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디자인 정체성과 N 브랜드 감성의 절묘한 조화로 존재감 부각

현대차가 고성능 브랜드 N라인 첫 SUV 모델 코나N라인 디자인 티저를 공개했다./ 사진: 현대차

[컨슈머와이드- 전휴성 기자] 현대차가 고성능 브랜드 N라인 첫 SUV 모델을 선보인다. 코나 N라인 디자인 티저를 공개했다. 코나 N라인은 지난 20186월 출시한 국내 최초의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에 이어 N 라인업의 계보를 이어갈 두 번째 모델이다.

10일 현대차에 따르며, 코나 N은 지난해 9월 출시한 더 뉴 코나의 고성능 모델이다. 이번에 공개된 코나 N라인 디자인 티저를 보면 우선 코나 N의 전면부는 N 로고가 부착된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N 전용 범퍼가 강인하고 스포티한 인상을 가졌다. 이어 N을 상징하는 퍼포먼스 레드 색상의 포인트 컬러가 차체와 지면 사이의 틈으로 들어가는 공기를 갈라 그 일부를 위로 향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 장치로 차량의 앞 부분이 뜨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범퍼 하단 프런트 스플리터 부터 차체 옆면 아래쪽에 달아 차체와 지면 사이의 빈틈을 줄이는 부품 또는 장치로 차체 아래의 공기에 의한 압력을 떨어뜨림으로써 다운포스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사이드 스커트를 지나 리어 범퍼까지 두루 적용돼 N 특유의 캐릭터를 잘 살려냈다. 측면부는 바디 컬러가 적용된 클래딩과 함께 N 전용 퍼포먼스 휠이 적용돼 존재감이 한층 또렷해졌다. 후면부는 N라인에 걸맞게 대구경 배기구가 장착됐다. 아울러 공기역학을 고려해 설계된 전용 스포일러와 대형 디퓨저가 장착돼 고성능의 감성을 한껏 돋우며, 스포일러 중앙부에는 N 모델만의 특징 중 하나인 삼각형 보조 제동등이 적용돼 고성능 N의 정체성을 잇는다.

코나N라인 /사진: 현대차

현대차는 코나 N을 시작으로 올해 중 아반떼 N과 투싼 N라인을 순차적으로 선보임으로써 고성능 N브랜드의 상품 라인업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N브랜드매니지먼트모터스포츠사업부장 틸 바텐베르크 상무는 코나 N은 현대자동차 최초의 고성능 SUV로서 디자인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