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봉고 III EV 특장차 출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뮤즈(Muse) 프로그램 시즌2 활동 시작
르노삼성차, 10일까지 설맞이 무상점검
모헤닉 모터스, 전기차 완속 충전기서 충전...전기 오토바이 ‘UB46E’ 출시·판매

9일 기아, 쉐보레, 르노삼성, 모헤닉 모터스 등 국내 완성차와 전기 이륜차 업체가 신차 출시, 이벤트, 무상점검 등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9일 기아, 쉐보레, 르노삼성, 모헤닉 모터스 등 국내 완성차와 전기 이륜차 업체가 신차 출시, 이벤트, 무상점검 등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기아는 봉고 III EV 특장차 판매에 돌입했고,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 뮤즈(Muse) 프로그램 시즌2 활동을 본격화 했다. 르노삼성차는 10일까지 설맞이 무상점검을 진행한다. 모헤닉 모터스는 전기차 완속 충전기에서 충전이 가능한 전기 오토바이 ‘UB46E’ 출시·판매에 돌입했다.

기아가 봉고 III EV 특장차의 판매를 시작한다. 봉고 III EV 내장탑차(저상형/표준형/플러스형) 파워게이트 윙바디는 지난 20201월 출시한 봉고 III EV 초장축 킹캡 기반의 특장 모델이다. 봉고 III EV 특장차는 135kW 모터와 58.8kWh 배터리를 탑재해 등판능력이 우수하며 완충 시 177km를 주행할 수 있다.

저상형 내장탑차는 지하 주차장(높이 2.3m 기준) 출입이 가능하며 표준형/플러스형 내장탑차는 각각 1580mm, 1810mm의 화물실 높이를 갖춰 많은 양의 화물 적재가 용이하다. 윙바디 모델에는 화물을 편리하게 싣고 내릴 수 있도록 화물실 측면을 날개처럼 열 수 있다.파워게이트는 모터를 이용해 화물칸 끝 단에 위치한 게이트를 전동으로 올리고 내릴 수 있어 작업시간 단축에 도움을 준다. 또한 리어 게이트에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함으로써 방청성을 높이고 견고함을 더했다.

봉고 III EV 특장차에는 편의사양이 대폭 기본 적용됐다. 봉고 III EV 전용 사양인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패들시프트, 버튼시동 스마트키,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등이 기본으로 장착됐다.여기에 운전석 통풍&열선시트, 오토라이트 컨트롤 헤드램프,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등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동절기 충전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배터리 히팅 시스템 역시 모든 모델에 기본 탑재해 추운 겨울철에도 충전 속도 저하를 방지한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은 전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각 모델의 가격은 내장탑차 표준형 4421만 원, 저상형 4324만 원 플러스형 4447만 원 윙바디 4491만 원 파워게이트 4401만 원이다. 차량 구매 시 정부 화물 전기차 보조금 1600만 원과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지자체별 상이), 취득세 140만 원 한도 감면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공영주차장 주차비와 고속도로 통행료도 할인 받을 수 있어 경제성이 높다.

기아 관계자는 "도심 운송업무에 최적화된 봉고 III EV 특장차는 뛰어난 경제성과 정숙성으로 소형화물 특장차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쉐보레는 지난 7트레일블레이저 뮤즈(Muse) 프로그램 시즌2’에 최종 선발된 50명의 주인공들과 함께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컬처랜드 C-스퀘어에서 언택트 오프닝 세리머니를 가지고 공식 활동에 돌입했다.

화상 연결 플랫폼 줌(Zoom)을 통한 언택트 현장 중계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팀 별 대항전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의 스타일팀 리더인 배우 이동휘와 퍼포먼스팀 리더인 정찬성 선수가 참석해, 함께 할 뮤즈들과 소통하고 팀을 우승으로 이끌기 위한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트레일블레이저 2기 뮤즈들은 두 개의 팀으로 나뉘어 4주간 트레일블레이저를 타고 전국 주요 20개 랜드마크를 방문, 개인 소셜미디어 채널에 사진 및 영상을 업로드하며 트레일블레이저만의 트렌디한 스타일과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를 알릴 예정이다. 각 랜드마크에서 팀원들이 업로드한 게시물의 좋아요총 합계가 최소 조건을 만족하고, 상대팀보다 더 많은 좋아요를 획득한 팀이 해당 랜드마크를 선점하게 된다.

이번 시즌2 참가자들을 위해 풍성한 경품 혜택도 주어진다. 미션 수행 결과 가장 많은 랜드마크를 차지한 우승팀 전원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차량용 블랙박스, 하만카돈 블루투스 스피커 등 30만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포토제닉’, ‘베스트 영상’, ‘최다 좋아요등 개인 시상 부문 우승자 3명에게는 각 100만원 상당의 DSLR 카메라와 렌즈 또는 애플 아이패드, 관광 상품권을 증정한다. 최종 종합 평가에서 베스트 뮤즈로 선정될 1명에게는 150만원 상당의 순금 열쇠를 부상으로 수여할 예정이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정정윤 상무는 지난 뮤즈 프로그램에 대한 큰 성원에 힘입어 시즌2에는 재미 요소와 대결 구도를 가미하여 보다 다아나믹하고 버라이어티한 시승 프로그램을 꾸렸다실제 트레일블레이저 오너인 배우 이동휘씨와 UFC 정찬성 선수를 각 팀의 치프(chief) 뮤즈로 선정한 만큼, 이들이 50명의 뮤즈들과 함께 트레일블레이저만의 독보적인 매력과 가치를 알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르노삼성차는 설을 맞아 오는 10일까지 무상점검 서비스에 들어갔다. 무상점검은 전국 12개 직영점에서 진행되며, 방문 고객은 워셔액 무상보충 및 타이어 공기압 체크를 포함해 2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르노삼성차 프리미엄 점검 서비스는 타이어와 공조시스템(에어컨/히터), 오일류 등 일반 점검은 물론 내/외부 라이트,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엔진 마운트 상태, 등속 조인트 부트 등 36개 항목에 대해 보다 섬세한 관리와 정밀한 진단 결과를 제공한다.

특히 명절맞이 무상점검 서비스 기간 동안 무상점검 전담인력이 추가로 배치돼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했더라도 긴 시간 대기하지 않고 서비스를 신속히 받을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이번 명절은 코로나19로 인해 장거리 운전은 줄겠지만 근거리도 자가용을 이용하는 운전자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긴 연휴를 앞두고 무상점검 서비스를 통해 짧은 거리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헤닉 모터스는 전기 오토바이 ‘UB46E’ 출시·판매에 돌입했다. 이번 모델은 전기차 완속 충전기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도록 OCB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전기 오토바이는 대부분 배터리를 분리해 따로 충전하거나, 가정용 220V를 연결해 충전하는 시스템이다. 이런 번거로움 탓에 전기 오토바이는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원 사업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의 선호도가 떨어졌다. 이외에도 장거리 이동 시 충전기를 갖고 다니거나, 전기를 빌려 써야 하는 불편함 등은 전기 오토바이 시장 확장에 걸림돌이 돼 왔다.

모헤닉의 UB46E는 국내 최초로 전기차 완속 충전소에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충전소 앱을 설치하면 전기차 충전소 외 빌딩 및 아파트 주차장 곳곳에 설치된 충전기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KT 충전기는 교통카드로 충전할 수 있고, 다양한 우대 혜택도 지원된다. 모헤닉 UB46E는 다른 전기 오토바이와 같이 가정용 220v 플러그 충전도 지원해 사용자 환경에 따라 충전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외에도 구독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헤닉 관계자는 앞으로 개발할 대형 전기 오토바이에는 급속 충전까지 지원하는 OBC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