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브랜드 앱 ‘헤이 볼보’ 통해 업계 최초 실시간 정비 알림 서비스 제공
폭스바겐코리아, 오는 19일까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통해 ‘티록 레이싱’ 및 ‘나만의 티록’ 참여 이벤트 진행
혼다코리아, ‘혼다 고객만족평가단 2기’ 출범 기념해 지난 6일, 온라인 발대식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 출시

3월 둘째주 시작부터 자동차 업계가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3월 둘째주 시작부터 자동차 업계가 분주하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가 브랜드 앱 헤이 볼보통해 업계 최초로 실시간 정비 알림 서비스 제공 소식을, 폭스바겐코리아(이하 폭스바겐)는 오는 19일까지 자사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티록 레이싱나만의 티록참여 이벤트 진행 소식을, 혼다코리아는 혼다 고객만족평가단 2출범을 기념해 지난 6,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혼다코리아 본사에서 온라인 발대식 소식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 출시 소식을 알렸다.

헤이, 볼보(Hej, Volvo)’ 앱을 이용하면 실시간 정비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진:볼보

8일 업계에 따르면, 볼보가 브랜드 공식 어플리케이션 헤이, 볼보(Hej, Volvo)’에 서비스센터 이용 및 차량 관리의 경험을 강화한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정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헤이, 볼보는 오프라인에서 이뤄지던 기능을 실시간 디지털 통합형으로 통합한 브랜드 공식 디지털 채널로 차량 정비 및 사후관리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다. 예비 고객들은 차량 정보 및 시승신청, 이벤트 안내 등을 더욱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서비스센터 예약 기능을 비롯해 차량 입고 후 정비, 검수, 완료 등의 과정을 알려주는 푸시 알림 기능, 정비 이력 조회가 가능해졌다. 예상 정비 소요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정비 이력을 앱 하나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여기에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들에게 인근 주요 카페, 레스토랑, 명소 등을 추천하는 기능까지 갖췄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3일까지 전국 서비스센터에서는 헤이, 볼보앱을 통해 예약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고체치약과 나무칫솔 세트를 증정하는 사은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해당 기간 중 신규로 앱을 설치한 후 차량 인증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순정 워셔액을 증정한다.

폭스바겐이 오는 19일까지 자사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티록 레이싱’ 및 ‘나만의 티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폭스바겐

폭스바겐이 오는 19일까지 자사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티록 레이싱나만의 티록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티록 레이싱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해 어반 컴팩트 SUV, 신형 티록을 색다른 방법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준비됐다. 우선 티록 레이싱 이벤트는 폭스바겐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프로필상의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하이라이트에서 티록레이싱을 클릭한 후 메달을 획득하면서 레이싱 게임을 완주한 뒤 자신의 점수(컨피던트 스코어)를 이벤트 필수 해시태그 ‘#티록레이싱과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피드에 인증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정오에 오늘의 1’(15)을 발표하며, 이벤트 종료 후인 이달 29일에 총 85명의 컨피던트 드라이버1명의 베스트 드라이버를 발표한다. ‘오늘의 1컨피던트 드라이버로 선정 및 추첨이 된 참여자에게는 신사 가로수 길의 핫한 레코드 펍인 콤팩트 레코드 바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티록 굿즈 세트(15만원 상당의 맨투맨 및 캔버스백)를 증정한다. ‘베스트 드라이버로 선정된 1명에게는 플레이스테이션5 콘솔을 증정한다.

나만의 티록이벤트 역시 폭스바겐 인스타그램 프로필의 하이라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를 클릭해 나타나는 화면을 통해 나만의 티록 쇼룸을 만들고 캡쳐한 후, 이를 이벤트 필수 해시태그 ‘#나만의티록과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 피드에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해당 이벤트 역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콤팩트 레코드 바콜라보레이션 티록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혼다가 지난 6일 ‘혼다 고객만족평가단 2기’ 출범식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혼다코리아 심영하 차장,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이사, 칸타코리아 안증찬 이사/ 혼다코리아 제공

혼다코리아는 혼다 고객만족평가단 2출범을 기념해 지난 6,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혼다코리아 본사에서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했다. ‘혼다 고객 만족 평가단은 혼다 고객들이 직접 혼다 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서비스 정책과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동차 서비스 품질 및 국내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난 20197월 신설됐다. 지난해 총 100명의 고객이 1기 단원으로 활동했으며, 1년간의 활동을 기반으로 혼다코리아에서는 고객 라운지 운영 개선, 고객 의견 청취 채널 신규 개설, 로열티 고객 케어 프로그램 도입 등의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을 이루었다.

지난 12월부터 1월까지 2기 평가단을 모집해 100명의 고객이 선정됐다. 2기 단원들은 올 한해 혼다 공식 자동차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전체 서비스 과정을 직접 모니터링 및 평가함과 동시에 혼다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류할 예정이다. 이번 혼다 고객만족평가단 2기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고객만족평가단 2기 활동 기간은 올해 12월까지며, 발대식을 시작으로 혼다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를 출시했다./ 사진: 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를 출시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GLB의 첫 번째 고성능 모델이다. GLB는 지난해 9월 공식 출시 이후 약 3000대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인기 모델이다.

AMG 모델답게 차별적인 옵션이 적용됐다. GLB 35 4MATIC은 전면부에는 AMG 전용 파나메리카 그릴,, AMG 전용 실버 크롬 프론트 스플리터 및 에어 인테이크 등이 장착돼 AMG 패밀리임을 각인시킨다. 측면은 실버 크롬 웨이스트 라인 밑으로 'TURBO 4MATIC' 레터링과 19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후면에는 AMG 리어 디퓨저 및 라운드 테일파이프 트림과 AMG 전용 유광 블랙 루프 스포일러가 장착됐다.

AMG GLB 35 4MATIC2830mm에 달하는 휠베이스와 1035mm의 헤드룸을 바탕으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2열 좌석은 967mm의 레그룸을 확보해 뒷좌석에도 편안한 탑승 환경을 제공하고, 최대 1805L에 달하는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신형 모델에 탑재된 2.0리터 4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은 가속 페달을 밟았을 때 즉각적인 응답성을 보여주며 최고 출력 306마력, 최대 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SUV임에도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5.2초다. 변속기는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듀얼 클러치'. 정지 상태에서 최대 가속을 보장하는 레이스 스타트(RACE START) 기능(런치컨트롤)이 추가됐다. 주행 모드에서도 '스포츠+'가 추가된다. 서스펜션에서도 어댑티브 조정식 댐핑 시스템이 적용됐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