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버거킹’ 등 치킨·버거 프랜차이즈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 봇물
‘BBQ, 버거킹’ 등 치킨·버거 프랜차이즈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 봇물
  • 전휴성 기자
  • 승인 2021.02.15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 ‘요기요’와 함께하는 슈퍼 레드위크 프로모션
버거킹, 이달 21일까지프리미엄 와퍼 메뉴 3종 최대 43% 할인 프로모션
KFC, '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 재출시
롯데리아, T-REX(티렉스)버거 기본 구성으로 한 슈퍼 티렉스버거 세트
자담치킨, 영화배급사 워너브러더스의 신작 영화 ‘톰과 제리’와 자사의 신메뉴 ‘생그라나치킨’ 연결하는 공동 캠페인
설연휴 직후인 이번주 치킨,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계가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전개한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설 연휴가 끝나자 치킨,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계가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전개한다. BBQ요기요와 함께하는 슈퍼 레드위크 프로모션을, 버거킹은 이달 21일까지프리미엄 와퍼 메뉴 3종을 최대 43% 할인 프로모션 진행한다. KFC'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 재출시를, 롯데리아는 T-REX(티렉스)버거를 기본 구성으로 한 슈퍼 티렉스버거 세트를 출시했다. 자담치킨은 영화배급사 워너브러더스의 신작 영화 톰과 제리와 자사의 신메뉴 생그라나치킨을 연결하는 공동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BBQ15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하는 슈퍼 레드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은 스테디셀러인 황금올리브핫황금올리브 시리즈는 물론, 지난달 출시된 황올 엉치 치킨통새우 멘보샤BBQ의 인기 메뉴, 신메뉴 등 전 메뉴다. 할인은 2000원이다. 방식은 할인쿠폰 매일 1회 제공이다. 요기요 첫 주문 시 1만원(1) 할인행사와 중복이 가능해 최대 1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BBQ 메뉴를 즐길 수가 있다.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이달 21일까지 통새우와퍼’, ‘콰트로치즈와퍼’, ‘할라피뇨와퍼등 프리미엄 와퍼 메뉴 3종을 최대 4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할인된 가격은 각 3900원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소비자들의 요구 등으로 재출시 제품도 있다. KFC'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을 고객들의 요청으로 재출시했다. 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은 지난해 8월 선보였던 프리미엄 통다리순살 제품으로 KFC의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치킨'을 프리미엄 순살로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최초 출시 전에도 고객들의 출시 요청이 쇄도했다. 재출시 요청 또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은 커넬 샌더스의 11가지 비밀 레시피를 통다리순살에 적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다리살과 오리지널치킨의 고소하면서도 짭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롯데리아는 지난 2018년 출시해 가성비 메뉴로 큰 관심을 받은 T-REX(티렉스)버거를 기본 구성으로 한 슈퍼 티렉스버거 세트를 출시했다. 롯데리아 티렉스버거는 치킨 통 다릿살을 사용해 버거의 번 보다 큰 패티를 활용해 출시 당시 가성·가심비로 자리 잡은 메뉴로 3개월만에 1000만개 이상 판매 되며 역대 신제품 판매 기록을 세운 제품 중에 하나다. 지난해 역시 월 평균 50만개 이상 판매가 되며 고객들에게 꾸준한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롯데리아는 티렉스버거와 대표 디저트 제품인 양념감자, 치즈스틱 2종과 음료로 구성한 메뉴를 정상 가격인 8400원에서 약 27% 할인한 6200원에 구성한 세트 메뉴를 구성, 2월 한 달간 판매한다.

앞서 자담치킨은 지난 8일부터 영화배급사 워너브러더스의 신작 영화 톰과 제리와 자사의 신메뉴 생그라나치킨을 연결하는 공동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톰과 제리1940년 첫 등장 후 무려 80년이 넘는 현재까지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캐릭터 고양이 과 생쥐 제리가 뉴욕을 발칵 뒤집는 역대급 대소동을 그린 실사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극장판 영화는 한국에서 오는 24일 전체관람가 등급으로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자담치킨과 톰과 제리의 이번 공동 캠페인은 자담치킨의 생그라나치킨이 그라나파다노 치즈에서 이름을 따왔을 만큼 치즈를 주요 재료로 하고 있고, ‘톰과 제리의 캐릭터인 생쥐 제리가 치즈를 끔찍이 사랑한다는 점에 초점을 맞춰 설정했다고 자담치킨은 설명했다.

자담치킨은 캠페인 기간 자담치킨의 치킨 박스를 톰과 제리영화 디자인 버전으로 바꾼다.그 밖에 영화 장면을 담은 전단지나 포스터도 각 가맹점에 공급한다. 자담치킨의 SNS에서는 톰과 제리예매권을 배포하는 이벤트가 이번주부터 진행된다. 워너브러더스코리아 측에서도 자담치킨의 치킨상품권을 배포하는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