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인턴’ 어느 기업에서 뽑나 ... 지멘스,삼천리,이니텍,포스코인터내셔널 등
3월 ‘인턴’ 어느 기업에서 뽑나 ... 지멘스,삼천리,이니텍,포스코인터내셔널 등
  • 주은혜 기자
  • 승인 2021.03.04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턴 지원 시 직무 관련 전공, 기업정보 파악 중요
(사진:컨슈머와이드DB/위 사진은 해당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학점과 외국어 점수 등이 중요시되던 대규모 공채 대신 직무 중심의 소규모 수시채용이 대세가 되면서 인턴 근무 경력이 그만큼 중요해졌다. 기업 입장에서는 직무 능력을 검증할 수 있고, 구직자 입장에서는 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이다. 3월 지멘스, 삼천리, 이니텍,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쟁쟁한 기업들이 인턴 채용을 발표했다. 인턴 지원 시 채용 직무가 나의 전공과 관련 있는지 꼭 체크하고 지원기업의 정보를 파악해 준비해야 한다. 

4일 사람인에 따르면, 지멘스에서 SI(스마트 인프라)프로젝트 관리자 인턴을 모집한다.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매니저와 관리업무 수행팀을 지원하는 업무이며 ▲4년제 대학 재학생(휴학생, 졸업예정자 포함)▲전기, 전자, 기계 공학 전공자 ▲영어/한국어 커뮤니케이션 가능 ▲건설프로젝트 지원 가능 ▲MS 오피스 사용 가능자면 지원 할 수 있다. 서류 마감일은 따로 없고 채용 완료 시 종료되며 근무기간은 6개월이다. 지멘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삼천리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도시가스 기술이며 ▲화공, 기계, 전기 등 이공계 전공자 ▲가스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2021년 2월, 8월 학사학위 이상 취득 예정자와 기졸업자면 지원 가능하다. 인턴 실습 한 달여의 기간을 거쳐 우수 인턴에 한해 5월에 정규직 전환 예정이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1,2차 면접, 건강검진, 인턴 실습 순으로 절차가 진행된다. 응시 서류는 오는 8일(오후 5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KT계열사 이니텍에서 채용 연계형 인턴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금융IT개발/운영 분야며, 필수 자격요건은 ▲ IT(소프트웨어/전산 등) 관련 전공 ▲4월부터 근무 가능 ▲JAVA 개발 가능 ▲JAVA기반 WEB/WAS 환경 이해 가능한 자이다. 3개월 인턴근무 후, 업무 수행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검토가 이뤄진다. 이달  14일까지 사람인 입사지원을 통해 서류전형이 진행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에서 상반기 채용전환형 인턴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영업이며 수행가능 직무는 ▲해외철강 ▲국내철강 ▲식량 ▲친환경소재 ▲모빌리티 ▲비철소재다. 지원자격은 전공 무관으로 기졸업자 혹은 8월 이전 졸업 예정자, 학점 3.0 이상(4.5만점), 토익스피킹 160점 또는OPIc IH 이상 이다. 이번 채용에서는 자기소개서를 영상으로 만들어 제출해야 하며, 채용 절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류 지원 및 자기소개 영상은 오는 19일(오후 2시)까지 채용 홈페이지 및 포스코인터내셔널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