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내달 7일까지 ‘신학기 새출발 페어’
하이마트, 온라인몰 통해 ‘빅하트세일’

쿠팡, 하이마트 등 유통가가 새학기 가전 선물 할인전을 전개한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올해 입학 선물 대세는 구두보다 노트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반영하듯 이커머스, 가전양판점이 새학기 가전 선물 할인판매를 전개한다.

옥션이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방문고객 1626명을 대상으로 새학기 선물 관련 설문을 진행한 결과 올해 구매한 새학기 선물로 노트북/PC/태블릿이 30%1위를 차지했다. 선물 구매자 세 명 중 한 명 가까이 디지털기기를 선물한 것이다. 이어 신발/가방(26%)의류(13%) 도서(10%) e쿠폰(7%)이 그 뒤를 이었다. 그 외에는 가구/침구(4%) 악기/취미/게임용품(4%) 화장품/향수(2%) 액세서리/쥬얼리(2%) 순이었다. 지난해 인기 선물에 신발/가방(32%)1위를 차지하고, 노트북/PC/태블릿(26%) 의류(16%)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던 것과 비교하면 순위권 변동이 있었던 셈이다. 올해 새학기 선물을 위한 평균 지출액은 391635원으로, 지난해(365498) 대비 7%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일상이 되는 등, 디지털기기의 활용도가 높아진 점이 올해 새학기 선물 트렌드에도 반영된 것으로 옥션은 분석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이를 반영하듯 이커머스, 가전양판점이 일제히 신학기 선물 할인판매에 돌입했다.

우선 쿠팡은 내달 7일까지 신학기 새출발 페어를 진행한다. 새학기를 맞아 학교 생활에 필요한 노트북, 디지털 기기와 자취생 등 1인 가구를 위한 소형가전까지 한자리에 모았다.

'브랜드별 노트북에서는 삼성, LG, 레노버, ASUS, HP, MSI, 기가바이트 등 인기 브랜드의 노트북을 최대 15% 카드 할인가로 제공한다. ‘스마트 외출에서는 이어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보조배터리 등 스마트한 일상을 돕는 아이템을 준비했다. ‘1인 가구 필수템에서는 일렉트로룩스 청소기, 테팔 다리미, 필립스 드라이기, 브라운 면도기, 오랄비 전동칫솔 등 자취생 등 1인가구에 꼭 필요한 소형가전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더불어 별도의 카테고리관을 운영해 노트북PC, 음향기기, 폰액세서리, 이미용가전, 청소기, 소형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 삼성 노트북 플러스, LG전자 24Full-HD 모니터,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무선청소기 등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특히 iPhone11, iPhone SE등 애플 iPhone 시리즈도 카드 할인을 통해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가전양판점인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에서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빅하트세일을 진행한다. ‘하트세일하트는 하이마트 준말로 지난해 7월부터 매달 초 일주일간 진행하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대표 행사다. 3빅하트세일에서는 빅하트세일기획 상품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2%12만원까지 청구할인해준다.

롯데하이마트는 1일부터 일주일, 매일 오전 10하트비트기획전을 열고 매일 30가지 상품을 혜택가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LG전자 울트라북,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프로 등을 할인판매한다.

매일 오후 7시부터 오후 1159분까지 찾아오는 하트야시장에선 각 품목 MD가 직접 엄선하고 추천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모바일 앱에서 행사 상품을 2품목 이상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100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여기에 엘페이(L.pay)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5%를 최대 3000포인트 적립해준다.

모바일 앱 푸시 알림에 동의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준다. 10명에게는 배달의 민족 3만원 쿠폰을, 200명에게는 엘포인트 1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내달 1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쇼핑몰과 매장을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1만원 이상 사고 앱 푸시 알림에 동의한 다음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50명에게 LG전자 4도어 냉장고, 삼성전자 의류관리기, 삼성전자 식기세척기, 서피스 노트북,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기 중 당첨된 상품을 최대 반값에, 원하는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