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에코바디스 글로벌 기업 기속가능성 성과 조사서 플래티넘 매달 등급 획득
폭스바겐, 송파석촌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벤틀리모터스, ‘우수고용협회’ 선정한 최고의 직장 10년 연속 선정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 8년 연속 이탈리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
만트럭버스그룹의 뉴 MAN TG 시리즈의 ‘TGX 트랙터’... 2021 올해의 트럭 선정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효성, 14일까지 벤츠의 콘셉트카 ‘VISION AVTR’ 전시 행사 스타필드 하남 브랜드 스토어서 진행
렉서스 코리아, 렉서스 하이브리드 일렉트릭 드라이빙 페어...이달 28일까지 진행

9일 볼보, 폭스바겐, 벤틀리, 람보르기니, 메르세데스_벤츠, 렉서스, 만트럭 등 수입차들이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사진: 볼보 XC40 리차지/볼보 제공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9일 볼보, 폭스바겐, 벤틀리, 람보르기니, 메르세데스_벤츠, 렉서스, 만트럭 등 수입차들이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볼보는 에코바디스 글로벌 기업 기속가능성 성과 조사에서 플래티넘 매달 등급을 획득했고, 폭스바겐은 송파석촌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했다. 벤틀리모터스는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가 선정한 최고의 직장에 10년 연속 선정됐고,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Automobili Lamborghini)8년 연속 이탈리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만트럭버스그룹의 뉴 MAN TG 시리즈의 ‘TGX 트랙터2021 올해의 트럭으로 선정됐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효성은 14일까지 벤츠의 콘셉트카 ‘VISION AVTR’ 전시 행사를 스타필드 하남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한다. 렉서스 코리아는 전국 시승 행사인 렉서스 하이브리드 일렉트릭 드라이빙 페어를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

우선 볼보자동차(이하 볼보)가 에코바디스(EcoVadis)의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성과 조사에서 상위 1% 기업에게 부여되는 '플래티넘 메달 등급(Platinum Medal Rating)'을 획득했다.

에코바디스(EcoVadis)는 지속가능성 및 공급망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과학 커뮤니티의 감독에 따라 국제 지속가능성 표준을 기반으로 기업의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평가하는 글로벌 조사기관이다. 160여 개국, 200여 개 산업, 75000개 이상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성 조달 등 4가지 주요 카테고리에 따라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볼보는 전체 공급망 전반에 걸친 CO2 감축 조치,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SBTi)’가 승인한 지속가능성 전략,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노력 및 자재와 자원의 효율적 사용 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전체 기업 중 상위 1%에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다양성과 포용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 노동권 보호를 위한 이니셔티브, 광범위한 윤리적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및 전 세계에서 시행중인 지속가능한 조달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앤더스 칼버그(Anders Karrberg), 볼보자동차 글로벌 지속가능성 부문 총괄은 볼보에게 있어 지속가능성은 안전만큼이나 중요한 가치다. 이를 위해 탄소 배출량 감축을 포함해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이러한 가운데 에코바디스의 엄격한 평가를 통해 현재 우리가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게 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고 밝혔다.

폭스바겐 서울 경기/강원 지역 공식 딜러인 아우토플라츠는 송파석촌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했다./ 사진: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서울 경기/강원 지역 공식 딜러인 아우토플라츠는 송파석촌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하고 서울 남부 및 인근 경기 지역 고객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송파석촌 서비스센터는 서울 송파 및 잠실 지역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인근의 하남, 남양주, 경기남부 지역 A/S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연면적 533에 지상 2층 규모로 들어선 송파석촌 서비스센터는 일반 정비를 위한 5개의 워크베이와 우수한 전문인력을 통해 하루 최대 30대까지 정비가 가능하며, 10대 이상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정비 예약 및 대기 시간 단축으로 서비스 편의성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아우토플라츠 문경회 대표는 "송파석촌 서비스 센터 오픈으로 수입차 수요가 높은 송파 및 인근 경기 지역 고객들의 서비스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수도권 지역 및 강원 지역의 핵심 딜러로 정확하고 수준 높은 정비, 점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벤틀리모터스가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수고용협회’가 선정한 최고의 직장에 10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 벤틀리

벤틀리모터스가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가 선정한 최고의 직장에 10년 연속 선정됐다. 벤틀리모터스는 우수고용협회가 선정한 엘리트 리스트 중 유일한 자동차 제조사다.

이번 성과는 직원 경험 증진 부문에서 벤틀리의 혁신적이고 설득력 있는 접근 방식과 미래를 위한 진보적인 전략적 포부 등을 종합적으로 인정 받아 이루어진 결과라고 벤틀리모터스는 설명했다.

지난해 벤틀리는 크루 본사의 새로운 작업 환경 전반에 걸친 강력한 안전 대책과 함께 원격 작업, 온라인 네트워킹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과 함께 건강 및 복지를 추진했다.

벤틀리모터스의 인사, 디지털화, IT 담당 이사회 임원인 '아스트리드 퐁테느(Astrid Fontaine)'이번 수상을 통해 벤틀리모터스가 새로운 기술과 문화를 주도하며 성공적인 미래를 위한 올바른 길을 걷고 있다라는 확신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8년 연속 이탈리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됐다./ 사진: 람보르기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Automobili Lamborghini)8년 연속 이탈리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람보르기니는 우수한 인적 자원 관리 정책을 시행한 기업을 선정하는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8년 연속 "최고의 이탈리아 고용주(Top Employer Italy 2021)”로 선정됐다.

현재 18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람보르기니는 지난 한 해 동안 특히 직원 교육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디지털 프로그램과 함께 업무 유연성 및 소득 지원을 위한 정책, 사회적 책임을 위한 프로젝트 등에 초점을 맞춰왔다.

람보르기니의 움베르토 토시니 (Umberto Tossini) 최고 인사 책임자는 람보르기니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유행이 지배했던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이번 선정은 더욱 의미가 깊다람보르기니는 국가 비상사태가 초래한 도전에 즉각 대응하여,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여기고 회사와 국가에 대한 절대적 책임의식에 따른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만트럭버스그룹의 뉴 MAN TG 시리즈의 ‘TGX 트랙터’가 2021 올해의 트럭으로 선정됐다./ 사진: 만트럭버스 그룹

세계적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의 뉴 MAN TG 시리즈의 ‘TGX 트랙터2021 올해의 트럭(ITOY 2021, International Truck of the Year 2021)으로 선정됐다.

올해의 트럭은 1977년 처음 시작된 상으로 유럽 전역 24개국의 상용 차량 전문 기자들이 심사위원단으로 참여하는 상용차 시장에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상이다. ITOY 심사위원단은 12개월 동안 출시된 트럭을 대상으로 획기적인 기술력, 경제성, 주행성, 안전과 환경 친화성 등을 종합해 지속가능한 도로 운송 혁신에 가장 크게 기여한 트럭을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ITOY 심사위원단은 운전자의 편의성, 연비, 연결성과 인터페이스 측면에서 큰 진전을 보여준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와 함께, 현재와 미래의 운송 요구를 충족하는 미래지향적인 트럭이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MAN TGX 트랙터는 지난해 2월 만트럭버스그룹이 선보인 뉴 MAN TG 시리즈로, 지난 여름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새로운 MAN TGX 트랙터는 개선된 유로 6D 엔진을 탑재했고, 캡의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GPS를 이용한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인 MAN 이피션트크루즈(MAN EfficientCruise)를 통해 이전 모델보다 연비를 최대 8.2% 절감했다. 도심 운행 시 위험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턴 어시스트(Turn Assist), 옆 차로의 차량을 감지해 경고하는 레인 체인지 어시스트(Lane Change Assist), 트래픽 잼 어시스턴트(Traffic Jam Assistant) 기능도 장착됐다. 운전석 내부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계기판, 직관적으로 설계된 다기능 스티어링 휠, 혁신적인 회전형 인터페이스인 MAN 스마트셀렉트(MAN SmartSelect) 시스템을 채택해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안드레아스 토츠만(Andreas Tostmann) 만트럭버스 회장은 만트럭버스그룹이 수행한 뛰어난 작업에 대한 인정이라며 제품에 대한 자긍심을 나타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오는 14일까지 벤츠의 콘셉트카 ‘VISION AVTR’ 전시 행사를 스타필드 하남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한다./ 사진: 더클래스 효성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오는 14일까지 벤츠의 콘셉트카 ‘VISION AVTR’ 전시 행사를 스타필드 하남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한다. ‘VISION AVTR’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 전시회인 ‘CES 2020’에서 처음 공개된 벤츠의 콘셉트카로, 영화 아바타를 제작한 제임스 캐머런 감독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영화 속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자원 절약을 통한 환경 보존, 인간·기계·자연 사이의 조화와 같은 메시지로부터 받은 영감을 통해 벤츠의 미래 이동성 비전을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니켈과 코발트 같은 재료를 배제하고 유기적인 셀 화학물질을 적용해 완전히 재활용될 수 있는 배터리를 탑재함으로써 벤츠의 지속 가능한 비전을 담았다.

더클래스 효성 관계자는 전시 행사를 통해 많은 고객에게 메르세데스-벤츠의 지속 가능한 비전을 담은 콘셉트카 ‘VISION AVTR’을 전시하게 돼 기쁘다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가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알리는한편 고객들과 가까이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렉서스 코리아가 이달 28일까지 렉서스 하이브리드 일렉트릭 드라이빙 페어를 진행한다./ 사진: 렉서스코리아

렉서스 코리아는 전국 시승 행사인 렉서스 하이브리드 일렉트릭 드라이빙 페어를 이달 28일까지 실시한다. 렉서스의 다양한 스트롱 하이브리드 모델 시승이 가능하다.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렉서스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ES를 비롯하여 RX, UX, NX와 같은 SUV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모델을 직접 시승할 수 있다. 시승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1) 등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렉서스 코리아 관계자는 렉서스 하이브리드는 주행 조건에 따라 전기 모터만으로도 주행이 가능한 스트롱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이번 시승 이벤트를 통해 프리미엄 하이브리드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직접 체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