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금융브랜드 ’LOCA MONEY(로카 머니)’
우리카드, 임신·출산·보육 등 정부지원 바우처 카드 한 장으로 통합 이용할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 S2’(신용)와 ‘국민행복체크카드 S2’ 출시
하나카드, 롯데멤버스의 간편결제서비스 엘페이 등록해 이용하면 청구할인 10% 해주는 신용카드 출시
IBK기업은행, ‘무민 신용카드’ 출시

카드사가 봄 맞이 신상품을 출시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카드사가 새로운 상품으로 고객유치전에 나섰다. 롯데카드는 금융브랜드 ’LOCA MONEY(로카 머니)’를 론칭했다. 우리카드는 임신·출산·보육 등 정부지원 바우처를 카드 한 장으로 통합 이용할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 S2’(신용)국민행복체크카드 S2’, 하나카드가 롯데멤버스의 간편결제서비스 엘페이를 등록해 이용하면 청구할인 10%를 해주는 신용카드를, IBK기업은행은 기존 무민 체크카드흥행 성공에 힘입어 혜택과 디자인을 강화한 무민 신용카드를 선보였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카드가 신규 금융 브랜드 ‘LOCA MONEY(로카 머니)’를 론칭하고 금융고객 대상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금융 브랜드 LOCA MONEY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선 넘은 금융을 지향점으로 삼았다. 새로운 금융, 라이프 스타일(Life-style) 맞춤형 금융을 통해 고객이 금융 서비스가 필요한 순간 함께하고 고객의 한도 없는 도전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기존 금융 상품도 리뉴얼했다. 기존 상품명을 ‘LOCA MONEY-단기카드대출’, ‘LOCA MONEY-장기카드대출’, ‘LOCA MONEY-마이너스카드로 변경했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의 경우 상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 우량회원 대상 특별 한도를 제공하고 신용도에 따라 최장 60개월까지 상환기간을 늘려주는 ‘LOCA MONEY-PRIME(프라임)’ 상품을 출시하고, 향후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사업 스케줄에 따른 상환 유예가 가능한 상품 및 부동산/주식 등 자금용도에 따른 특화 상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앞서 롯데카드는 이번 금융 브랜딩에 앞서 포인트로 금융이자를 납부할 수 있는 신개념 카드, ‘LOCA MONEY’ 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 이 카드는 이용할 때마다 최대 2%를 전용 포인트인 로카코인으로 무제한 적립해주고, 적립된 로카코인으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및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이용 시 발생하는 이자 또는 결제대금을 납부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LOCA MONEY는 롯데카드 금융의 새 이름으로, 상대적으로 혜택에 소외 되었던 금융고객들과의 소통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이나 운영자금, 내집마련 등 더 나은 삶을 꿈꾸는 고객들의 중요한 순간에 필요한 금융이 되어 금융부담을 덜고,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카드는 임신·출산·보육 등 정부지원 바우처를 카드 한 장으로 통합 이용할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 S2’(신용)국민행복체크카드 S2’를 출시했다. 이들 카드는 다음달 예정인 정부지원 바우처 통합 시행에 맞춰 모든 바우처를 통합 이용할 수 있다.

바우처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3050세대임을 감안해 이들이 주로 소비하는 쇼핑, 생활, 언택트라이프 할인 혜택과 해외가맹점 할인 및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까지 바우처 이용과 함께 강력한 생활친화서비스 혜택이 담겼다. 신용카드인 국민행복카드 S2’는 백화점, 대형할인점, 온라인쇼핑, 이동통신, 생활월납(도시가스/전기요금), 렌탈 업종에서 5% 할인과 병원, 산후조리원, 약국, 어린이집, 유치원, 학습지, 학원, 서점 7%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국민행복체크카드 S2’도 신용카드와 동일한 업종인 쇼핑, 이동통신, 생활월납, 렌탈 업종에서 2% 캐시백과 의료, 보육, 학습지 등에서 3%까지 캐시백 혜택을 주며, 영상음원 및 멤버십/전자책 서비스에서도 10% 캐시백 해준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해외결제(해외직구 포함) 시에도 1만원 이상 결제하면 이용금액에 따라 1~2% 할인 및 캐시백 혜택을 준다. 신용카드는 월 2만원까지며, 체크카드는 월 1만원까지 한도다. 신용카드 발급 시에만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 혜택도 있다. 제주도 렌터카 48시간 연속 이용 시 24시간 무료, 국내외 항공권 및 호텔/콘도 할인, 패키지여행 할인까지 여행 관련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6월 말까지 국민행복체크카드 S2’를 발급 받고 1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베이비키트(500), 스타벅스 기프티콘 (4500)을 준다. 이벤트 응모 시에만 참여 가능하다.

하나카드가 롯데멤버스의 간편결제서비스 엘페이를 등록해 이용하면 청구할인 10%를 해주는 신용카드를 출시했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 원 이상이면 엘페이 결제 및 대중교통 10% 청구할인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SSG페이, 하나원큐페이 간편결제 5% 청구할인 온라인 쇼핑(롯데온, G마켓, 11번가, SSG닷컴)과 홈쇼핑(롯데홈쇼핑, GS홈쇼핑, 현대홈쇼칭, CJ오쇼핑), 배달앱(배달의민족, 요기요), 택시 이용 5% 청구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달 이용금액에 따라 청구할인 한도가 다르다. 30만 원 이상이면 15000 , 70만 원 이상은 3만 원, 100만 원 이상이면 5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롯데멤버스 제휴 가맹점에서 카드를 이용하면 엘포인트도 적립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국내외겸용 모두 1만 원이다.

하나카드는 언택트 엘 하나카드 출시를 기념해 직전 6개월 동안 하나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3월 말까지 엘포인트 적립이벤트를 진행한다. 언택트 엘 하나카드를 받은 뒤 엘페이로 결제하면 1만 포인트를 주고 엘페이로 3만 원 이상 결제하면 추가로 3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IBK기업은행은 기존 무민 체크카드흥행 성공에 힘입어 혜택과 디자인을 강화한 무민 신용카드를 출시했다. 앞서 기업은행은 지난해 10월 무민 체크카드를 출시해 최단기간 가입 1만좌 돌파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무민 신용카드는 비대면 시대에 고객 선호가 높은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20% 할인과 커피전문점 20% 할인 영화관(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1만원 할인 편의점과 올리브영 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체크카드와 같이 항균 플레이트가 적용됐다. 카드 연회비는 비씨·유니온페이 1만원, 마스터 12000원이며, 카드 발급은 전국 영업점과 스마트뱅킹 앱 아이원 뱅크에서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