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누가크림 카페라떼'...스타벅스, ‘슈크림 라떼’
빽다방, '딸기 신메뉴 3종'...잠바주스, 딸기 음료 6종

커피·음료업계 신제품이 봇물이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커피·음료업계 신제품이 봇물이다. 부드러운 크림을 넣은 라떼와 딸기를 활용한 음료가 주를 이룬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투썸플레이스는 커피 신메뉴 '누가크림 카페라떼'를 출시했다. 누가크림 카페라떼는 누가크림과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진 부드럽고 감미로운 커피 메뉴다. 요즘 세대의 트렌디한 취향을 반영해, 프랑스 전통 과자인 '누가' 플레이버를 가미한 달콤한 우유에 부드러운 커피 거품을 올려 새로운 맛을 구현했다. 레이어 된 풍부한 커피 거품은 고소한 풍미와 함께 시각적인 즐거움도 선사한다. 투썸의 누가크림 카페라떼는 투썸의 원두이원화 서비스를 통해 다크 초콜릿의 향이 느껴지는 블랙그라운드와 싱그러운 과일향의 아로마노트원두 중에서 선택해 같은 메뉴를 다르게 즐겨볼 수 있다. 일부 매장에서는 디카페인 원두도 선택 가능하다.

투썸 관계자는 "국내 커피 트렌드를 반영해 트렌디한 젊은 소비자층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누가크림 카페라떼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라며,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스페니쉬 라떼, 아인슈페너 등에 이어 올해 투썸의 시그니처 커피 메뉴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6일 스타벅스는 대표적인 봄 음료인 슈크림 라떼를 포함한 아름다운 봄의 색감을 담은 음료 3종을 기간 한정 출시했다. 판매기간은 내달 15일까지다. 지난 2017년을 시작으로 매해 봄 시즌에 맞춰 출시되는 슈크림 라떼는 봄을 상징하는 노란 색감이 매력적인 음료다. 올해 슈크림 라떼는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빈이 듬뿍 들어가 바닐라 특유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맛으로, 2017년 첫 출시 때의 맛을 그대로 선보여 그 어느 때보다도 풍성한 슈크림의 풍미가 느껴지도록 했다.

이와함께 스타벅스는 얼음이 갈린 시원한 버전으로 슈크림을 즐길 수 있는 슈크림 프라푸치노 위드 판나코타도 선보인다. 판나코타는 우유로 만든 이탈리아식 푸딩으로, 슈크림과 어우러져 더욱 풍부한 슈크림의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핑크 용과 레모네이드는 일반적인 흰색 과육의 용과보다 수분 함량이 높고 섬유질이 풍부한 레드용과를 활용해 갓 피어난 봄 꽃을 연상케 하는 색감이 특징으로, 부드러운 알로에 젤리가 들어가 입안 가득 봄이 온듯한 느낌을 제공한다.

스타벅스의 ‘슈크림 라떼’와 아름다운 봄의 색감을 담은 음료 3종/ 스타벅스

딸기를 활용한 음료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빽다방은 제철 맞은 국내산 딸기를 활용한 상큼한 풍미의 '딸기 신메뉴 3'을 출시했다. 이번 메뉴는 딸기 본연의 풍미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라떼와 에이드부터 레트로 컨셉의 파르페까지 총 3종이다.

우선 '몽땅딸기파르페'는 빽다방만의 스타일로 개발된 이색적인 메뉴로, 딸기와 시리얼, 후르츠칵테일 등을 층층이 올리고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얹어낸 화려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딸기와 함께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이번 메뉴는 함께 제공되는 스푼을 이용해 아이스크림과 토핑을 따로 먹을 수도 있고, 취향에 따라 메뉴 하단의 간얼음과 토핑을 아이스크림과 섞어 즐길 수도 있다. '딸기라떼'는 향긋한 딸기에 고소한 우유를 더해 입안 가득 풍부하게 감도는 부드러운 딸기맛이 인상적이다. '딸기에이드'는 딸기를 톡톡 튀는 탄산수에 담아 상큼한 과일의 풍미를 보다 청량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나만의 음료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몽땅딸기파르페''딸기라떼'에는 쫄깃한 식감의 '블랙펄', '딸기에이드'에는 '코코넛 젤리를 더해 달콤한 맛과 재미있는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몽땅딸기파르페'4 500, '딸기라떼''딸기에이드'3500원이다.

빽다방 관계자는 코로나19와 한파로 인해 어느 때보다 지친 일상을 보내고 있을 소비자들을 위해 기분전환에 도움을 주고자 봄 기운을 가득 머금은 딸기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 “상큼한 딸기의 식감이 살아있는 이번 신메뉴와 함께 기분 좋은 일상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잠바주스의 딸기음료 6종

SPC그룹 잠바주스도 딸기 음료 6종을 출시했다. 콘셉트는 '베리 트로피컬 저니'. 딸기와 함께 망고, 파인애플, 아보카도, 코코넛, 바나나 등 이국적인 원료를 활용했다. 6종은 '생 딸기망고', '생 딸기파인애플','생 아보카도딸기','생 딸기우유','생 딸기주스', '생 딸기코코넛요거트'이다.

잠바주스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스탬프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25일까지 매장에서 신제품 15잔 구매 시 킹스베리 1박스(5만원 상당)을 배송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과일을 활용해 고객 입맛을 만족시키는 메뉴를 꾸준히 출시할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