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식물성 패티로 ‘와퍼’ 고유의 불맛을 그대로 구현한 ‘플랜트 와퍼’ 2종
맥도날드, 3년만에 맥런치 메뉴 부활
KFC, '켄터키치킨업그레이비버거' 출시

버거킹, 맥도날드, KFC 등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계의 신메뉴 경쟁이 시작됐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버거킹, 맥도날드, KFC 등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계의 신메뉴 경쟁이 시작됐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은 한국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대체육 메뉴를, 맥도날드는 3년만에 '맥런치', KFC'켄터키치킨업그레이비버거'를 출시했다.

우선 버거킹은 식물성 패티로 와퍼고유의 불맛을 그대로 구현한 플랜트 와퍼’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플랜트 와퍼’ 2종은 한국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대체육 메뉴다. 버거킹이 호주의 식물성 대체육 대표 기업 ‘v2 food’사와 함께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패티는 콩단백질이 주 원료로 콜레스테롤과 인공 향료 및 보존제가 전혀 없는 식물성 패티다. 특히, 고기가 전혀 들어있지 않음에도 와퍼 특유의 불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메뉴는 플랜트 와퍼와 진하고 스모키한 바비큐 소스를 더한 플랜트 바비큐 와퍼다. ‘플랜트 와퍼플랜트 바비큐 와퍼모두 단품 5900, 세트 7900원이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버거팅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며 버거킹은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7일까지 버거킹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한 고객들에게 무료 세트업 쿠폰을 증정한다. 14일까지 퀴즈 이벤트 및 시식평 이벤트 등을 통해 플랜트 와퍼세트 교환권, 버거킹 상품권 1만원권 및 코카-콜라 텀블러 등을 증정하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버거킹 관계자는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더욱 다양해지는 가운데, 누구든 버거킹의 와퍼만이 선사하는 특별한 맛을 새롭게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하며 플랜트 와퍼를 선보인다식물성 패티가 번 및 소스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신메뉴로 새로운 즐거움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맥도날드는 3년만에 맥런치 세트 메뉴를 다시 부활시킨다. 출시일은 오는 25일이다. 맥런치 세트는 맥런치는 점심 시간 동안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버거 세트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런치세트 메뉴'로 지난 2005년 첫 출시한 이래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나 2018년 종료됐다. 이후 지속적인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이 쇄도했다.

인기 버거 세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맥런치 세트를 오는 25일부터 재출시 한다. 맥런치는 점심 시간 동안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버거 세트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런치세트 메뉴'.

맥도날드는 다양한 버거 세트를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맥런치를 재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맥런치는 맥도날드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인기 버거 세트 메뉴로 구성된다.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1955 버거’,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맥치킨 모짜렐라’, ‘슈슈 버거’, ‘쿼터파운더 치즈’ 7종이다. 매일 오전 10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정가 대비 평균 약 14% 할인된 가격으로 세트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맛있는 메뉴를 먹으며 점심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맥런치 세트 메뉴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메뉴를 먹을 수 있는 맥런치 메뉴를 많이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6KFC는 그레이비소스를 곁들인 신제품 '켄터키치킨업그레이비버거'를 출시했다.

켄터키치킨업그레이비버거는 지난해 3월 출시된 '켄터키치킨버거'를 더 맛있는 조합으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켄터키치킨버거는 지난 2019년 미국에서 큰 화제를 일으켰던 치킨버거를 KFC가 재해석해 선보인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인 켄터키치킨업그레이비버거는 풍미 가득한 그레이비소스와 부드러운 감자치즈 소스, 페퍼드레싱 등 다양한 소스와 고소하고 바삭한 해쉬브라운 등의 식재료를 더해 맛과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포인트다.

KFC 관계자는 "지난해 선보인 켄터키치킨버거는 출시 당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제품으로, 단종 이후 재출시 요청이 지속돼 1년 만에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