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tv 키즈랜드의 영어 콘텐츠 전용관..학습보다 놀이 강조 대폭 강화
SK텔레콤, 영어, 키즈 컨텐츠 및 독서 구독 혜택 확장

이통사가 새학기를 맞아 홈스쿨링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통사가 새학기를 맞아 홈스쿨링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KT는 올레 tv 키즈랜드의 영어 콘텐츠 전용관을 학습보다 놀이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대폭 강화했다. SK텔레콤은 신학기 맞아 ZEM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새 학기 반장선거이벤트 진행과 함께 총 15000명에 영어 홈스쿨링 앱 이용권·Btv 컨텐츠 이용권·도서 이용권을 제공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KT는 올레 tv 키즈랜드의 영어 콘텐츠 전용관을 학습보다 놀이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대폭 강화했다. ‘아이를 생각한다면, 놀면서 배우는 영어놀이터라는 캐치프레이즈도 내걸었다. 또 신학기를 앞두고 여전히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부모와 아이를 위해 키즈랜드 신규 추천 콘텐츠도 공개한다.

KT가 분석한 지난해 올레 tv 키즈랜드 이용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19년 대비 키즈랜드에서 가장 눈에 띄게 이용량이 늘어난 콘텐츠는 영어콘텐츠였다. 특히 하반기에 접어들며 교육 및 학습 효과를 강조한 영어 콘텐츠 보다는 캐릭터를 매개로 영어에 대한 흥미를 돋우는 놀이 관점의 영어 콘텐츠 이용이 상반기 대비 1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인한 집콕육아가 장기화 되며 각잡고 봐야 하는 콘텐츠 보다 놀면서 배우는 놀이학습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KT는 이러한 고객들의 수요 변화에 따라 놀면서 배울 수 있는 키즈랜드 내 영어 콘텐츠 전용관을 개편했다. 아이들이 캐릭터와 함께 즐겁게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최근 3개월 간 가장 많은 인기를 끌었던 캐릭터인 코코멜론바다나무’, ‘레고의 콘텐츠를 캐릭터 영어놀이관전면에 편성했다. 또 미국 국공립학교 80% 이상이 채택한 영어 교재 스콜라스틱콘텐츠를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영어 흘려듣기관을 강화했다. 또 아이들이 재미있는 동화책을 통해 영어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칼데콧 등의 세계 유명 수상작 동화를 읽어주는 영어 도서관도 새 단장을 마쳤다.

이와함께 새 학기를 맞아 영어를 비롯한 독서, 홈스쿨 등 다양한 영역의 신규 콘텐츠도 지속 선보인다. 전 세계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동요와 자체 제작한 영어 노래 21곡을 메들리로 즐길 수 있는 레고 듀플로송을 비롯해 전 국민의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와 함께 제작한 키즈랜드 동화책 50여 편이 내달 첫 공개된다. 신학기를 준비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교육 기업 교원의 교과 강의 콘텐츠 스마트 빨간펜과 아동 전집 브랜드 올스토리콘텐츠 등 총 1천여 편의 홈스쿨링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KT는 만 3세에서 9세 이하의 자녀를 키우는 임직원 160여 명으로 구성된 키즈랜드 사내 고객 체험단 워킹맘빠TF’도 새롭게 출범했다. 워킹맘과 워킹대디의 입장에서 자녀와 함께 키즈랜드를 이용하며 느끼는 생생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매월 적극적으로 제안 받아 실제 서비스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빠짐없이 검토할 계획이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집이 교육과 놀이의 중심이 되는 집콕 육아 기간이 길어지며 놀이학습 콘텐츠에 대한 수요와 함께 학부모들의 눈높이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국내 대표 육아 교육 플랫폼인 키즈랜드를 통해 부모와 아이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교육 솔루션을 지속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SK텔레콤은 지난 23일부터 오는 45일까지 6주간 ZEM 어플리케이션에서 ‘2021 새 학기 반장선거이벤트에 돌입했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ZEM 어플리케이션을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 가입 고객 중 자녀폰과 연동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 홈스쿨링 앱 토도영어 30일 무료 이용권(4000) Btv ZEM 키즈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Btv 2000원 이용권 2(4000) 초등 자녀 교육 필독서 8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토어 북스 이용권(7000)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이와함께 SK텔레콤은 이벤트 참여 고객 중 555명을 대상으로 럭키박스도 제공한다. 비대면 학습과 홈스쿨링에 필수인 최신형 노트북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AI 기반 학습 지원 스마트폰 거치대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자녀 휴대폰으로 삼성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고객 중 ZEM 어플리케이션을 연동하는 고객에게는 스페셜 기프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SK텔레콤 한명진 구독형 상품 CO(컴퍼니장) 겸 마케팅그룹장은 앞서 출시한 웅진 스마트올 교육 구독상품에 대한 초등학생 부모님들의 반응이 뜨거워 추가적으로 관심이 많은 영어, 키즈 컨텐츠 및 독서 구독으로 혜택을 확장했다새 학기에 초등학생 고객들이 건강하고 자신감 있게 새로운 시작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