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봄 시즌 대표 음료 슈크림 라떼 16일 출격...2017년 첫 출시 때의 맛 그대로
투썸플레이스, 스트로베리 시즌 기획상품(MD) 6종 오는 17일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 봄이 찾아왔다./ 사진: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 투썸 스트로베리 시즌 기획상품 6종 /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 봄이 찾아왔다. 스타벅스는 봄 맞이 슈크림 라떼를, 투썸플레이스는 스트로베리 시즌 기획상품(MD) 6종을 출시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은 오는 16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대표적인 봄 음료인 슈크림 라떼를 포함한 아름다운 봄의 색감을 담은 음료 3종을 선보인다.

지난 2017년을 시작으로 매해 봄 시즌에 맞춰 출시되는 슈크림 라떼는 봄을 상징하는 노란 색감이 매력적인 음료로, 지난해에는 역대 프로모션 음료 중 가장 빠른 판매 속도인 출시 12일만에 판매 100만잔을 돌파하는 등 출시 때마다 화제를 모으는 스타벅스의 대표 인기음료다.

올해 슈크림 라떼는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빈이 듬뿍 들어가 바닐라 특유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맛으로, 2017년 첫 출시 때의 맛을 그대로 선보여 그 어느 때보다도 풍성한 슈크림의 풍미가 느껴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얼음이 갈린 시원한 버전으로 슈크림을 즐길 수 있는 슈크림 프라푸치노 위드 판나코타도 선보인다. 판나코타는 우유로 만든 이탈리아식 푸딩으로, 슈크림과 어우러져 더욱 풍부한 슈크림의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한다. ‘핑크 용과 레모네이드는 일반적인 흰색 과육의 용과보다 수분 함량이 높고 섬유질이 풍부한 레드용과를 활용해 갓 피어난 봄 꽃을 연상케 하는 색감이 특징으로, 부드러운 알로에 젤리가 들어가 입안 가득 봄이 온듯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새로운 봄 시즌 음료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내달 1일까지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봄 시즌 음료인 슈크림 라떼’, ‘슈크림 프라푸치노 위드 판나코타’, ‘핑크 용과 레모네이드중 한 잔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 스타벅스는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향긋한 봄을 느낄 수 있는 푸드와 다양한 MD 상품도 16일 출시한다. 달콤하고 고소한 바닐라 풍미가 느껴지는 촉촉 슈크림 레이어 케이크와 신선한 채소에 부드러운 반숙란이 어우러진 더블 에그 샐러드 밀 박스등 푸드 4종을 비롯해 봄 피크닉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커트러리 세트, 런치박스 등 MD 상품 27종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소개한다.

투썸플레이스(이하 투썸)는 스트로베리 시즌 기획상품(MD) 6종을 오는 17일 출시한다. 투썸의 이번 기획상품은 스트로베리 시즌에 걸맞은 사랑스러운 핑크' 색상과,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옐로우', '그레이' 계열의 색상을 조합해 산뜻한 봄 분위기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텀블러와 보온 주전자, 코튼 재질의 마이크로백 등 6종이다.

구체적으로 보면, 투썸 베리 스트로우 텀블러는 화사한 핑크 색상의 스테인리스 텀블러다. 실리콘 팁이 달린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빨대가 포함돼 사용이 간편하다. 우유갑을 모티브로 한 투썸 베리 밀크 글라스는 투명한 유리 재질의 바디로 감성적인 홈 카페 연출에 제격이다. 재사용 가능한 라임옐로우 색상의 실리콘 빨대를 함께 구성해 편리함을 더하고 산뜻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투썸 베리 텀블러와 투썸 베리 보틀은 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파우더리한 핑크와 라임옐로우 색상의 유니크한 컬러 조합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밝은 그레이와 라임옐로우 색상 조합의 투썸 베리 케틀은 집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대용량 보온 주전자(800mL),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바디는 이중 진공 벽으로 결로 현상을 방지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봄 외출에 유용한 미니 크로스백도 선보인다. 투썸 베리 마이크로백은 컴팩트한 사이즈임에도 핸드폰, 카드 등 필수 소지품 수납이 가능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면 소재 가방에는 봄날에 어울리는 상큼한 라임옐로우 색 끈이 달려있어 패션 포인트로도 좋다.

투썸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 고객들의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밝고 선명한 색상을 활용한 스트로베리 시즌 기획상품을 준비했다산뜻한 디자인의 활용도 높은 제품과 함께 희망찬 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