ 충전소는 내달 중순에 전국 12개 고속도로 휴게소에 72기가 설치되고 도심 내 주요 거점에도 충전소 8개소 48기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DC콤보 타입1의 모든 전기차는 E-pit 충전소에서 충전이 가능하다.

E-pit 충전소의 가장큰 특징은 현대자동차그룹의 800V 시스템을 탑재한 전기차 충전이 초고속이라는 점이다. 기존 충전 시간보다 최대 50% 줄어든 약 18분내 80% 충전이 가능하다. 이는 5분 충전으로 약 100km 주행이 가능한 속도다. ‘E-pit’ 충전소는 별도 조작없이 인증, 충전, 결제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디지털 월렛 (Digital Wallet)을 통해 충전소에서 충전사업자별 별도의 물리적 카드 없이 인증 및 결제도 가능하다. ‘E-pit’ 충전소 만차 시 앱 대기표 발급 시스템인 디지털 큐(Digital Queue)’ 서비스도 제공된다. ‘E-pit’ 충전소는 캐노피 건축물로 만들어져 악천후에도 고객이 편안하게 충전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향후 충전인프라 생태계 육성을 위해 실행 네트워크 구축 다각적인 협업 추진 충전인프라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 등 3가지 중점 전략을 실행한다. 도심형 초고속 충전기 보급 확대를 위해 아파트 중심 실제 생활 거점에서의 충전 불편해소에 나선다, 충전 솔루션을 개발, 이를 필요로 하는 사업자들에게 제공하고, 충전인프라 구축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각적인 협업도 추진한다. 또한 국내 충전사업자와의 상생과 신규 사업기회 창출 및 품질/고객경험 개선을 위해 고도화된 충전인프라 서비스 플랫폼도 개발한다. 충전사업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반 서비스 사업자도 충전과 연계한 주차, 세차 등을 포함해 혁신적인 부가서비스를 통합형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초고속 충전소 20개소 구축과 혁신적인 충전 경험 제공은 ‘E-pit’ 브랜드의 시작이라며 올해부터 충전 생태계 플랫폼 육성을 본격 추진할 계획으로, 전기차 시대에서의 미래 사업 및 혁신 상품을 창출해 국내 충전 인프라 산업의 선순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이 전 세계 최초로 도심 특화 서비스센터인 폭스바겐 춘천시티 익스프레스를 오픈했다./ 사진: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는 A/S센터의 서비스 특화에 나선다. 폭스바겐이 전 세계 최초로 도심 특화 서비스센터인 폭스바겐 춘천시티 익스프레스를 오픈했다. 폭스바겐 시티 익스프레스는 고객들에게 더욱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폭스바겐 브랜드의 혁신적인 도심 특화 서비스센터다. 위치는 강원 춘천 지역의 핵심 상권 내 위치한 춘천 롯데마트 지하 1층이다. 영업은 아우토플라츠가 맡았다. 폭스바겐 춘천 시티 익스프레스는 연면적 198.5의 규모에 일반 정비를 위한 2개의 워크베이를 갖췄다. 이곳에서는 엔진오일, 필터류, 브레이크 디스크 및 패드, 타이밍벨트 교체 등 간단한 소모품 교환 및 경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무다. 폭스바겐 원주 서비스센터와 연계해 사고차량 접수도 가능하다. 고객이 사고 차량을 춘천 시티 익스프레스에 입고하면 원주 서비스센터로 차량을 이동하여 수리한 후 다시 시티 익스프레스로 보내 고객이 픽업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하루 최대 15대까지 정비가 가능하다.

이로써 춘천 지역 고객은 물론 인근의 가평, 홍천, 인제군 거주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여 더욱 많은 고객들이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방문 고객들은 차량 정비가 진행되는 동안 마트 내에서 쇼핑을 즐기거나 주변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아우토플라츠의 문경회 대표는 폭스바겐이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도심 특화 서비스센터인 시티 익프레스의 시작을 폭스바겐코리아의 공식딜러로서 분명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우리 아우토플라츠와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특히 이번 폭스바겐 춘천 시티 익스프레스는 유동인구가 많은 춘천 롯데마트 내 입점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자 하는 시티 익스프레스의 취지를 더욱 살렸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들의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