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 2021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상 후보자 모집
에이블씨엔씨, 미샤 가맹점주 협의회와 상생 합의서 체결
라비오뜨, 오는 25일까지 SNS 영상 서포터즈 ‘라비그램 6기’ 모집
‘닥터지’ 건영 대표, ‘자외선이 당신을 늙게 한다’ 저서 출간
뷰티앤케이, 탈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뷰티업계가 다양한 활동으로 브랜드 이미지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로레알코리아는 2021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상 후보자 모집을, 에이블씨엔씨는 미샤 가맹점주 협의회와 상생 합의서 체결을. 라비오뜨는 오는 25일까지 SNS 영상 서포터즈 라비그램 6모집을, ‘닥터지’ 안건영 대표가 자외선이 당신을 늙게 한다저서 출간을, 뷰티앤케이가 탈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동참을 했다.

우선 로레알코리아가 올해로 20주년 맞은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국내 여상과학자다. 기간은 내달 15일 오후 5시까지다. 신청방법은 신청서와 추천서, 증빙자료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2021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은 로레알코리아(대표 크리스티앙 마르코스)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한경구)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회장 묵인희)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여성과학자상이다.

‘2021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후보자 공모는 학술진흥상펠로십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학술진흥상은 국내 여성과학자 중 활발한 학술 활동 및 뛰어난 연구업적을 보유한 자에게 수여된다. 국제 과학 영역에 기여할 잠재력을 갖추었거나, 여성과학자의 역할과 위상 제고에 기여한 여성과학자가 선발 대상이다.

펠로십은 만 45세 미만(1976111일 이후 출생)의 박사학위 재학생 혹은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인 자로, 국내에서 이뤄진 우수한 연구 성과를 거둔 신진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분야는 생명과학(생명과학 의약학)과 이학(화학/환경 수학/통계학 물리/천문/지구과학)이다.

‘2021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최종 수상자 시상식은 오는 6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학술진흥상수상자 1인에게는 상패 및 부상 2천만 원이 부여되며, ‘펠로십수상자 4인에게는 각각 상패 및 부상 5백만 원이 주어진다.

에이블씨엔씨가 미샤 가맹점주 협의회와 상생 합의서를 체결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전국 400여 개의 미샤 매장을 운영중이다. 이 중 가맹점은 150여 개다.

이번 합의서는 본사와 가맹점주 협의회 간 정기적 협의체 구성 가맹점 재고 부담 완화 무상 샘플 지원 전용 기획세트 공급 전용 신제품 개발 온라인 수익 공유 타 유통채널과의 공정한 환경 조성 등 총 7가지의 협의 사안이 담겼다.

에이블씨엔씨 조정열 대표는 가맹점은 에이블씨엔씨의 근간이자 뿌리라며 올해 활발한 마케팅과 지원 활동으로 매출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라비오뜨는 오는 25일까지 SNS 영상 서포터즈 라비그램 6를 모집한다. 라비오뜨 라비그램LABIOTTEINSTAGRAM의 합성어로 SNS을 통해 컨텐츠를 직접 기획, 업로드하며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는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다. ‘라비그램’ 6기로 선발되면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간 주제별 제품 포스팅, SNS 이벤트 운영 등의 온라인 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6기 모집 인원은 10인으로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라비오뜨 공식 SNS 계정에 공지 된 모집 게시글을 공유하거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댓글로 남기면 선정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선발 된 라비그램에게는 매월 10만원 상당의 활동비와 자사몰 10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또한, 매월 미션으로 신제품 포함 10만원 상당의 제품을 제공, 브랜드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적극 지원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소정의 선물과 브랜드 행사 우선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닥터지’ 안건영 대표가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과 함께 올바른 상식을 전하는 자외선이 당신을 늙게 한다저서를 출간했다.

자외선이 당신을 늙게 한다 피부노화의 숨겨진 비밀 편은 피부과 전문의 출신 안건영 대표가 그간 연구해 온 피부 과학을 바탕으로 건강한 피부관리의 첫걸음인 자외선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피부관리에 대한 모든 상식을 담아낸 정보 서적이다.  특히 이 책은 피부 노화와 자외선의 관계에 대해 누구나 알기 쉽게 알려주며, 자외선이 초래하는 다양한 피부 반응과 질병,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노하우 등도 함께 담았다. 피부 유형별 자외선 차단제 선택 가이드, 기능별, 제형별 자외선 차단제 사용법, 이상적인 도포 양과 주기, 자외선 차단제 클렌징 순서 등 자외선 차단제 개념과 종류, 사용법 등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상식도 소개한다. 정가는 15000원이다.

닥터지 안건영 대표는 자외선은 인종, 피부 유형에 상관없이 피부세포를 손상시켜 피부 노화, 색소침착, 기미, 잡티, 염증 등을 유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일상에서의 자외선 차단과 올바른 사용법은 무엇보다 중요하다이번 자외선이 당신을 늙게 한다책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피부 관리에 대한 개념과 올바른 피부 상식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뷰티앤케이가 탈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한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다비네스·스킨레지민을 국내 공식 유통하는 뷰티앤케이 고유리 대표가 개인 SNS를 통해 고고 챌린지 동참 소식을 알렸다. 국제구호기관 W재단의 이호 이사장에게 지목받은 고대표는 일회용 비닐 봉투 사용 말고, 환경을 위한 에코백 사용을 약속했다.

고유리 대표는 뷰티앤케이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이번 고고 챌린지는 회사의 철학과 닮아 있고,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를 지키는 뜻깊은 캠페인이라 동참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 외에도 회사 차원의 환경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고대표는 고고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뷰티 전문 마케팅 기업 뷰스컴퍼니 박진호 대표, 유기농 식품 전문 브랜드 다람쥐장터 정희정 대표, 강원도의회 곽도영 의장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