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델리 특화 매장 여의도파크원점 오픈
스타벅스, 삼일절 기념 2021 무궁화 머그, 텀블러, 카드 출시
커피빈, 미르 팀블러, 하트 머그 출시...온라인몰 홈카페 프로모션
엔제리너스, 브리츠와 제휴 경품 프로모션
탐앤탐스, 3월 개강 시즌을 맞아 오프라인 매장, 탐앤탐스몰, SNS 통해 3색의 이벤트·프로모션

커피업계가 신규 매장 오픈, 텀블러 출시, 각종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2월 막바지 커피 업계가 분주하다. 투썸플레이스는 델리 특화 매장인 여의도파크원점을 오픈했다. 스타벅스는 삼일절 기념 2021 무궁화 머그, 텀블러, 카드를 출시했고, 커피빈은 미르 팀블러, 하트 머그 출시와 함께 온라인몰 홈카페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엔제리너스는 브리츠와 제휴 경품 프로모션을, 탐앤탐스는 3월 개강 시즌을 맞아 오프라인 매장, 탐앤탐스몰, SNS를 통해 3색의 이벤트·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투썸플레이스(이하 투썸)이 델리를 강화한 여의도파크원점을 신규 오픈했다. 서울의 대표 오피스 상권인 여의도에 위치한 투썸 여의도파크원점은 매장에서 매일 직접 만드는 바게트 샌드위치와 홈메이드 베이글 샌드위치를 판매한다. 프랑스식 클래식 바게트 샌드위치의 대표 메뉴인 '잠봉 뵈르 바게트'와 병아리콩의 건강함을 담은 '베지 후무스 바게트', 풍부한 고르곤졸라 크림치즈, 상큼한 루꼴라, 고소한 호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호두 고르곤졸라 크림치즈 베이글', '크랜베리 넛츠 크림치즈 베이글' 등을 포함해 총 6종의 메뉴가 새롭게 추가됐다. 여의도파크원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모던한 맛과 비주얼의 커피, 음료도 준비됐다. 투썸 아로마노트의 부드러움에 상큼한 레몬향이 어우러진 커피 레몬 마로치노와 신선한 오미자, 자몽 맛과 함께 TWG 그랜드 웨딩티의 화려한 꽃 향기를 즐길 수 있는 티 음료 ‘TWG 오미자 프레시 티’ 2종을 함께 선보인다. 화상회의, 간단 식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케이터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케이터링은 10인 이상 주문 시, 투썸의 베스트셀링 커피, 음료, 디저트, 델리 메뉴를 고객의 예산과 선호도에 맞춰 구성할 수 있다. 어디서든 편하게 두고 즐길 수 있는 '박스 케이터링' 형태로 정성스럽게 담긴 상품을 뚜껑만 열어 편하게 세팅하고 바로 즐길 수 있다. 1인 케이터링 트렌드에 맞춘 1인 런치박스 2종과 소규모 미팅이나 세미나에 적합한 플래터 3종 중 선택도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삼일절을 맞아 무궁화 디자인의 ‘21 무궁화 머그 355ml’’21 SS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355ml’, ‘2021 무궁화 카드를 내달 1일 전국 매장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올해 출시하는 무궁화 머그와 텀블러는 무궁화의 아름다운 형태와 색감을 조화롭게 표현했으며 무궁화를 통해 삼일절의 의미를 떠올릴 수 있도록 무궁화 우리나라 꽃이라는 문구를 각 상품 후면에 새겨 넣었다. 21 무궁화 머그 355ml’는 음각의 스타벅스 사이렌 로고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리드는 음료를 마시지 않을 때 머그를 덮거나 컵 받침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다. ’21 SS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355ml’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텀블러이며, 이중벽 구조로 되어 있어 보온과 보냉 효과가 우수하다. 이 상품은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시 판매가 종료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삼일절 MD의 출시를 기념해 무궁화 머그와 텀블러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대한민국 독립 문화 유산 보호 및 독립 유공자 자손 장학 기금으로 후원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종이재질로 제작한 스타벅스 카드인 ‘2021 무궁화 카드도 함께 선보인다. 무궁화 카드는 5000원 이상 최초 충전이 가능하다.

커피빈은 산뜻한 컬러의 미르 텀블러와 하트 머그를 출시한데 이어 내달 10일까지 커피빈 온라인몰을 통해 봄 맞이 홈카페 새단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미르(Miir)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커피빈 미르 텀블러는 보온·보냉이 가능한 밀폐형 와이드 마우스 용기로, 겉면은 파우더 코팅 처리되어 무광 텀블러보다 긁힘이 적은 게 특징이다. 특히 하트&핑크 컬러로 산뜻함을 더했다. 미르 텀블러 하트&핑크 컬러는 16온스(473mL) 용량으로 제작돼 커피빈 음료 기준 레귤러 사이즈까지 담을 수 있다. 함께 출시되는 커피빈 하트 머그는 400mL용량이며, 핑크와 화이트 총 두 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양각으로 제작된 입체적인 하트가 포인트다. 기존 머그와는 다른 볼록한 모양이다.

이와함께 커피빈은 내달 10일까지 홈카페 새단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커피빈 홈카페 대표 아이템들이 최대 64%까지 할인된. 신제품인 바닐라 라떼스틱 커피와 큐브 모카 웨하스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S08 커피머신 전용 웰컴캡슐 20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해당 프로모션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단독 진행되며, 커피빈 온라인몰 웹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엔제리너스는 국내 대표 스피커 업체인 '브리츠(Britz)'와 함께한 경품 이벤트에 돌입했다. 브리츠는 2채널 스피커에서 5.1채널 스피커까지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오디오·스피커 전문 업체다. 4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서 '엔제리너스와 함께한 순간'이라는 주제로 각 주차 별 컨셉트에 어울리는 엔제리너스 매장, , 사무실 등 다양한 장소에서 엔제리너스 제품과 함께하는 순간을 사진으로 찍고 SNS에 공유하면 된다. 경품 혜택은 휴대용 스피커, BT이어폰, 라디오스피커, 포터블스피커, 텀블러 등 주차 별로 다양하다.

탐앤탐스는 개강 시즌을 맞아 오프라인 매장, 탐앤탐스몰, SNS를 통해 3색의 이벤트·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와 손을 잡고 내달 1일부터 오는 630일까지 '탐앤탐스 X 페이코 캠퍼스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도권 대학교 근처 탐앤탐스 20개 지점에서는 페이코 앱의 '페이코 캠퍼스 인증'을 실시한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페이코 앱 일반 결제시에는 5% 적립,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할 때엔 10%의 적립 혜택을 준다.

내달 1일까지 탐앤탐스 공식 온라인몰 '탐앤탐스몰'에서는 '텀블러 각인 무료 이벤트'도 진행된다. 새 학기 필수템 텀블러를 10% 할인 받아 구매하고 무료 각인 서비스로 '나만의 문구'를 새겨 넣어 세상에서 단 하나 뿐인 텀블러를 만들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텀블러를 구매한 모든 고객들에게 '탐앤탐스 심플 노트' 1개도 함께 증정된다.

내달 2일부터 8일까지는탐앤탐스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등 'SNS 응원 댓글 이벤트'가 진행된다. 탐앤탐스 SNS에 접속해 응원을 해주고 싶은 친구를 태그한 뒤 따스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면 추첨을 통해 총 7명에게 탐앤탐스 플래너를 선물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