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대표 인기 스낵 파격할인 새로운 플랫폼 ‘해피 스낵’ 오는 11일 출시
버거킹, 오는 14일까지 프리미엄 와퍼 단품 3종 최대 43% ...단품 3900원
자담치킨, 신메뉴 선정 공개 오디션 방식 독특한 캠페인

햄버거·치킨 프랜차이즈 업계가 할인, 이색 신메뉴 홍보 등 다양한 경쟁을 펼친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햄버거·치킨 프랜차이즈 업계가 고객 유치 경쟁이 치열하다. 한국맥도날드(맥도날드)와 버거킹은 다양한 할인 혜택 경쟁에 나섰다. 자담치킨이 신메뉴 출시를 앞두고 후보 치킨들이 공개 오디션을 진행하는 방식의 독특한 캠페인을 펼치며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대표 인기 스낵들을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 해피 스낵을 오는 11일 출시한다. 맥도날드의 해피 스낵은 버거, 사이드 메뉴 뿐만 아니라 디저트와 음료까지 다양한 인기 스낵들의 할인을 제공하는 스낵 플랫폼이다. 시즌별로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고객에게 색다른 재미와 기쁨을 전달, 맛과 가성비는 물론, 최애 메뉴를 선택해 즐기는 재미까지 더해 폭넓은 고객층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해피 스낵메뉴 라인업은 신제품 케이준 비프 스낵랩을 포함해 맥도날드 인기 메뉴인 상하이 치킨 스낵랩’, ‘에그 불고기 버거’, ‘치즈버거’, ‘맥너겟’ 6조각, 미디엄 사이즈 아메리카노 커피 2’, ‘오레오 맥플러리등 총 8개 제품이다. 케이준 비프 스낵랩은 이번 해피 스낵 출시와 함께 출시되는 새로운 제품으로, 담백한 또띠아에 100% 순 쇠고기 패티, 매콤한 케이준 소스가 어우러진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스낵랩 메뉴다.

해피 스낵을 통해 상하이 치킨 스낵랩, 케이준 비프 스냅랩과 아메리카노는 30% 이상 할인된 가격인 1500원에 제공된다. 오레오 맥플러리와 치즈버거는 2000원으로 즐길 수 있으며, 에그 불고기 버거와 맥너겟 6조각은 2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맥딜리버리, 배달의 민족 등 배달 주문시 할인은 미적용 된다.

매주 일부 품목 할인을 진행하고 있는 버거킹이 오는 14일까지 일주일간 프리미엄 와퍼 단품 3종을 최대 43% 낮은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적용 메뉴는 통새우와퍼’, ‘콰트로치즈와퍼할라피뇨와퍼3종으로, 모두 단품 3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통새우와퍼는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된 100% 순 쇠고기 패티에 갈릭페퍼 통새우와 스파이시 토마토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메뉴다. ‘콰트로치즈와퍼는 국내에서 처음 개발한 메뉴로 모짜렐라, 아메리칸, 파르메산, 체다 등 총 네 가지 치즈가 직화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와 어우러져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할라피뇨와퍼는 버거킹의 대표 메뉴 와퍼에 매콤한 할라피뇨가 더해져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프리미엄 와퍼 3종을 3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해당 프로모션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자담치킨이 신메뉴 출시를 앞두고 후보 치킨들이 공개 오디션을 진행하는 방식의 독특한 캠페인을 펼친다. 자담치킨은 현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자사 공식 SNS에서 치킨 연습생들이 서로 경쟁하는 오디션 프로젝트 , 담은 누구인가를 진행하고 있다. 가상의 연예 기획사인 자담엔터테인먼트가 차기 스타를 발굴하기 위해 치킨 연습생들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진행한다는 설정이다.

오디션 프로젝트는 지난달부터 시작됐다. 자담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과 오디션 출신 스타인 맵슐랭치킨’, ‘생그라나치킨이 참석한 회의에서 치열한 경쟁의 치킨 예능계를 사로잡을 새 스타를 발굴하자는 결정이 내려졌다. 이에 따라 수많은 치킨 메뉴의 오디션 신청을 받았으며 지난달 26일 네 명의 후보가 확정됐다. 각기 다른 재료로 만들어진 네 후보 치킨은 실제 연예 연습생처럼 인성이 부여된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다. 이들은 3월 한 달간 각자의 재능을 선보이며 경쟁을 치르게 된다. 다만 최종 우승자가 결정될 때까지 재료 등 구체적 신상은 공개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이름도 메뉴명 대신 번호가 붙은 채 오디션이 진행된다.

각 후보 치킨의 역량은 연기력, , 개인기 등 다양한 부문을 대상으로 하는 미션 수행으로 검증된다. 미션은 일주일에 한 번 진행되며, 미션 때마다 한 치킨씩 탈락하고 최종으로 남은 치킨이 자담치킨의 차기 신메뉴로 결정된다. 우승자가 결정될 때 각 치킨의 재료 등 특성도 공개된다. 자담치킨은 이번 달 말 오디션이 끝나고 우승자가 결정되면 내달 신메뉴로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